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구와 비밀의 숲, 박물관 도감 '보석 광물 12개' 수집 위치 및 공략

반응형

 

 

오구와 비밀의 숲, 박물관 도감 '보석 광물 12개' 수집 위치 및 공략

 

 

 

[팁 아닌 팁]

 

  • 저는 골드를 아끼기 위해 숭숭 풍선을 구매하지 않았으며, 맵을 띄워 용사의 집으로 방문 후 밖으로 나가 좌측에 있는 숭숭 익스프레스를 활용해서 움직였습니다.
  • 메인메뉴로 나가서 재접하면 돌이 리셋됩니다. 너무 힘드시면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한 개만 모으면 되는거 아닌가

 

박물관 보석 광물 수집 도감이 있다. 이걸 해야지만 박물관의 중앙 문이 열린다. 도감은 아시다시피 1개만 있으면 되지만 그러면 다시 한 번 고생을 해야한다. 각 보석은 도감으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모자 업그레이드를 위해 꼭 필요한 자원이다. 모자 강화를 위해서는 보석이 3개가 필요하기에 처음 수집할 때부터 도감 1개 + 모자 강화 3개를 위해 4개를 모을 생각을 해야한다.

 

돌 같은 경우에는 풀과 다르게 맵을 이동한다고 해서 자연스럽게 생기지 않는다. 물론 게임을 껐다 키면 초기화 되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러면 시간적 효율성이 매우 나빠서 한 번 시간내서 정글, 달숲, 설원, 바다, 사막, 중앙숲을 순서대로 돌고 있다.

 

다 돌고나면 이제 또 낚시나 강화에 필요한 다른 재료들을 얻다가 지루해지면 또 한 번 진행하는 형식으로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나오지도 않은 돌에 시간 낭비가 매우 심할 수 있다. 각 지역에서는 2개의 보석이 나오며, 리스트는 그림일기 힌트 - 보석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정글: 토파즈, 터키석
달숲: 오팔, 자수정
설원: 진주, 다이아몬드
바다: 사파이어, 아쿠아마린
사막: 가넷, 루비

중앙숲: 에메랄드, 페리도트

 

무조건 보석 광물의 수집처 위치가 정답인 것은 아니다. 본인만의 루트가 있다면 그 방식으로 해도 무방하다. 그냥 저는 이런 방식으로 모았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함이다. 그럼 그 극한의 노가다 시작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 참고로 젤리폭탄모자를 활용하면 더 빠르게 바위를 부술 수 있다. 미리 켜놓고 달려가서 터트리는 방법으로. 뭐, e 키를 사용해서 박치기와 함께 쓰면 2배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다.

 

그림일기 힌트 - 보석 지도

 

 

 

박물관 보석 광물 도감을 진행해보자

 

  • 정글 토파즈, 터키석 수집처 (동부정글 춤의 사원, 음악의 동굴)

 

정글은 총 3개의 돌 수집처가 존재한다. 동부 정글의 춤의 사원, 동부 정글의 음악의 동굴, 동부 협곡의 협공통로가 있다. 더 있을 수 있지만 제가 돌았던 곳들은 이렇게 3개였다. 그 중에서 아래 그림처럼 동부 정글을 통해서 음악의 동굴과 춤의 사원 모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이 맵을 주로 이용을 했다.

 

돌 자체가 맵을 나갔다 들어오면 그 자리에 고정적이 있는 것이 아니라 랜덤적 요소와 시간적 요소가 모두 필요하기 때문에 하나를 고정해서 도는 것은 사실상 리스크가 존재한다. 그래서 동부정글을 활용해서 빠르게 돌아보는 것은 어떨까. 숭숭 풍선 많으면 다양한 곳을 오가면 되지만 정글 맵에서 만큼은 조금 아껴보는 것은 어떨까 싶다.

 

정글 토파트 터키석 수집처 추천

 

  • 달숲 오팔, 자수정 수집처 (젤리 채굴장, 광부 휴게실, 미식가 동굴)

 

달숲에서 보석 광물을 얻을 수 있는 곳은 크게 젤리 채굴장 상,하와 젤리 채굴장 (하) 죄측에 보면 광부 휴게실이 있다. 그리고 미식가 동굴까지 돌면 어느정도 얻을 수 있다. 다만 위에 정글처럼 젤리 채굴장에서만 도는 것이 훨씬 더 이득이다. 사실 내가 부수는 시간보다 돌 젠 시간이 더 느려서 속도를 따라가기는 힘들다.

 

그래서 달숲을 진행하면서 다른 곳도 같이 돌면 충분히 젠 시간을 맞출 수 있다. 6개의 지역을 다 도는 것은 솔직히 헷갈릴 수 있기 때문에 2개 지역을 묶어서 돌거나 3개 지역을 돌면 충분히 효율적인 움직임을 가져갈 수 있다. 숭숭 풍선을 사지 않고 용사의 집을 통해서 가기 때문에 동선을 효율적으로 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향후 컨텐츠이기는 하지만 젤리폭탄 모자를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젤리석이 필요한데 그 컨텐츠도 간 김에 해두면 좋다.

 

달숲 오팔, 자수정 수집처 추천

 

 

  • 설원 진주, 다이아몬드, 빙석 수집처 (수정 광산)

 

설원에 다른 수집처가 있다고 해도 수정광산보다 더 효율적인 곳이 있을까라고 물어보면 나는 없다고 생각한다. 수정 광산 이름 자체만으로도 돌 투성이라고 느껴지지 않는가. 설원에서는 진주와 다이아몬드를 얻을 수 있는데 겸사겸사 빙석까지 수집하면 좋다. 빙석은 모자 업그레이드에도 필요하기 때문에 같이 챙겨주자.

