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톤테일M, 모바일 안드로이드/iOS 권장사양 및 최소사양 (PC버전 블루스택)

반응형

 

 

 

 

프리스톤테일M, 
모바일 안드로이드/iOS 
권장사양 및 최소사양 
(PC버전 블루스택)

 

 


 

 

모바일 게임을 하나 더 찾고 있는데 마땅한 것이 없다. 내일 프리스톤테일 오픈일이라 알아보고 있는데 PC 버전을 동시 지원을 하진 않는다. 그래서 블루스택으로 깔아서 진행하는수밖에 없다. 일단 공식 카페에 모바일 안드로이드와 iOS 권장 사양과 최소사양을 공지해주었고, 그에 따라서 잘 판단해보도록 해야겠다.

 

보통 네이버 라운지를 주축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프리스톤테일M은 라운지가 아닌 공식 카페에서 커뮤니티를 만들었다. 낚시 카페들도 많은데 프리스톤테일M 카페는 공식 카페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프리스톤테일M PC 버전 미지원

 

솔직히 PC가 편하다기보다 내 갤럭시가 거의 사망 직전이라 웬만한 게임이 돌아가진 않는다. 그래서 PC로 하는 것이 편하고 혹여 PC를 만지지 못하는 상황이 오더라도 원격을 핸드폰으로 붙어서 하곤 한다. 모바일 게임인데 모바일에서 안하고 PC로 한다는 것 자체가 웃긴 상황이지만 그게 또 편하니 어쩔 수 없다.

 

QnA에서 PC 버전 등 크로스 플랫폼 가능 여부에 대해서 물어보았을 때 결론적으로 최적화에 힘쓴 모바일 전용 게임이라고 이야기 하는 듯 하다. 그래픽으로 승부보는 게임도 아닌 것 같은데 잠시 후 말씀드릴 모바일 최소/권장사양만 봐도 최적화가 잘 되어있다고는 말하진 못할 듯 하다. 

 

여튼 들리는 소문으로는 개발이 진행되고는 있으나 동시 오픈은 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이가 없다고 음식을 못먹지는 않는다. 원래 하던대로 블루스택으로 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지금 서머너즈워를 PC로 돌리고 있는데 블루스택이 리소스를 덜 잡아먹는 것 같아서 크게 문제되지는 않을 듯 하다. 사전 다운로드니 그냥 받아두자. 내일 오픈 10시니 그때까지 한 번 플레이 해보고 싶다. 10시에 회의가 있는데 큰일이다. 바로 시작은 못하겠다.

 

리뷰가 벌써 115개이고 4.7 평점을 기록한다. 물론 저기서 본 서버를 시작한 유저는 없다.

 

 

추가 리소스는 약 1.3기가로 일반 게임들보다는 크지 않은 용량이다. 부담없이 받아준다. 게임만 좋다면 용량이 뭐가 중요한가 싶다. 대용량 게임에 워낙 많이 데여봐서 게임성은 용량에 비례하진 않는다는게 학교의 점심이다.

 

 

준비는 끝났다. 2022년 09월 02일 (금), 10시에 우리 어린시절에 좋은 추억이었던 프리스턴테일을 즐길 수 있다. 좋은 게임이길 바라며 :)

 

 

 

프리스톤테일M 모바일 권장/최소사양

 

 

요즘 나오는 게임의 모바일 최소/권장사양은 거의 비슷한 듯 하다.

 

안드로이드의 최소 사양은 OS 7버전 이상의 갤럭시 S10 이상의 단말기이며, 권장 사양은 갤럭시 S20 이상의 단말기를 뜻한다. 최신 버전의 핸드폰을 가지고도 버벅이는 친구들이 많은데 꼭 최적화가 잘 되어서 부드러운 게임이 되길 갤럭시 유저로 희망한다.

 

iOS의 최소사양은 OS 8버전 이상에 아이폰 X 이상의 단말기이며, 권장사양은 아이폰11 이상의 단말기이다. 다른 게임들과 큰 차이점은 느낄 순 없지만 요즘 게임은 아이폰이다라는 사람들도 많아서 한 번 써보고 싶긴하다. 그래도 지갑을 안가지고 다니는 나에게 삼성페이를 포기할 수 없다.

 

얼른 오픈해서 어떤 게임인지 맛을 보고 싶다. 좋은 게임이 나오길 바라며. 끝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