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티스팩토리(satisfactory) 휴대용 채굴기 만들기 / 설치하기 (신입교육)

반응형

 

 

새티스팩토리(satisfactory) 휴대용 채굴기 만들기 / 설치하기 (신입교육)

 

 

 

드디어 나도 시작한다, 새티스 팩토리 (satisfactory)

 

이전에 공장 관련한 게임은 아니지만 자동으로 무언가는 하는, 마을을 키우는 게임들을 엄청 좋아했다. 내 생에 첫 스팀게임이 트로피카5였는데, 2014년도에 발매가 되었지만 2016년도가 되서야 했던 게임이다. 진짜 하루종일 트로피카만 하고 있으면서 당시 유행했던 노래를 듣는데 그 시절 들었던 노래들을 들으면 그 시기가 떠오른다. 대표적인게 블랙핑크의 휘파람이다.

 

여튼, 이전에 새티스팩토리가 나온다는 소리를 듣기는 했으나 다른 게임을 하고 있는 찰나여서 못하고 있다가 추석 연휴에 결제를 시작하여 글을 쓰게 되었다. 사실 고수분들이 볼만한 포스팅은 아닌 것 같고 추후에 시작할 아내를 위해서 가장 기초적인 것부터 써내려간다는 것만 알고 계시면 될 것 같다.

 

현재 신입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상태이며 하나씩 컨텐츠를 차근차근 밟아 나갈 생각이다. 첫 포스팅은 가장 기초가 되는 휴대용 채굴기 만들고 설치하여 도전과제까지 완료되는 아주 간단한 포스팅이 될 것 같다. 2024년 09월 기준으로 아주 뜨겁고 평가 좋은 게임이라 믿을만하지 않을까. 

 

반응형

steamdb 인기 릴리즈 새티스팩토리

 

 

새티스 팩토리에는 수동이란 없다

 

  • 허브 업그레이드 1, 휴대용 채굴기과 장비 작업장

새티스팩토리 게임은 내가 지금 수동으로 무언가 채집을 하고 있다거나 단순 반복을 하고 있다고 하면 어딘가 이 작업을 대신할 것이 없나 찾아봐야한다. 그 첫 단계가 바로 휴대용 채굴기가 아닐까 생각하고 있다. 신입 교육에서 첫 허브를 만들고 허브 업그레이드를 통해 휴대용 채굴기와 장비 작업장을 만들게 되면 일단 가장 기본적인 재료를 습득하는 행위를 자동화 할 수 있다.

 

휴대용 채굴기라는 단어처럼 들고 다니면서 재료를 수집하는 방식으로 직접 재료를 수거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초반에는 이마저도 굉장히 효율적인 장비라고 이야기 할 수 있다. 자원 노드에 배치 시 자동으로 자원을 추출할 수 있고 추출 작업장에 3개만 가져다놔도 평생 쓸 것은 다 뽑아 쓸 수 있다고 생각한다.

 

허브 업그레이드 1을 진행하게 되면 장비 작업장 / 휴대용 채굴기 / 손 장비 슬롯 +1칸을 얻을 수 있다. 업그레이드는 철봉 10개가 필요하며, 철봉을 만들기 위해서는 철 주괴가 필요하고 철 주괴를 만드려면 철광석이 필요하다.

 

* 철광석 1개 > 철 주괴 1개 > 철봉 1개 (총 10개 필요)

 

허브업그레이드 1 (휴대용 채굴기와 장비 작업장)

 

 

  • 장비 작업장과 휴대용 채굴기 만들기

 

허브 업그레이드1을 완료하면 장비 작업장을 만들 수 있다. 당연하겠지만 장비 작업장에서 휴대용 채굴기를 만들 수 있다. 휴대용 채굴기는 철판 2개와 철봉 4개로 만들 수 있으며, 나같은 경우에는 그냥 한 번에 많이 만들어서 다양한 자원에서 활용하려고 한다. 9개 정도 만들어서 지금 필드에 있는 철광석과 구리광석 그리고 석회석까지 얻어보려고 한다.

 

휴대용 채굴기는 한 번에 100개까지 재료들을 저장하기 때문에 3개를 설치하면 한번에 300개 정도를 얻을 수 있는 셈이다. 설치하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 휴대용 채굴기와 장비 작업장을 만들기 위한 철광석만 조금 수동으로 캔다면 이제 우리는 자유의 몸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 장비 작업장 만들기 - 단축키 P - 특수 - 작업대 2 - 장비 작업장

 

 

휴대용 채굴기를 만들었다면, Tab 키를 눌러 잘 만들었는지 확인을 할 수 있다. 장비를 드래그해서 손에다 넣어두면 이제 아이들 뚝배기를 깰 수 있는 외계 박멸 장치와 함께 하나 더 들 수 있게 된다. 마우스 휠로 손 무기를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으다.

 

휴대용 채굴기가 만들어졌다

 

 

  • 휴대용 채굴기 설치하기

 

아마 튜토리얼에서 배웠겠지만 V 키를 길게 누르면 내가 원하는 자원의 위치를 알 수 있다. 철광석과 대리석 그리고 구리광석에 각각 3개씩 둘 생각이다. 물론 후반에는 자동으로 채굴하는 방식을 사용하겠지만 이런 휴대용 채굴기로 초반 자원을 꽉꽉 채워놓는 것을 정말 좋아한다.

 

철광석 / 석회석 / 구리광석을 찾아보자

 

 

철광석 지대에 설치가 가능하며, 주위를 깔끔하게 해놓으라는 경고 문구(?) 도 있다. 물론 채굴 순도가 낮으면 분당 채취할 수 있는 광물의 수가 적기는 하지만 사실 초반에는 큰 의미는 없기 때문에 굳이 좋은 지대를 찾아서 설치할 필요는 없어보인다. 어차피 3개로 약간 딜찍누처럼 운영하면 초반에 뭘 만들던간에 재료가 부족할 일은 전혀 없다.

 

지금 블로그 쓰면서 게임을 하고 있는데 벌써 재료가 넘쳐서 더이상 수급이 불가능할 정도이니 이제 재료 걱정없이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기분이 좋다. 재료를 다 쓰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이렇게 곳간이 든든해야 뭐든 잘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다. 각자 플레이 스타일이 다르겠지만, 아주 마음이 편안하다.

 

아, 참고로 휴대용 채굴기를 설치하면 도전과제 '바위와 돌멩이' 도전과제를 달성할 수 있다. 사실 메인 게임으로 바로 가면 좋겠지만 도전과제때문에라도 튜토리얼 신입 교육은 꼭 클리어하고 싶다. 스팀 게임은 이런 점이 참 좋은 것 같다. 급할 필요가 전혀 없다.

 

휴대용 채굴기 설치

 

 

[연관 포스팅]

 

새티스팩토리, 주괴/부품 자동 생산 - 제작기 / 제련기 만들기 (허브 업그레이드 2,3)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