 

어차피 돌 부수면 같이 나오는거라 달숲처럼 뭘 따로 할 필요는 없다. 수정광산을 찾아오는 시간 만큼은 그래도 마음 편하게 돌을 수집할 수 있다. 조금 익숙해지면 눈에 보이는 것만 딱 부수고 다음 맴으로 넘어가려고 하고 있다. 풀처럼 맵 이동시 나오면 얼마나 편하겠는가.

 

설원 진주, 다이아몬드, 빙석 수집처 추천

 

 

  • 사막 가넷, 루비, 흑요석 수집처 (지하동굴, 지하굴)

 

사실 흑요석은 달숲에서 돌을 녹여서 얻을 수 있기는 하지만 그냥 사막에서 얻는 것이 제일 속 편하긴 하다. 흑요석은 화산 모자 업그레이드를 위해 필요하다. 지하굴을 제일 추천하는데 지하굴에서는 다음 맵 들어가기 전에 젤리 폭탄 모자를 활성화 하고 들어가면 시간을 최대한 아낄 수 있다. 맵이 좁아서 젤리폭탄모자 터지기 전에 돌까지 갈 수 있다. 조금만 하다보면 익숙해진다.

 

사실 시간이 되면 불타는 사막에서 사막 뿔소에 송곳니랑 소금까지 얻으면 나중에 모자 만들때 좋다. 어차피 돌 생성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서브 퀘스트로 진행하면 나중에 가시모자 업그레이드 하기 좋다. 그냥 팁일 뿐 꼭 지키지 않아도 된다. 거친사막부터 돌면 지하굴 처음 시작점부터 시작하는거라 꽤나 편하다.

 

사막 가넷, 루비, 흑요석 수집처 추천

 

  • 바다 사파이어, 아쿠아마린 수집처 (해저터널)

 

제일 난이도가 높다고 해야하나. 해저터널의 길이가 그렇게 길지가 않아서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다. 그래서 최대한 자주 방문하려고 노력했다. 도감을 위한 보석은 쉽게 모으지만 모자를 위한 수집이 꽤나 힘들었다. 그래도 바다 방문한 김에 조개를 캐면서 맵을 돌아다니니 그렇게 심심하지는 않았다. (외로운 바다 상단으로 가는 길이 있다)

 

해저터널에 들어가서 좌측으로 가면 온천이 있는데 이 곳이 돌이 굉장히 많아서 사파이어와 아쿠아마린을 수집하기 굉장히 좋은 위치라고 생각한다. 그냥 머리 비우고 다니기 좋다. 맵이 끝나면 바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바깥으로 나가서 조개를 꼭 캐주자. 1등급 조개가 요리에 굉장히 많이 필요하다.

 

바다 아쿠아마린, 사파이어 수집처 추천

 

 

  • 중앙숲 에메랄드, 페리도트 수집처 (중앙 동굴)

 

중앙숲에서 제일 좋아하는 에메랄드와 페리도트 수집처는 중앙 동굴이다. 물론 여기밖에 대안이 없기는 하지만, 좋아하는 이유는 넓기도 하고 몬스터를 잡으면서 더러운 핵을 모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러운 핵은 고대의 원숭이 투구와 전사의 가면을 업그레이드를 해야하는데 13개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모아두는 것이 좋다.

 

중앙숲 서쪽길에서 시작하여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돌면 된다. 맵이 워낙 넓어서 에메랄드와 페리도트 수집하는 것은 어렵지 않고 나오는 몬스터 중 쓰레기 괴물이나 진흙 괴물을 잡아가면서 플레이하자. 썩은 나무 정령도 보이는데 그 친구는 타락한 핵을 주기 때문에 이 역시도 잡아주자.

 

중앙숲 에메랄드, 페리도트 수집처 추천

 

 

 

마치며

 

사실 도감작 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다만 상술했듯 보석 광물을 모두 4개씩 모아야하는데 그게 조금 힘들다. 아마 바다 지역이 제일 빡세지 않았을까. 보석 광물 도감이 박물관 마지막 도감이어서 박물관 문이 열렸고 그 안에서 하트사과(항구 지역)와 타우의 모자를 얻을 수 있다. 이로써 다시는 박물관을 찾아오지 않아도 되어서 좋다.

 

이제 광물까지 모아서 모자까지 완료되면 거진 다 진행한 것 같다. 대부분 컨텐츠를 완료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노가다를 해도 지겹다라기 보다는 이게 끝나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재밌다. 오늘안에 모자나 요리 둘중에 하나는 완료해야겠다.

 

완료. 그래도 젤리폭탄 모자때문에 쉽게 모았다.

 

 

 

더 많은 도감작 공략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립니다 :)

 

오구와 비밀의 숲 컨텐츠 총정리 (퀘스트 / 요리 / 박물관 / 유물 / 모자 / 도전과제)

 

오구와 비밀의 숲 컨텐츠 총정리 (퀘스트 / 요리 / 박물관 / 유물 / 모자 / 도전과제)

History 2024.08.12, 18:00 - 최초 작성 2024.08.13, 00:15 - 채집도감 100% 도감 포스팅 추가2024.08.13, 17:30 - 유물조각 100% 도감 포스팅 추가2024.08.13, 18:40 - 색깔열매 100% 도감 포스팅 추가2024.08.14, 00:30 - 도전과

jinok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