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 럼블, 호드 지휘관 '스니드덱' 1티어 조합 추천 / 공략 (호드 주)

반응형

 

 

호드 지휘관 스니드덱 1티어 조합 추천 / 공략 (호드 주)

 

 

 

이번주 던전은 호드덱 !

 

역시 게임이 호락호락하지 않을 줄은 알았다. 어떤 게임을 하던간에 대깨로 한 우물만 파는 스타일인데, 여기는 그렇게 하는 순간 안된다는 것을 오픈 4일차만에 알아버렸다. 각 지휘관별로 꾸준히 키워놓는 것도 중요하고 그에 맞는 덱을 구성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던전 때문인데, 던전은 각 종족별로 한 주에 컨셉을 잡고 해당 종족 지휘관만 사용하여 던전을 클리어 할 수 있다.

 

반응형

 

이번주는 호드 던전으로 스니드와 그롬마쉬 헬스크림 지휘관을 사용하여 던전을 진행할 수 있는데, 아직 덱 구성이 끝난상태가 아니라 시도는 못해보고 있다. 여튼, 오늘은 스니드와 그롬마쉬 덱을 좀 알아보고 조합을 짠 뒤에 저녁에 집 가서 던전을 돌아볼 생각이다. 이거 원, 나같이 하나밖에 모르는 바보들을 위한 게임이 아니라 슬프긴 하다.

 

과연 고수분들은 스니드 지휘관의 호드덱을 어떻게 구성하고 티어가 높거나 조합이 좋은 친구를 찾아보고 적용해보려고 한다.

 

이번주는 호드 주 :)

 

 

 

스니드 그는 누구인가?

 

지휘관마다 동일한 덱이면 참 좋겠지만 지휘관마다 또 다르게 편성을 해야한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은데 지휘관마다 보너스 레벨을 주는 칸이 총 3칸이 필요하다. 스니드의 경우에는 호드 2마리와 공성피해 1마리 미니를 착용하면 보너스 레벨을 1 추가로 부여한다. 물론 티어가 높은 미니의 경우에는 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1레벨 차이가 중요하다고 판단되니 웬만하면 맞춰서 넣어주면 좋을 것 같다.

 

호드야 당연히 종족이 표시가 되어서 쉽게 넣을 수 있지만 공성은 하나씩 클릭해야한다는 귀찮음이 조금 있기는 하다. 나머지 3자리 미니는 원하는 친구들을 넣을 수 있기에 3 + 3으로 조합을 구성해보도록 하자. (추후 업그레이드로 능력이 추가되니 그 이후에는 따로 원하는 덱을 구성하자) 정보가 많이 없어서 많은 커뮤니티 자료를 쓸어와야할 듯 싶다.

 

스니드 조합을 알아보자

 

 

  • 스니드 지휘관 (메인)

스니드는 호드의 지휘관으로 방어와 공성 피해를 주력으로 하는 지휘관이다. 그래서 조합 특성에도 공성피해 친구를 기용하는 듯 하다. 스니드의 탐욕은 탑 파괴, 만남의 돌 점령, 상자를 열 때 금화를 2개를 얻는 '스니드의 탐욕' 능력을 가지고 있다. 특성의 경우에는 탐욕스러운 지휘를 찍는데, 보통 공짜 금화 특성은 무지성 선택이라는 이야기를 본 적이 있다.

 

스니드를 한 번도 써본적은 없지만 이번 던전을 돌면서 열심히 익히고 친하게 지내야겠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호드의 추천 지휘관으로 스니드를 추천받았으니 이왕 해볼거 열심히 연습해봐야겠다.

 

스니드, 잘 부탁해 (탐욕) - 출처: 볼텍스 게이밍

 

 

 

  • 돌발굽 타우렌 (4코스트, 방어담당, 돌진, 호드)

 

역시 호드는 든든한 방어 담당이 잘 어울리는 종족인 듯 하다. 많이 추천하는 유닛은 돌발굽 타우렌으로 한 번도 사용을 못해봤지만 만나보면 아주 짜증나는 친구임에는 확실하다. 한 번도 사용을 안해볼 것 같았는데, 그래도 던전때문이라도 사용을 해보게 되어 기쁘다.

 

돌진이라는 특성 하나만으로도 입지가 단단하며, 추천 특성으로는 '여세'를 많이 선택하는 편이다. 다른 특성이 그렇게 효율이 좋지는 않아서 여세를 통해서 돌발굽의 돌진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지 않을까.

