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지역 진척도 '명망' 빠르게 획득하는 공략 방법 (번외던전 및 퀘스트)

반응형

 

디아블로 명망 지역진척도

 

디아블로는 총 5개의 지역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 지역에는 진척도라는 것이 있는데 총 5단계로 이루어져있어 제단이나 퀘스트, 보루나 던전을 클리어 할 시 지역 진척도 포인트를 얻은 방식이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디아블로4의 지역 진척도 명망을 빠르게 획득하는 방법을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가장 힘든 번외던전만 기억하면 크게 어렵지 않다.

반응형

 

보루는 당연히 가장 점수를 많이 주는 진척도 퀘스트니 필수로 해야하고 번외 던전만 모두 돌아도 퀘스트를 크게 하지 않아도 지역 진척도를 쌓을 수 있다. 가장 첫 지역인 조각난 봉우리야 쉽게 클리어 가능하지만 나중에는 스토리 위주로 밀기 때문에 많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다. 

 

그렇다고 지역 진척도를 모두 포기할 수는 없다. 기술포인트와 물약 용량, 그리고 모든 진척도를 얻게 되면 정복자 포인트를 4개를 얻을 수 있으며, 총 20개의 정복자 포인트를 받는다. 서버 내 모든 캐릭터에 지급되기 때문에 현 캐릭터 뿐 아니라 부캐를 키울때도 중요할 것이다. 

 

지역 진척도

 

 

명망 제단 및 퀘스트

 

제단이나 퀘스트는 지나가는 길에 있으면 필수적으로 진행하면서, 생각보다 명망 작업할 때 퀘스트나 제단을 일부러 찾아간 적은 그리 많지 않다. 워낙 컨텐츠를 하나부터 열까지 빠짐없이 즐기는 편이라 제단이나 퀘스트를 하지 않고 넘어가면 잠이 안올 지경이다.

 

하지만 사실 퀘스트는 그리 중요하진 않지만 제단은 꼭 모든 맵에서 찾아 진행해야한다. 제단은 지능이나 민첩, 힘 등 능력치를 올려줄 뿐 아니라 특정 제단에서는 정복자 포인트까지 주기 때문에 내 캐릭터의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좋은 역할을 한다. 문제는 그 상승 능력치가 그리 많지 않다는 점인데 제단 양이 많으니 모이면 꽤나 좋은 효율을 낸다.

 

 

Diablo 4 Interactive Map

An interactive map to find the location of every Altar of Lilith, Dungeon, Stronghold, and Codex Aspects in Diablo 4.

d4builds.gg

 

조금 편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디아블로 맵을 참고해서 진행하는 것이 편하다. 디아블로 맵을 이용해서 내가 얻었던 제단이나 퀘스트를 체크해두면 나중에 내가 어떤 퀘스트나 제단을 얻지 못했는지 한 눈에 알 수 있다. 물론 맵과 비교해서도 알 수 있지만 시간이 꽤나 오래 소요된다.

 

사실 퀘스트까지는 진짜 모두 진행할 필요는 없어서 군데군데 휑한 느낌이 들지만 제단은 진짜 한 두개 빼고는 모두 체크를 해두었다. 근데 아직 몇 개가 비었는데 그걸 아직 못찾고 있다. 아마 체크를 잘못하지 않았을까 싶다. 이런 방식으로 퀘스트 반 정도? 그리고 제단 모두를 클리어하면 손쉽게 명망을 완료할 수 있다.

 

맵 클리어 여부 체크

 

명망 번외 던전

디아블로4에서 제일 귀찮으면서도 꼭 해야하는 것이 바로 번외 던전이다. 번외 던전에서는 지역 진척도 명망 포인트를 30점을 얻을 수 있고 더해서 위상까지 얻을 수 있기 때문에 1석 2조의 역할을 한다. 하지만 던전이라는 것이 진짜 귀찮고 시간을 많이 뺏는 작업임에는 두말하면 잔소리일 것이다.

 

이 명망 번외 던전을 빠르게 클리어 하는 방법이 있는데 사실 전제 조건이 조금 까다롭다. 바로 친구들과 같이 파티 사냥으로 도는 것인데 친구가 없다면 아주 어려운 방법일 것 같다. 친구가 없어서 인벤이나 디씨에서 사람을 모아서 진행해도 되는데 이게 약간 서로의 믿음 없이는 하기가 힘든 방법이기에 좋은 사람 구하기게 매우 어렵다.

 

방법은 간단하다. 사람이 많으면 좋은데 나도 친구가 없어서 친동생하고 사촌동생을 끼워서 게임을 진행했다. 명망 번외던전 작업은 빠르게 던전을 클리어하는 목적이기 때문에 무조건 1단계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난이도 낮추기

 

 

1단계 모험가로 난이도를 낮췄으면, 서로가 깨지 않았던 던전을 각자 도는 것이다. 던전을 셋이 도는 것이 아니고 각자 던전을 나눠서 도는 것이 중요하다. 처음에는 서로 깨지 않았던 던전을 공유했었는데 이게 생각보다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서 그냥 각자 자신이 돌지 않은 던전을 쭉 돌기로 했다.

 

던전에 초록색깔 체크 표시로 내가 돌았던 던전을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게임을 재접속하면 던전의 초록색 체크는 지워진다. 맵을 볼 때 던전 입구 우측 하단에 아무것도 없다면 내가 위상을 얻은 던전이고 만약 상자 모양이 있다면 아직 클리어 하지 않았던 던전이라고 알 수 있다. 이런 던전 위주로만 쭉 돌아준다.

 

경로가 겹칠 수 있으니 각자 하나의 지역을 맡아서 쭉 돌아주면 겹칠일이 없다. 하지만 던전을 도는 사람이 이전에 깼고 내가 깨지 않았다면 그 던전은 파티 탈퇴 후 나중에 돌아주면 된다.

던전 클리어 여부 확인

 

내가 다른 작업을 하고 있어도, 가까이 있지 않아도 파티만 되어있는 상태라면 상대가 깬 던전을 나도 완료할 수 있다. 친구가 많다면 4명이서 파티를 구성하여 진행하면 되고 4배의 효율을 가질 수 있다. 3명이서 3시간 정도 노가다 후에 거의 대부분의 번외 던전을 돌았으며, 손쉽게 명망 작업을 완료할 수 있다.

 

던전과 제단 그리고 보루만 완료한다면 충분히 모든 명망을 클리어할 수 있다. 퀘스트가 은근히 힘들어서 웬만하면 던전으로 대부분의 명망을 커버하는 것이 좋다. 제단과 던전만 하더라도 퀘스트 일부만 진행해도 모든 명망 작업을 할 수 있다. 서로 열심히 돌아야하는 모두가 잘 살자는 약간 '공산주의'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꼭 믿을만한 사람과 진행하자. 안그러면 혼자 돌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말이다.

 

던전 완료

 

 

[추천 게시글]

 

 

디아블로4, 아이템 위력과 요구 레벨 분석하기 (부위별 추천 옵션)

디아블로4, 50레벨 '신성 악몽의 인장' 던전 노가다 - 문양 레벨업

디아블로4, 서리 / 히드라 원소술사 스킬트리 추천 공략 (운영 난이도 쉬움)

디아블로4, 웨이포인트 / 제단 / 던전 / 부가 퀘스트 위치 확인하는 사이트 Top 4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