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에포크, 치유의손(치손) 성기사 빌드 및 스킬트리 추천 (1레벨 ~ 50레벨) + 필터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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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트 에포크, 치유의손(치손) 성기사 빌드 및 스킬트리 추천/필터 추천

 

 

 

치손 성기사 빌드 시작하기

 

이전에 활 제우스로 꿀 많이 빨았는데 슬슬 더 쉽고 편한 것을 찾게 되는 것 같다. 그러다가 공략에서 보니 힐링 핸드로 극한의 생존으로 게임을 풀어나가는 성기사를 보고나서 이건 한 번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래서 나는 바로 성기사를 할 수 있는 파수병을 만들어서 플레이를 해보려고 한다.

 

50레벨 까지 공략을 쓰는 이유는 한 번에 많은 양을 쓰는 것도 불가능할 뿐더러, 50레벨까지 키우면 기본적인 스킬 및 아이템 세팅의 기반이 잡혀져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슬슬 해보려고 한다. 이제 레벨 8이니 천천히 키워보도록 하자.

 

* 천천히 키우려고 했으나 벌써 레벨이 63을 넘어갔다.

* 잘 몰라서 정리하면서 키우는 느낌이라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한 마음으로 배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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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작고 귀여운 파수병

 

 

치손 성기사 패시브 빌드 트리

 

초반에는 진짜 답이 없다. 느리기도 하고 원거리 스킬도 없다보니까 무조건 기본 스킬을 '망치 투척'으로 빌드업을 해야할 필요가 있다. 근접 딜로 패는거야 당연히 후반에 아이템이 잘 나오고 그러면 되겠지만 초반에 '베어내기' 같은 기본 근접 딜러로는 스토리 깨는게 무리가 좀 있다.

 

여튼 최종 스킬이 해금될 때까지는 '망치 투척'으로 스토리를 밀고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초반에는 돌격과 망치투척 그리고 베어내기를 기본 스킬로 했으며, 대충 아이템을 맞춰지면 초반에 돌격 + 베어내기로 잡몹 처리하고 보스의 경우에는 망치 투척으로 클리어하는 식으로 진행합니다.

 

운명 진영이기 때문에 고유와 전설이 많은 빌드를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서 아래 외국형의 빌드를 보고 따라하려고 합니다. 상황에 맞춰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빌드 링크)

 

 

  • 파수병 패시브 20개

전직을 하게 되면 성기사 패시브를 먼저 찍어서 스킬을 확보해야하기 때문에 파수병 패시브는 20개만 딱 찍어서 전직 패시브를 찍을 수 있도록만 유지하고 있다. 일단 아래가 파수병 전체 패시브 30개인데 그 중에서 동그라미 친 부분을 5개만 찍으면 총 20개가 된다. 

 

용맹한 충전과 시간과 신념을 5개 찍어두면 이동기도 빨라지고 흡혈과 마나 회복까지 되기 때문에 베어내기로 보스와 맞딜을 해도 체력 회복이 쭉쭉 되기에 진정한 성기사로 거듭날 수 있다. 초반이라 딜은 허약하지만 그래도 제법 든든해진다. 전직하고 나서 20개 냅두고 다시 롤백해서 성기사에 투자하고 있다.

 

파수병 최종 패시브 트리

 

 

  • 성기사 패시브 대부분

 

레벨을 올리다보니 성기사의 좋은점은 바로 저항을 따로 신경쓸 필요는 없다는 것인 듯 하다. 일단 저항이 좋고 체력이 빠르게 차기 때문에 보통 레벨보다 충분히 높은 던전을 돌 수 있다. 모노리스를 36레벨인가부터 돌았는데 무리 없이 진행이 가능하다.

 

생각보다 탱키함에 제우스 유저로써는 너무나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스토리도 다 밀지 않은 채 모노리스를 다 깰 수 있을 것 같은데 신상을 넣어려면 스토리도 빨리 밀기는 해야할 것 같다. 내 기준에서는 아래 패시브 중에서 모든 것들이 찍혀있는 것 부터 찍고 있다. 풀 스탯을 투자한 이유가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 때문이다.

 

대부분은 치유량 증가가 목적이기도 하도 저항력이 오르는 것들도 있어서 패시브만 찍어도 진짜 드럽게 안죽는 치유의손 성기사가 탄생한다고 볼 수 있다. 저항력이 맞춰진다면 솔직히 몇 개는 빼도 될 것 같기는 하다. 정말 단단하고 딜도 그렇게 약하지 않다.

 

성기사 패시브 최종 트리

 

 

  • 공허기사 패시브 (5개)

 

공허기사 패시브에는 좋은게 뭐 있지는 않겠지만 신속 역행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 찍는 패시브이다. 뭘 찍어도 상관이 없기는 하지만 초반에는 공허 및 물리 저항력을 위해 스탯 투자를 했다. 어디에 찍어도 큰 무리는 없어보인다.

