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 럼블, 종족별 지휘관 티어 추천 / 능력 알아보기 !

반응형

 

 

 

 

지휘관 종족별 추천 및 특성

 

너무나 좋은 글을 발견하여 작성해보는 워크래프트 럼블, 지휘관 종족별 추천 특성 포스팅이다. 생각보다 자료가 많아서 너무나도 즐겁게 플레이하고 있다. 워크래프트 럼블 게임 특성상 종족별로 지휘관을 키워하야하는데 초반 스토리 밀 때야 뭐 한 명으로 주구장창 해도 되지만 이후 컨텐츠부터는 각 종족별 지휘관이 필요하다.

 

사실 아직도 게임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잘 몰라서 이것 저것 찾아보고 있는데 좋은 사이트를 찾아서 여기서 공부를 하고 있다. 공부해도 못하기 때문에 큰 의미가 있을까 싶지만 그래도 안하고 멍청하게 게임하는 것보다야 낫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오늘은 각 종족별로 지휘관을 알아보고 그에 맞는 덱을 꾸려보려고 한다.

 

참고한 사이트는 볼텍스 게이밍과 디씨의 추천 글들을 혼합하여 작성할 예정이며, 모든 사진의 정보는 볼덱트 게이밍에서 캡쳐한 자료입니다. 워낙 자료들이 좋아서 초보자들에게 쉽게 표시가 되어있으니 아래 링크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지휘관 미니 정보 모음" - Vortex Gaming

그롬마쉬 헬스크림 남작 리븐데어 늙은 거먹눈 멀록 들창코 렌드 블랙핸드 마이에브 섀도송 사령관 드라키사스 서슬깃 차를가 스니드 실바나스 윈드러너제이나 프라우드무어 케른 블러드후프

vortexgaming.io

 

 

 

지휘관 미니 정보 모음

 

  • 얼라이언스 지휘관 티리온 폴드링 (4코스트)

얼라이언스의 지휘관은 거의 대부분 1티어를 티리온 폴드링으로 귀결이 되는 듯 하다. 초반에도 사용해보니 스토리 밀 때도 좋고 탱키하면서 방어와 치유까지 담당하니 초반에 승기를 잡는데 매우 도움이 되고 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씀 드렸듯 티리온 플드링의 경우에는 많은 분들이 추천해주시는 얼라 진영의 지휘관이다.

 

당연히 지휘관 능력은 '천상의 보호막'을 먼저 언급을 하시긴 하지만 빛의 축복도 사용해보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나쁘지 않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나도 천상의 보호막을 찍은 폴드링으로 무리 없이 스토리를 밀어나가고 있는 것을 포면 얼라의 대표 지위관은 티리온 폴드링이 아닐까 생각한다.

 

얼라이언스 지휘관 - 티리온 폴드링 (출처: 볼덱스 게이밍)

 

 

 

  • 언데드 지휘관 남작 리븐데어 (4코스트)

사실 마음에 드는 지휘관이 참 많기는 하지만 과금을 많이 하는 편도 아니고 시간적 여유가 많은 편도 아니라 진짜 딱 한명 키우기도 벅찬 느낌이다. 사실 카오스 할 때 실바나스를 워낙 좋아해서 실바를 키울까도 생각해봤지만 많은 고수분들의 1티어 픽은 바로 남작 리븐 데어이다. 제일 무난하게 사용 가능하며, 건물에서 주기적으로 해골을 소환하여 라인 장악에 특화된 친구이다.

 

지휘관 능력 중에는 '무덤의 한기'가 제일 무난하게 사용되는 능력이라고 하며, 죽음의 서약이나 해골의 광란 등 다양한 것들을 사용해도 크게 망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제일 무난한 무덤의 한기쪽으로 상용해보려고 한다. 폴드링만 키우다보니 아직 남작 키울 시간이 없기는 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퀘스트를 통해 키우고 있는 중이다.

 

언데드 지휘관 - 남작 리븐데어 (출처: 볼텍스 게이밍)

 

  • 호드 지휘관 스니드 (5코스트)

와우를 하지 않아서 얼라이언스, 호드, 언데드 등 종족을 익히는데도 꽤 시간이 오래걸리고 있다. 호드와 얼라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지만 실제 와우 하신 분들은 좀 더 감회가 새로울 것이라는 생각이 들곤한다. 호드의 지휘관으로는 스니드를 추천해주셨다. 스니드를 통해서 상자를 열 때 금화를 얻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여기 공략 쓰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이 공짜 금화를 엄청 중요하게 여기시는 느낌이다.

