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캐릭터 티어표 정리 / 무기 조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롤 집중포화, 무기 / 기본지속효과 챔피언 1티어 추천 (조합법 공략 추가)
아주 재미있는 컨텐츠, 집중포화
오픈한지 일자로는 이틀이 되어가는 롤 집중포화, 탕탕특공대나 뱀파이어 서바이벌처럼 생존 게임이 롤로 등장하니 흥미가 가지 않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사실 이번 공략은 만렙을 찍기 전까지 시간을 버는 용도로 작성된 페이지이며, 아마 어느정도 하신 분들은 다 아시는 내용일 것이다.
지금 챔피언 별 무기와 추천 패시브 등을 정리하고 있으니 하루정도만 시간이 필요할 듯 하다. 빠르게 골드 업그레이드하고 만렙 찍고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집중포화의 극초반 공략 6가지는 아래와 같다.
롤 집중포화 (롤뱀서) 극초반 공략 7가지
- 단축키 C 를 활용해서 머리 긁으면서 게임하기
롤 집중포화는 단축키 c를 활용하여 자동과 수동을 정할 수 있다. 파랑색 테두리의 경우에는 자동으로 커서가 따라다니며 딜을 넣고 초록색인 경우에는 내 마우스 커서에 따라서 무기가 나간다고 생각하면 된다. 사실 파랑색 테두리를 해놓고 게임을 하고 있는데, 그냥 머리 긁으면서 게임하기 편하다. 물론 나노 컨트로은 안되지만 뭐 크게 상관은 없다.
또 다른 단축키는 Tab인데 각 무기와 패시브의 조합을 활용해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현재 모든 스킬들의 조합을 정리하고 있는데, 아직 해금 안된 무기들이 있어서 해금 다 완료한 후에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 재미없는 무기 / 캐릭터도 키워야한다
사실 뱀파이어 서바이벌때도 그렇고 재미있고 좋은 무기들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집중포화에서는 이게 또 각자 무기를 업그레이드해야지만 해금이 되는 무기들이 존재한다. 또한, 패시브를 해금하기 위해서는 재미없는 챔피언도 키워야흔 아주 엄청난 고통이 동반된다.
어차피 다 아는 사실이겠지만 이 순간이 조금 고통이긴 하다. 일라오이 25레벨을 찍지를 못해서 지금 지속시간 업그레이드를 하지 못하고 있다. 어제 밤을 새서 오늘 얼마나 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빠르게 찍어보도록 하자. 참고로 캐릭터 레벨업 달성 목표는 그냥 조금 낮은 단계 맵에서 진행하면 쉽게 깨진다.
- 그냥 골드 업그레이드부터 찍어놓고 생각하기
사실 골드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것들은 취향에 따라서 참 다르다. 피해량이나 방어력을 올려서 생존력을 올려 골드 수급을 더 바라볼 수 있지만 그냥 맘 편하게 골드부터 최대로 찍고 게임하는 것이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골드를 Max로 찍으면 45% 추가로 증가되기 때문에 손해보는 장사는 아니지 않을까 생각된다.
그 이후에는 그냥 돈 따라서 올려도 좋아보인다. 뱀파이어 서바이벌의 경우에는 투사체부터 올렸던 기억이 있지만 집중포화에서는 투사체가 꼭 필요할까 싶기도 하다. 1만골드라 부담이 되기도 하다. 하마 돈 되는대로 쭉 찍어줄 것 같다. 생각보다 체력 재생이 마려운 경우가 많아서 고민이 되긴 하지만 어차피 다 찍어하기에 부담은 없어보인다.
* 만렙 고수분이 생각하는 주요 능력치는 골드>경험치>가속>치명타or 투사체 순서라고 한다.
- 초반 1티어는 징크스 조합으로 가면 좋아보인다
* 브라이어가 0티어라는 소문이 있으며, 극초반에는 징크스로 손 풀고 브라이어로 갈아타면 된다. 해당 공략은 2탄에서 빠르게 작성하겠습니다.