 

공허기사 패시브 최종 트리

 

 

 



치손 성기사 스킬 빌드 트리

 

치유의 손, 힐링 핸드의 경우에는 스킬 빌드가 꽤나 많아보이지만 나는 상술하였는 외국형 빌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대로 진행하려고 한다. 이동기를 넣지 않은 분들도 있기는 하지만 그냥 있는게 편해서 이동기를 포함한 스킬 빌드를 사용중이다. 물론 치유의 손이나 베어내기의 기본적인 스킬은 모두 사용하는 듯 하다.

 

총 6개의 스킬을 사용하나 치유의 손은 패시브로 사용하기에 스킬창에는 넣지 않고, 이동기의 돌격 스킬은 사용은 하지만 전문화를 찍지 않는 방식으로 운영이 된다. 최종 스킬 트리는 아래와 같다. 순서는 상관이 없다 :)

 

작고 귀여운 내 스킬들

 

 

  • 치유의 손 전문화 스킬트리

 

치유의 손 스킬트리 중에서는 '성직자의 망치'를 최 우선으로 찍어주면 좋다. 하기 스킬트리는 직업 스킬 4가 추가된 내용이기 때문에 총 24개가 찍혀있다. 여튼, 성직자의 망치는 근접 공격을 직접 사용하면 치유의 손을 발동하는 노드인데, 이것 때문에 치유의 손을 굳이 스킬 메뉴에 넣을 필요가 없는 이유가 된다.

 

물론 치유의손의 마나 소모가 늘어나긴 하지만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일 뿐이며, 그 외에는 무엇을 찍어도 크게 상관은 없어보이나 그걸 생각할 머리가 안되기 때문에 일단 나는 아래 외국형 빌드를 따라했다. 지금 총 18개를 찍었는데 치유의 손 빌드 진짜 매력적인 것 같다.

 

 * 9시 방향에 '신성의 장벽'을 찍어야 와드 획득이 용이합니다.

 

라스트 에폭 치유의 손 스킬트리

 

 

 

  • 치유의 손 전문화 스킬트리

 

초반에는 당연히 망치를 던져서 생활하겠지만 치손을 배우는 시점부터는 베어내기를 해도 상관이 없다. 실제로 해보니까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죽지 않을만큼 단단하다. 36레벨에 모노리스를 갔으니 거의 레벨차이 20이 나도 끄떡없다. 왜 안정성이 있고 졸린(?) 빌드인지 알 것 같다.

 

베어내기에는 특별히 좋은 노드는 없지만 1개만 찍을 수 있는 노드들부터 찍으려고 노력했다. 뭘 먼저 찍어도 대세에 큰 지장은 없어보이니 말이다. 룬마나 제우스와 다르게 보스전에서도 맞다이가 가능해서 졸리다는 말이 충분히 이해갈만큼 단단하다.

 

라스트 에폭 베어내기 스킬트리

 

 

  • 성스러운 아우라 스킬트리

 

사실 제우스 빌드에서는 참 먼저 찍어야할 스킬 노드들이 참 많았지만 치손 성기사는 그런 것 따위는 없다. 그냥 손 가는대로 찍으면 되는 것 같아서 좋다. 이 뜻은 성스러운 아우라도 본인 취향에 맞게 찍거나 아래 순서에서 중요도 상관 없이 찍으면 된다는 의미로 받아주시면 될 것 같다.

 

대부분 화염 관련된 내용이기 때문에 큰 영향은 없어보인다. 취향껏 빌드도 바꿔보는건 어떨까 싶기도 하다. 나같은 잔바리들은 그냥 하라는대로 하는 것이 편하긴 하다.

 

라스트 에폭 성스러운 아우라 스킬트리

 

  • 희망의 인장 스킬트리

 

희망의 인장은 보스전에만 거의 사용하기는 하는데, 일반적으로 마지막 바람 노드를 찍어서 처치시 인장 소환 확률을 늘려주어 일반 몬스터를 잡을 때는 아예 신경쓰지 않을 수 있도록 유지하려고 한다. 그 외에는 뭐 크게 문제가 되는 노드들은 없어서 맘 편히 읽어보면서 찍어줘도 좋다.

 

희망의 인장의 경우에는 치유효과 극대와나 방어의 치중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가 무엇을 찍더라도 큰 문제는 없어보인다. 역시 무난한 치손 성기사 아주 마음에 든다. 라스트 에포크에서 그래도 나름 고오염도까지 갈 수 있는 이유가 바로 이런 탱킹 능력이 아닐까 싶다.

 

라스트 에폭 희망의 인장 스킬트리

 

  • 신속 역행 스킬트리

 

사실 신속 역행을 왜 써야하는지 아직도 잘 모르긴 하겠다. 체력과 마나 그리고 위치를 2초 전으로 옮긴다는데 스킬 노드를 보면 신속 역행을 쓰면 체력과 마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쿨타임을 줄이는 노드를 필수로 찍게 되어있다. 그렇다면 다른 노드 때문에 쓴다고 보면 될 것 같다.