 

스니트의 능력 중에서는 '탐욕스러운 지휘'를 선택하시는데 이유도 마찬가지로 공짜로 금화를 얻는 대부분의 능력은 좋다는 평이 많아서이다. 아직 스니드를 한 번도 써보지는 않았지만 슬슬 키울때가 되면 스니드를 골라서 써야할 것 같다. 물론 다른 지휘관들도 좋을 수 있지만 나에게는 그렇게 운영할만한 능력도 실력도 없다. 무조건 초반에는 고수분들 공략을 많이 참고해야한다.

 

호드 지휘관 - 스니드 (출처: 볼텍스 게이밍)

 

  • 검은바위 지휘관 렌드 블랙핸드 (6코스트)

호우, 드디어 6코스트 지휘관이 나왔다. 4코스트 지휘관도 성능이 멋진 느낌이지만 6코스트 친구는 얼마나 강할지 궁금하다. 아직 써본 적은 없다만 곧 키워야 할 것 같아 알아보자. 일단 지휘관 능력이 렌드가 전장에 있는 동안 다른 비행부대의 비용이 감소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 그럼 이 친구와 쓸 때는 대공친구들을 자주 기용할 수 있을 듯 하다.

 

능력 중 추천은 '비늘과 강철'이라는 특성으로 탈것에 올라타 비행중일 때 저항을 얻고 내릴땐 중장갑 특성을 얻게되면서 단점을 보완해 줄 수 있는 능력이다. 아직까지는 쓸 일이 없겠지만 아주 재미진 능력을 가지고 있다. 많은 분들이 검은 바위에서는 렌드를 추천하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검은바위 지휘관 - 렌드 블랙핸드 (출처: 볼텍스 게이밍)

 

반응형

 

 

  • 야수 지휘관 들창코 (4코스트) / 늙은 거먹룬 멀록 (4코스트)

 

야수는 유일하게 2개 1티어 지휘관을 추천 해주셨는데 그 중 하나가 들창코이다. 들창코를 배치할 때마다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35%가 증가하여 전반적인 부대 운영에 도움이 되는 친구가 아닐까. 근접에 광역 데미지를 가지고 있기에 방어 담당으로 사용하는 친구로, 야수 종족에 맞게 누가봐도 야수처럼 생겼다.

 

지휘관 능력중에서는 '육중한 정강이'를 고르시는데 정강이가 좋은 이유도 있겠지만 상한고기나 치명적인 광란이 너무 좋지 않아서 선택하는 면도 있다고 한다. 육중한 정강이, 이름 조차 아주 귀엽다.

 

야수 지휘관 - 들창코 (출처: 볼텍스 게이밍)

 

 

들창코 혹은 늙은 거먹눈 멀록을 추천한다. 멀록 대행진의 능력은 멀록이 배치 된 후 5초 동안 다른 미니에 사용한 금화 하나당 멀록 바다사냥꾼을 소환한다. 멀록 배치 후 5초 안에 다수의 병력을 쏟아내는 경우 서브 사냥꾼들이 소환이 되는 방식이다. 라인전을 매우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는 지휘관으로 생각이 된다.

 

지휘관 능력은 '멀록 대행군'을 선택하여 멀록 대행진을 5초에서 10초로 늘려주어 기본 능력을 더욱 상승시키는 특성을 사용한다고 보면 된다. 아직 한 번도 안써봤지만 일단 들창코와 멀록 중 뭘 쓸꺼냐고 물어보면 멀록이 더 재미있을 것 같아서 멀록을 선택할 것 같다.

 

야수 지휘관 - 늙은 거먹눈 멀록 (출처: 볼텍스 게이밍)

 

 

 

그냥 시간날때 짬짬이 하기도 편하고 현질 유도도 본인이 참을성만 많아더 느긋에서 진행할 수도 있고, 여차저차 재미있는 게임이다. 이런 류의 게임을 잘 해보지 않아서 아직은 어색하지 재미가 있다. 내 아이들을 키우는 재미가 있고 그 아이들을 통해서 스토리를 깨 나가는 재미 또한 훌륭하다. 덱 구성하는 게임이라곤 롤토체스밖에 안해봤는데 이번 기회에 잘 키워보도록 하겠다.

 

 

[연관 게시글]

 

워크래프트 럼블, 무과금 미니 캐릭터 1티어표 (초반 덱조합 추천)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