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아레나 3,4성 랭커 추천 소환수 티어 (불사제, 풍픽시, 빛가루다, 풍미스틱위치, 암헬하운드)

반응형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아레나 3,4성 랭커 추천 소환수 티어 
(불사제, 풍픽시, 빛가루다, 
풍미스틱위치, 암헬하운드)

 


 

 

 

예전에 미틱 히어로즈라는 게임을 하면서 고수분들의 덱을 따라하면서 나 또한 강해지는 느낌을 받는 것이 참 좋았다. 정보도 없고 잘 하는 것도 없어서 그런 고수분들의 픽을 보면서 나도 열심히 따라하곤 했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에서도 고수들의 픽을 보고 참고할 수 있는 영역들이 참 많다.

 

다른 맵들도 참 많겠지만 현재 포스팅을 쓰는 기준으로 아레나 순위를 보고 그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일단 5성은 제외하고 과연 태생 3,4성 중에 어떤 친구들이 포진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알아보면 내가 어떤 소환수에 집중하면 되는지 알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찾아보았다. 총 랭킹 20위까지 고수분들이 사용하는 태생 3,4성의 빈도수를 판단하여 알아보려한다.

 

 

불 에피키온 사제 (전체 65%)

 

제일 높은 빈도수로 사용되는 소환수는 태생 4성인 불 에피키온 사제이다. 힐과 무적을 스킬로 사용하고 있어서 스테이지를 밀 때도 꽤나 쏠쏠하게 예쁨 받는 소환수이다. 물론 불 에피키온 사제를 처음부터 좋다고 하시는 분들 덕분에 각성까지 해서 사용하고 있다.

 

보스 즉사 기술 같은 것을 무적으로 흘려버리는 용도로 사용될 줄 알았는데 PVP에서도 자주 사용되나보다. 지금 룬 작업이 많이 안되서 풍 픽시에서 룬을 준 상태이다. 아무리봐도 참으로 좋은 4성 소환수인 듯 하다.

 

 

 

풍 픽시 (전체 45%)

 

아마 3성중에서 가장 키워야하는 친구를 추천받으면 당연하게도 풍 픽시가 1순위를 다투지 않을까 싶다. 사실 공격 스킬이 없어서 막 엄청나게 좋아보이지 않지만 실제로 보스가 녹아 들어가는 것을 보면 참으로 잘 키우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 버퍼와 디버퍼를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보스 잡는데 용이하다.

 

공격력 감소와 방어력 감소 그리고 공격력 증가와 방어력 증가 아주 알짜 스킬로만 이루어져있다. 보스전에서만 사용될 줄 알았던 풍 픽시가 PVP 아레나에서도 자주 사용이 되고 있다. 

 

 

 

빛 가루다 (전체 35%)

 

빛 가루다. 빛 3성 중 1티어라고 할 수 있다. 빛과 암은 일반 필드에서 속성을 타지 않기 때문에 나같이 귀찮음이 가득한 사람들에게는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아직 나오지 않아서 물 가루다를 쓰긴 하지만 PVP에서는 물 가루다는 순위에 없어서 참으로 시무룩 할 수 밖에 없다.

 

빛 가루다는 힐과 함께 부활이라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불 사제를 사용하거나 그렇지 않는 경우에는 빛 가루다를 사용한다고 보면 된다. 써보고 좋은 것으로 사용하면 될 것 같고 빛이라 속성을 잘 타지 않는 다는 것이 또 한 몫 하지 않을까 싶다. 진짜 가지고 싶은데 아직 나오질 않았다.

 

 

 

풍 미스틱 위치 (전체 25%)

 

풍 미스틱 위치는 소개하는 친구들하고는 조금 다른 이유가 있다. 다른 친구들은 보스나 필드 사냥할 때도 많이 키우는데 미스틱 위치는 PVP에서 굉장히 강한 두각을 나타내는 소환수라는 평가가 많다. 또한 공짜로 얻을 수 있어 다른 태생 4성 소환수보다 스킬작 하기도 조금 더 쉽지 않을까 싶다.

 

현재 쓰고 있지는 않아서 그냥 방치하고 있는 친구이지만 저주에 있는 회복 불가와 받는 피해량 감소로 인해 의문사 하는 경우를 많이 발생시키는 소환수이다. 그래서 고수분들의 픽을 받지 않았나 싶다. 아직 PVP 용과 필드 소환수를 따로 운영할 수 있는 여력이 아니라 추후에 꼭 사용해보려 한다.

 

 

 

암 헬하운드 (전체 20%)

 

암 헬하운드는 다른 포럼에서 굉장히 좋은 친구라고 이야기가 나와 키우게 되었다. 일단 암/빛 아무것도 없었고 매번 필드마다 딜러 바꾸는 것도 귀찮아서 키웠다고 하는 편이 맞을 것이다. 생각보다 딜이 잘 나와서 놀랬으며, 각성 시 스킬 하나가 더 늘어나는 것도 처음 봤다. 그것도 모르고 조각을 다 쓸 뻔 했다.

 

위에 3개의 소환수보다는 자주 사용되지는 않는 듯 하다. 적어도 랭커 분들이라면 태생 3성보다는 5성 친구들을 더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싶다. Top 20보다 더 많이 조사해보면 사용량이 더 높지 않을까 싶다. 생각보다 좋은 친구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