[미르M] 모바일 게임, PC 버전 설치 방법 및 최소/권장 사양 (만 18세 이상)

반응형

 

[미르M] 모바일 게임, 
PC 버전 설치 방법 및 
최소/권장 사양 
(만 18세 이상)





 

요즘 모바일 게임들이 많이 나와서 좋다. 회사 동료가 같이 하자고 카톡이 왔다. 저녁 10시 반에. 그래서 부랴부랴 눈치 슬쩍 보고 컴퓨터 방으로 들어왔다. 일단 요즘 보통 PC 클라이언트를 제공하기에 일단 PC로 다운로드를 해보려 했다. 역시나 다운로드가 존재한다. 

 

예전에는 블루스택이나 녹스를 가지고 모바일 게임을 했었는데 꽤나 세상이 좋아졌다. 만든 회사에서 지원도 하고 말이다. 이러다나 블루스택같은 회사 망하는거 아닌지 모르겠다. 그건 당연히 나보다 고수인 분들이 알아서 하시겠지.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와 같다.

 

 

미르M : 뱅가드 앤 배가본드

시스템 최소 / 권장 사양 안내 PC 시스템 Windows 항목 최소 사양 권장 사양 CPU i5-3570 i7-7700 시스템메모리 8GB 16GB 그래픽 카드 GTX 560ti GTX 1050ti 운영 체제 윈도우 8.1 64-bit 윈도우 10 64-bit 다이렉트X Direc

mirm.co.kr

 

 

미르M PC 최소 / 권장 사양 안내

 

 

PC 윈도우 OS 기준으로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은 아래와 같다. CPU는 어느정도 타협이 가능한데 메모리가 권장이 16이라니. 최소가 8GB인 것도 엄청난 대작이길 바래야한다. 그래픽 카드는 최소 560ti라는거 보니 또 그래픽 카드는 그렇게 큰 상관이 없나 생각이 든다.

 

운영 체제 8.1이상이면, 8에서도 가능하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되는건가? 윈도우 11은 가능한지도 궁금하긴 하지만 아직 윈도우 10을 쓰기 때문에 궁금증은 묻어두도록 하자.

 

 

 

미르M 모바일 최소 사양 안내

 

당연히 모바일 게임이니 모바일 사양도 홈페이지에 게시되어있다. 모바일은 권장 사양은 없고 최소 사양만 존재한다. OS가 안드로이드 7이상, 그리고 IOS11이다. 물론 최소 사양이라는 것이 진짜 게임'만' 돌아가는 수준일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두 단계 이상의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현재 내 폰이 갤럭시10이지만 디아블로 이모탈도 버벅된것을 보면 쉽지 않을 듯 하다. 하지만 최소 사양 기준으로 갤럭시 8 이상 혹은 아이폰 7 이상이면 게임이 가능하다.

 

 

게임 다운로드는 미르M 공식 홈페이지의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 용량이 꽤 크기 때문에 서버 오픈하기 전 받아주는 것이 국룰이라고 할 수 있다.

 

 

미르M은 18세 버전이 존재하는데 PC의 경우에는 무조건 18세 버전으로만 해야한다. 18세 미만의 경우에는 12세로 플레이해야하며 해당 버전은 모바일로밖에 지원이 안된다. 어른이 되었다는 것 이런것이 좋은게 아닐까? 본인 인증을 해주고 게임을 다운로드 하자.

 

 

 

사전 클라이언트는 당연히 용량이 크지 않다. 최초 다운로드 하는 게임은 0.3기가정도 되는데 이것은 아주 최소 설치사항이고 보통 그렇듯 인게임에서 추가 다운로드를 진행한다.

 

 

패치라는 명목 하 나머지 게임을 받아준다. 13기가다. 잘못 계산한줄 알았는데 진짜 13기가다. PC에 용량이 부족해서 지금도 간당간당한데, 영상 편집 완료된 영상들은 빨리 지워야겠다. 

 

 

 

미르M 오픈은 6월 23일 00시이다. 현재 시간으로 약 30분 정도 남았다. 얼른 설치하고나서 게임 하고 싶다. 그래야 블로그 포스팅 거리도 많아질 것이기 때문에 :) 너무 떨려서 글도 제대로 못 쓰고 있다. 재밌었으면 좋겠다. 할만한 모바일 게임이 많이 없는데 미르M이 내 퇴근 후를 책임져주는 단비가 되기를.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