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구와 비밀의 숲, 동부 정글 '신나는 2분 35초. 아래 단상에 올라서라' 공략 (춤의 사원)

반응형

 

동부 정글 '신나는 2분 35초. 아래 단상에 올라서라' 공략 (음악의 동굴, 춤의 사원)

 

 

 

더 많은 퀘스트 공략이 필요하다면

총 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오구와 비밀의 숲 컨텐츠 총정리 (퀘스트 / 요리 / 박물관 / 유물 / 모자 / 도전과제)

History 2024.08.12, 18:00 - 최초 작성 2024.08.13, 00:15 - 채집도감 100% 도감 포스팅 추가2024.08.13, 17:30 - 유물조각 100% 도감 포스팅 추가2024.08.13, 18:40 - 색깔열매 100% 도감 포스팅 추가2024.08.14, 00:30 - 도전과

jinoki.tistory.com

 

 

 

정글 지역의 동부정글 - 춤의 사원

 

정글 지역 하단에 동부 정글이라는 맵이 따로 존재한다. 따로라고 이야기 하는 이유는 수영을 할 줄 알아야 갈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초반에는 이 지역을 갈 수 없다. 바다 지역에서 수영을 배우고 나면 동부 정글 마지막 맵을 탐험할 수 있게 된다. 그곳에는 춤의 사원이 존재한다.

 

춤의 사원에는 그림 일기를 얻을 수 있고 그 이후에는 춤의 사원의 문을 열어야한다. 춤의 사원을 들어갈 수 있는 힌트는 '신나는 2분 35초.아래 단상에 올라서라'라는 힌트를 제공한다. 사실 문제의 뜻만 제대로 알고 있으면 어렵지 않다. 아, 참고로 춤의 사원을 들어가기 전에 더러움이나 중독상태가 되지 않도록 온천에 몸을 담구던지 아이템을 써서 깨끗하게 만들어야한다.

 

신나는 2분 35초, 아래 단상에 올라서라

 

반응형

 

음악을 2분 35초를 만드려면 아래 보이는 것처럼 음식에서 '음표' 표시가 되어있는 음식을 먹으면 된다. 음식은 중복이 안되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를 먹어서 총 2분 35초, 155초를 맞추면 된다. 요리 도감을 쌓고 왔기 때문에 2분 35초를 넘기기에는 충분한 요리가 있었다.

 

만약 요리가 부족하면 요리 도감을 조금 쌓고 나서 방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된다.

 

요리를 먹어 음악의 시간을 늘리자.

 

춤의 사원 - 문제 풀이

 

춤의 사원을 열어야하는 이유는 추후에 보석 도감작을 할 때 주 원료가 되는 돌들을 드랍하기 때문인데. 춤의 사원에 있는 돌들을 다 부수면서 다니는 것을 권장한다. 어차피 다시 방문해야하기 때문에 미리 겸사겸사 해놓는다고 보시면 된다.

 

처음 들어가면 중앙에 음표모양이 크게 있는데, 춤의 사원 답게 위에서 춤을 추면 (Q버튼) 양쪽 문이 열린다. 그러면 바로 출발해보자.

 

춤의 사원 1번 문제

 

 

좌측 맵을 먼저 방문했다. 별다른 어려운 퀴즈는 아니다. 아래 석상을 보면 원숭이들이 입, 귀, 눈을 가리고 있는데 이것이 위쪽 퍼즐을 푸는 힌트이다. 발판을 밟을 때 입 → 귀 → 눈 순으로 밟아나가면 위쪽까지 도달할 수 있다. 최상단까지 도달하면 파수꾼 로봇을 볼 수 있다. 가볍제 제압해주자.

 

동서남북으로 음표 바닥이 존재하고 그 위에서 차례대로 춤을 추면 '춤의 사원 열쇠'를 획득할 수 있다.

 

 

 

아이템을 획득했으면, 이곳 저곳을 다 돌아다니고 있는데 엄청난 아이템을 주는 방은 없었다. 하지만 여기 춤의 사원을 오는 이유는 뭐, 모자와 아이템을 먹으러 오는 것도 있겠지만 돌을 부숴 터키석과 토파즈를 얻기 위함도 있으니 돌을 보이는 즉시 다 부수는 것이 중요하다.

 

아래 음악 퀴즈는 빨간색을 공격 시 북 소리가 들리는데 그것 맞춰서 불을 활성화 시키면 된다. 처음에는 이게 고정인 줄 알고 작성을 해두었는데 매번 랜덤인 것을 확인했다. 그래서 그리 오래 걸리지 않으니 소리를 키워놓고 북을 소리에 맞게 쳐보자. 여기까지 오시는 분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가 가능할 것 같다.

 

북을 쳐서 불을 활성화 시키자

 

 

아이고, 보스 이름을 까먹었다. 여튼 더 많은 춤 발판을 차지하면 되는 싸움인데 음표 위에서 춤을 추면 파란색으로 바뀌면서 내 것이 된다. 시간상 촉박한 것도 없고 보스가 공격하지도 않아서 부지런히 움직인다면 충분히 이길 수 있는 싸움이다. 내 춤 발판이 더 많다면 모자와 토템을 획득할 수 있다.

 

돌을 부수고 보석을 얻기 위해서 클리어를 한 동굴이라 거의 마지막 단계에 해금을 한 지역이 아닐까 싶다. 또 음식 도감 때문에 별도로 준비할 준비물도 없어서 큰 어려움 없이 클리어 했다. 수영 기술을 배웠다면 한 번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 [모자] 춤의 모자 (춤 주술사 대결 승리)
  • [토템] 환희의 토템

 

더 많은 춤 발판을 차지하자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