초반에 몸빵도 약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속이 빠르고 보스 단일딜에 최적화되었다는 의견이 많다. op나 0티어는 아니지만 그래도 징크스 정도면 준수하게 플레이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다. 또한, 엄청 OP라고 평가받는 발사기를 기본 공격과 같이 패시브로 활용하기 때문에 플레이하기 편한 측면도 있다.
몸이 좀 약해서 문제지 일정 시간 지나고 중후반으로 넘어가면 그냥 머리로 들이밀면서 다닐 수 있고 지속적으로 패시브 신난다를 터트리면서 다니면 아주 짜릿함이 배가 된다. 물론 원하는 패시브와 무기들을 모두 먹는 경우가 드물겠지만 그래도 자각하고 다니면 언제든지 쉽게 먹을 수 있다.
[무기 및 패시브 추천]
- 무기 순위: 기본 무기 > 스태틱 > 발사기 > 석궁 = 부메랑
- 기본 지속 효과: 가속 > 치명타 > 체력 > 이동속도 > 발사체 + 그외
* 언제나 상황에 따라서 변경이 가능하다. 그냥 커뮤니티 고수분 의견과 직접 해본 결과로 말씀드린 것입니다.
* 딜은 충분하기 때문에 방어 지속효과로 가도 무난한 성능인 캐릭터
- 유미 퀘스트는 빠르게 준비해서 3번 완료하자
유미 퀘스트는 생성되기 전 우리에게 기회를 준다. 유미 퀘스트 생성 알람이 뜨고 30초 정도 이후에 실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유미 퀘스트의 보상은 굉장히 다양한데 생각보다 좋은 보상들이 많다. 그래서 최대한 빠르게 진행해줘야지 다음 퀘스트까지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고 총 3번까진는 무난하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후반이야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초반에는 '몬스터 처치 시 골드 드랍' + '골드 먹으면 체력 회복' 이 두 개만 먹으면 진짜 무쌍을 찍을 수 있을 정도의 파워가 된다. 초반 골드가 많이 부족해서 이런 방식으로만 진행해도 초반에 훌륭한 골드 수급처가 될 것 같다.
- 치명타 목표는 야스오로 클리어하자
임무 목표 중에서 '적에게 치명타 적중 4만회' 목표가 있다. 이 임무는 다른 친구들로 깨려고 의도적으로 할 필요는 없고 야스오의 패시브 낭인의 길로 금방 채울 수 있다. 치명타가 올라갈 수록 도움이 되는 야스오는 치명타 확률 15프로를 가지고 움직이기에 생각보다 엄청나게 빠르게 임무를 채울 수 있다.
e 스킬 쓰면서 몬스터 안으로 들어가면 저 임무는 2판 정도면 금방 깰 수 있을 정도의 속도니 너무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야스오 참 매력적인 친구 같은데 빠르게 익숙해져보려고 노력해야겠다. 초반이 너무 약해서 스킬 잘못 나오면 그냥 항복하고 다시 가는 방식을 찍고 있다. 추후 치명타 65프로 이상 되면 그냥 기류를 얻기 평해서 스킬을 무한 난사하게 된다.
- 보스 보상 카드는 전략적으로 먹어보자
보스 카드는 보스를 죽이면 나오는 보상이다. 해당 카드 습득 시 내가 먹은 무기 또는 기본 지속효과 중 레벨 1을 올려주는 역할이다. 그 외에 기능중 하나가 바로 무기를 강화시켜주는 역할도 하는데 이건 영웅 카드에서만 가능하다. 그래서 초반에는 그냥 일반 스킬을 업그레이드 하는 용도로 먹으면 극한의 초반을 버티게 해주지만 중후반에는 무기 업그레이드 용도로 활용해야한다.
무기 업그레이드는 5레벨과 그에 맞는 기본 지속효과를 먹은 상태로 보스 보상을 먹어야하기 때문에 만약 내 무기 레벨이 4레벨인 경우가 있다고 하면 조금 더 레벨업을 해서 5레벨을 맞추고 먹는 것도 방법이다. 물론 뒤로 갈수록 1레벨이 더 중요하지만 전략적으로 선택하여 플레이해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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