 

돌진의 승부사 돌발굽 타우렌 - 출처: 볼텍스 게이밍

 

 

  • 전쟁노래 약탈자 (4코스트, 공성, 방어, 호드)

스니드 덱의 공성 특성을 활성화하기 위해 넣는 전쟁노래 약탈자는 공성의 특화되어있는 미니이다. 스니드는 공성의 특화되어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전쟁노래 약탈자와 같은 공성 피해를 주는 친구들을 조합하여 많이 기용한다고 한다. 아직 그정도의 전략적 머리는 없기에 일단은 써보겠지만 손에 익는데 시간이 꽤나 걸릴 것 같다.

 

추천 능력은 보통 두가지로 의견이 나뉘는데 '파괴공작'과 '약탈 집중' 이다. 그냥 범용적으로 기용하고 싶다면 파괴공작을 찍지만 스니드의 전용 친구로 사용하려면 약탈 집중도 괜찮다고 한다. 그만큼 공성 컨셉으로 가는 스니드다보니 이런 선택을 하시는 것 같다. 어차피 잘 안쓸 것 같으니 약탈 집중을 먼저 찍어보는 것도 좋아보인다.

 

전쟁노래 약탈자, 이름 멋있네 - 출처: 볼텍스 게이밍

 

 

  • 고블린 공병 (2코스트, 공성 그리고 또 공성)

순수 공성을 위한 고블린 공병, 이름 조차 공성을 위한 친구이다. 또한 공성 컨셉에 심하게 심취한 그리드를 위한 덱 구성이라고 볼 수 있다. 사실 그리드 아니면 사실 쓰지는 않는다고들 하는데, 일단 뭐 그리드 조합 자체가 타워만 보고 달리는 상남자 느낌이라, 그에 걸맞는 아주 귀중한 친구가 아닐까 싶다.

 

추천 특성은 로켓 추진식 터보 장화 혹은 추가 폭발을 추천하는데, 초보자 입장에서는 터보 장화가 좀 더 라인 운영하기가 편하겠으며, 초 단위로 싸우는 고수분들의 싸움에서는 추가 폭발을 더 선호하시는 듯 하다. 일단 상점에 뭐가 나오던간 한 번 써보고 싶기는 하지만 고수분들처럼 추가 폭발로 가지 않을까.

 

엄청나게 귀엽지만 그렇지 못한 피해량 - 출처: 볼텍스 게이밍

 

 

  • 검은창 트롤 (3코스트, 원거리, 사거리 9)

사거리 9인 아주 준수한 원거리 딜러인 호드의 검은창 트롤이다. 사실 별다른 원거리 딜러를 쓸 것이 없다면 코스트 3에 긴 사거리를 이용한 준수한 DPS를 가진 트롤을 추천해주신다. 다른 원거리 딜러들도 많이 있다면 검은창 트롤을 빼고 위에 3마리로 조합을 해도 되고 아니면 그냥 사용해도 될 만큼 무난한 호드 친구이다.

 

능력 특성이 별로 맛이 없기는 하지만 보통 '대재앙의 부두술'을 사용한다고 한다. 사실 어떤 게임을 하더라도 자힐 되는 친구나 힐러를 엄청 좋아하는데 검은창 트롤은 자힐을 가지고 있으니 이뻐보이지 않을 수 없다. 1초에 20% 생명력 회복. 오우 수치가 너무 맛있어 보인다.

 

검은창 트롤, 호드의 원거리 유닛 - 출처: 볼텍스 게이밍

 

 

마무리

 

퀘스트도 그냥 심심하면 하고 PvP도 뭐 계속 할 수 있고 던전도 있고 기타 등등 할게 많다. 그냥 게임을 하면서 내 캐릭터들과 같이 성장할 수 있다는 점도 좋다. 한 판에 들어가는 시간도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아서 담배피러 가거나 혹은 화장실 갈 때 한 두판씩 하고 밥먹을때 가볍게 하기 좋다.

 

클오클 같은 게임을 이렇게 열심히 하는 경우도 살아생전 처음인데 많이 어렵기도 하고 재밌고 신기하여 꾸준히 갈고 닦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곧 아이가 태어나는데 육아하면서 하기에도 딱인 것 같다. 하지만 무조건 충전기는 필수, 발열이 너무 심해 겨울에 얼어죽지는 않겠다.

 

아래 덱으로 한 번 진행해볼까한다. 아래 3명은 그래도 내 덱에서 가장 잘 큰 친구들이라 그냥 넣어봤다. 과연 상성이 맞을지 궁금하다. 끝.

 

최종 호드주 호드덱, 그리드야 잘 부탁해

 

 

 

[연관 게시글]

 

워크래프트 럼블, 무과금 미니 캐릭터 1티어표 (초반 덱조합 추천)

워크래프트 럼블, 종족별 지휘관 티어 추천 / 능력 알아보기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