 

쭉 살펴보니 신속 역행을 쓰는 경우에는 시전속도나 이동속도를 늘리는 목적으로 쓰이는 듯 하다. 사실 몸은 2초전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보스전에서 말뚝딜할 때 사용하면 DPS가 조금 오르는 느낌이다. 내가 잘 쓰지 못해서 그렇지 충분히 활용 가치가 높은 스킬임은 분명하다.

 

라스트 에폭 신속 역행 스킬트리

 

 



치손 성기사 아이템 트리

 

기본적인 아이템트리는 50레벨 수준에서는 맞출 수 없기 때문에 추후 모노리스 마무리 단계에서 설명을 드리려고 한다. 일단 주요 아이템의 접사에서만 알아두고 천천히 모아가면서 플레이를 해보려고 한다. 고유 / 전설템이 많기는 하지만 그래도 이제 운명 진영 랭크도 어느정도 올라온 상황이라 모두 구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아보인다.

 

 

 

 

  • 1순위 접사: 치유 효과 증가 (성직자의)

 

치유의 손의 경우에는 당연히 베어내기 → 치유의 손으로 극강의 생존력을 자랑하는 빌드인데, 당연히 치유 효과 증가를 통해서 힐링의 양을 늘려 생존에 더욱 유리하게 만든다. 또한, 여기서는 설명하지는 않겠지만 실험적인 옵션 중 체력 소실만큼 와드 증가하는 아이템을 끼면 때리는 족족 와드로 전환이 된다. 아직 레벨이 낮고 아이템 접사가 좋지 않아서 와드양이 충분치 않지만 앞으로 더더욱 안죽을 생각을 하니 기분이 좋다.

 

성직자 치유효과 증가

 

 

 

  • 2순위 접사: 공격속도 / 근접 관련 접사 

 

베어내기 자체가 물리 피해이기도 하면서 근접과 관련된 접사를 가지고 있는 것이 유리해보인다. 외국형 빌드에도 근접 관련한 것들이 참 많다. 근접 치명타나 공격속도, 근접 피해 등 다양한 옵션들을 활용하고 있다. 화염 피해도 당연히 좋기는 하지만 메인 딜인 근접이나 물리 쪽을 선택을 해야한다.

 

치유효과와 물리 피해가 동시에 붙어있는 것들이라면 초반에 매우 쓸만한 존재인 듯 하며, 모노리스 돌면서 천천히 아이템을 맞춰가고 있다. 전설템을 크레프팅 하기 위해서는 옵션 좋은 7T는 줍줍하고 있다.

 

고수분들 의견을 들어보니 물리 피해보다는 치유의손 딜링을 더 늘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치명타 피해나 치명타 확률 위주로 올리는 것이 좋다고 한다. 공격속도라던지 화염 관련된 것이 좋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한 번 허수아비 쳐보면서 확인해봐야겠다.

 

베어내기가 주 딜이 아닌 치유의 손이 주 딜이라니. 신기하다.

 

 

 

 

  • 3순위 접사: 실험적인 (초당 체력 손실)

 

고수분이 끼고 있는 전설 장갑 아이템에는 실험 옵션이 붙어있다. 당연히 와드를 올리기 위해서 초당 체력 손실을 넣고 있는데 왜 2T짜리를 쓰는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 지금 창고에 6T 짜리 실험 옵션 장갑이 있는데, 이걸 끼면 더 빠르게 죽을까봐 그러는건지 이유를 잘 모르겠다.

 

여튼 와드를 극한으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당연히 초당 체력 손실 옵션은 꼭 챙겨야겠다. 전설 아이템을 만들기 위해서도 꼭 필요한 접사이기에 맞이 줍줍하려고 한다.

 

실험적인 옵션

 

 

  • 4순위 접사: 체력과 조화력

 

베어내기가 힘 기반으로 데미지 상승을 하긴 하지만 여기는 와드 유지력을 위해서 조화력을 더 올리는 편이다. 당연히 체력 접사가 붙는 경우도 많이 있기 때문에 생존력을 위해서는 체력과 조화력 관련한 접사들을 많이 찾아보고 있는 중이다. 전설 아이템까지 가려면 다양한 숭고 아이템의 옵션들이 필요한데, 과연 먹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상기 4순위 접사를 기반으로 필터를 만들고 있으며, 추후 포스팅에서는 필터까지 한 번 소개해보고자 한다. 솔직히 저항력을 그렇게 신경쓰지 않아서 정말 좋은 것 같다. 제우스 할 때는 그것 때문에 조금 어려웠는데 역시 성기사 답다는 생각이 든다. 너무나 재미있다. 안죽어서.

 

추후 2탄이 제작되면 하기 포스팅에다가 업로드 하겠습니다. 빨리 키우러 가야겠다. 연차쓴 평일인 오늘이 너무 시간이 빨리 간다. 라스트 에포크는 진짜 재미있는 게임인 것 같다. (POE 2 빨리 나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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