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구와 비밀의 숲, 박물관 도감 '색깔 열매' 구하기 (중앙숲 그림보 과일장수 위치)

반응형

 

 

박물관 도감 '색깔 열매' 구하기 (중앙숲 그림보 과일장수 위치)

 

 

 

다른 박물관 도감작 내용이 필요하시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오구와 비밀의 숲 컨텐츠 총정리 (퀘스트 / 요리 / 박물관 / 유물 / 모자 / 도전과제)

 

오구와 비밀의 숲 컨텐츠 총정리 (퀘스트 / 요리 / 박물관 / 유물 / 모자 / 도전과제)

History 2024.08.12, 18:00 - 최초 작성 2024.08.13, 00:15 - 채집도감 100% 컨텐츠 추가  1. 지역 스토리 퀴즈 문제풀이 (메인 퀘스트 위주) 맨 처음 문제풀이가 주 컨텐츠인 줄 알고 혼신의 힘을 다해 작성한

jinoki.tistory.com

 

 

 

제일 쉬운 도감작. 다만 많은 골드를 곁들인.

 

박물관 도감이 이제 보석 하나만 남았다. 그게 제일 힘들다고는 하는데 뭐 까짓꺼 해보면 되지 않겠는가. 박물관은 총 7개의 도감을 모두 모아야지만 문이 열린다. 채집 도감 낚시, 비행, 나무, 풀을 모아야하는 것 4개와 유물 조각을 모아서 진행하는 것 1개, 보석 1개 그리고 지금 설명할 색깔 열매 도감이 필요하다.

 

색깔 열매는 용사의 집에서 농사를 지어서 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사실 그 방법은 진짜 난이도가 극악이라고 하여 생각도 안하고 있다. 그게 가능한지도 잘 모르겠다. 색깔 열매 도감을 하기 위해서 그냥 구매를 하는 방법을 택했고 좀 많은 골드가 필요하기는 하지만 스트레스 받지 않을 수 있다. 역시 돈이 최고야.

 

열매 도감하는 곳, 하나도 없다

 

 

중앙숲을 돌아다니다보면 랜덤으로 등장하는 상인들이 존재한다. 그 중에서 '느림보 과일장수'가 색깔 열매를 팔고 있다. 색깔 열매는 총 12개이며 하나에 750원이다. 결국 9,000골드가 있어야지만 모두 구매를 할 수 있다는 뜻이다. 사실 이전에 풀 도감을 한다고 전국에 있는 풀을 베어가며 얻은 황금잎으로 자금을 마련했다.

 

[그림보 과일장수가 파는 열매 종류]

  • 빨강 열매, 주황 열매, 노랑 열매, 초록 열매, 파랑 열매, 남색 열매, 보라 열매, 갈색 열매, 검정색 열매, 핑크색 열매, 연보라색 열매, 청록색 열매

제일 좋은 방법은 많은 분들이 이야기하는 '서쪽숲' 루트이다. 서쪽길 우측 입구에서 좌우로 왔다갔다가 하면서 상인이 나오는지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서쪽숲 돌아다니면서 자연스럽게 나오는 것이 제일 좋지만 안나온다면 이런 방식으로 진행하면 된다.

 

모두 구매 후 박물관에 도감으로 등록하면 완료가 된다. 돈이 조금 들긴 하지만 마음 편하게 도감 등록을 완료했다.

 

느림보 과일장수, 서쪽길이 제일 효율이 좋다고 정평이 나있다

 

 

쉽게 클리어는 싫다. 노가다를 해보자

 

용사의 집 아래에는 식물을 키울 수 있는 공간이 존재한다. 건설 로봇을 통해 화분을 생성할 수 있는데, 50골드와 함께 음식물 쓰레기와 나뭇가지를 통해 지을 수 있다. 사실 초반에 투자하기에는 꽤나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나 여기서 나오는 식물들을 팔아서 훨씬 더 많은 이득을 창출할 수 있다.

 

심을 수 있는 씨앗는 아마 풀벌레 잡으러 다니면서 전세계에 있는 풀들을 다 부수고 다녔을텐데 그때 얻은 씨앗으로 심을 수 있다. 지금 한 300개 정도 있는 것 같은데 게임 끝날때까지는 부족하지는 않아보인다. 숭숭 풍선을 사지 않고 용사의 집을 들려서 숭숭 익스프레스를 이용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기에 자주 와서 수확해준다.

 

이걸로 색깔 열매 4개 정도만 얻어도 돈은 충분히 아낄 수 있다. 또한 뿌리나 약초를 얻어서 요리재료로도 사용 가능하니 서브 컨텐츠로 즐겨보는 것도 좋아보인다.

 

화분을 많이 만들고 싶지만 음식물 쓰레기가 부족하다. 굳이 만들어서 쓰고싶지는 않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