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준비] 롯데카드 국민행복카드(임신바우처) 혜택 총정리!

반응형

 

롯데카드 임신바우처 혜택총정리

 

 

국민행복카드 시리즈 2탄이다. 국민행복카드 임신 바우처 카드는 우리나라에서 현재 6개의 카드사가 지원하고 있으며, 1탄으로 KB 국민카드를 진행했다. 한줄평으로는 키즈카페나 문화센터를 가시는 분들에게는 조금 괜찮은 카드라고 작성해두었다.

 

반응형

 

첫째를 임신한 경우에는 사실 키즈카페 용도로는 카드를 쓰지 않아서 굳이 KB국민카드를 신청할 이유는 없는 것 같아서 다른 카드를 알아보기로 했다. KB 국민카드의 임신바우처 혜택을 알고 싶으면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좋다. 아마 6개의 카드사를 모두 알아보려면 다음주나 되어야 할 것 같다.

 

이번에 알아볼 카드는 바로 KB에 이어서 우리집에 제일 많은 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롯데카드에서 출시한 임신바우처이다. 과연 이번 카드도 혜택이 좋은지 하나씩 분해해서 알아보자.

 

 

[아빠준비] KB국민카드 국민행복카드(임신바우처) 혜택 총정리!

국민행복카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국가바우처 혜택 17가지를 하나의 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정책이다. 현재 5개 카드사라고 홍보하고 있지만 신한카드, 우리카드, 롯데카드, BC카드, KB국민카드,

jinoki.tistory.com

 

롯데카드 임신바우처 혜택

 

당연히 국가바우처이기 때문에 임신이나 진료비, 기저귀 조제분유, 아이돌봄지원 등 국가 지원을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아마 처음 만드는 시기가 임신때이기 때문에 국가바우처 100만원을 가장 크게 적어놓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 임신 후 출산이나 건강관리 등 다양하게 사용될 카드임에는 분명하다.

 

국가 바우처 사업에 많은 카드사들이 예비 엄마 아빠를 모으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향후 몇 년동안은 계속 사용할 것이고 조금 무딘 사람은 아마 계속 이 카드를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잠재 고객을 모시는 격이다. 국군장병 카드로 만들어놓은 카드를 전역 하고도 사용하는 것과 같은 원리가 아닐까.

 

국가 바우처를 제외하고토 롯데카드만의 특화서비스가 있다. 쇼핑이나 육아, 교육과 키즈 등 최대 30%까지 할인이 된다고 소개하고 있다. 물론 들어가서 분석을 해봐야 좋은 혜택인지 아니면 겉만 번지르한 혜택인지 알 수 있다. 

 

롯데카드 임신바우처 혜택

 

 

롯데카드사에서 제공하는 내용은 한 번에 볼 수 있는 것이 없어서 '카드고릴라'의 롯데카드 행복국민카드에서 참고하여 그림을 가져왔다. 역시 카드고릴라 정보는 보기 쉽게 되어있다.

 

이전에 소개했던 KB 카드보다는 할인 대상이나 청구할인율이 꽤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할인 한도도 그렇게 나쁘지 않는 것 같다는 생각이다. 특히 키즈카페에 대한 청구 할인율이 높고 할인 횟수가 무한이기 때문에 이전에 KB카드에서보다 더 좋은 효율을 나타낸다고 볼 수 있다.

 

임신부에게 필요한 헬스(병원, 약국, 산후조리원 업종) 청구 할인도 존재하여 다양하게 쓸 것이 많아보인다. 육아 및 교육 그리고 교통, 통신까지 있는 것으로 봐서는 기본적인 혜택은 다 담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면 슬슬 상세하게 뜯어보자.

 

롯카카드 국민행복카드 (출처: 카드고릴라)

 

아주 정말 신기한 사항이 하나 있다. 통합 한도를 결재 금액에 따라서 구분한 것이 아닌 사용 실적에서 5%를 통합 할인 한도로 준다는 시스템이다. 예를 들어 전월 실적이 40만원이라면, 한도가 2만원이라는 것. 매달 카드 사용 내역을 보면서 실적을 맞추었는가를 계산하는 것보다는 좀 더 편할 수 있다. 하지만 한도를 꽉 채워서 사용하려면 어차피 전월 실적이 얼만지는 알아야 하기에 조삼모사 같은 느낌이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통합 할인한도 조건을 보면 쉽게 이해가 가능하다.

  • 통합할인 한도는 지난달 카드 이용금액의 5%이다.
  • 할인 받은 건, 어린이집/유치원 이용권, 정부지원금 항목은 실적외서 제외한다.
  • 상기 한도는 특화서비스에 통합 한도이다.

 

결국 국가바우처를 제외한 주요 할인은 모두 지난달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서 책정이 된다. 할인 받거나 정부지원금, 어린이집 이용권 등 실적 제외가 많아서 과연 최소 충족인 30만원을 채울 수 있을지도 의문이다. 실적 제외 항목 중에서 롯데 행복카드로 할인 받은 건, 어린이집/유치원과 국가 지원금의 경우 실적 제외이기 때문에 30만원을 채우기 위해서는 진짜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

 

롯데카드 다양한 특화서비스

 

 

  • 쇼핑 5% 결제일 할인

쇼핑 5% 할인이라고 해서 모든 쇼핑몰이 되는 것은 아니다. 롯데마트(몰), 롯데홈쇼핑(아이몰), G마켓, 인터파크, 옥션, 베페몰, 보리보리, 아이맘, 파스퇴르몰 총 7개의 월 2회 건당 최대 5천원씩 할인이 된다. 결국 10만원어치 2번, 20만원 정도 사면 맥시멈 쇼핑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다만, 할인이 들어간 항목들은 실적으로 잡히질 않으니 과연 5%만 받는 것이 이득일지는 모르겠다. 아마 롯데 카드를 쓴다면 쇼핑으로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다. 

 

  • 키즈 30% 결제일 할인

토이저러스, 키자니아라는 키즈 관련 업종에서 30%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다만 모든 지점에서 가능한 것은 아니고 토이저러스 7개점 할인이 가능하다. (잠실점, 중계점, 평촌점, 천안아산점, 대구율하점, 수완점, VIC킨텍스점) 높은 할인율에도 불구하고 7개개 점만 할인이 가능하다면 조금 활용성이 좋다고는 말 못할 듯 하다.

 

키즈 할인의 경우 별도의 한도와 횟수가 없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다. 다만 40만원 사용 시 최대 할인 한도 2만원이라면 6만원 내외로 사용 가능하니 그렇게 많이 사용할 수 없다. 일단 키즈 카페를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사용하면 최고의 피킹률을 자랑할 수 있다.

 

  • 헬스 / 육아 / 교육 5~10% 결제일 할인

이 부분도 애매하긴 하다. 병원, 약국, 산후조리원 업종에서 5% 할인이 들어가거나 어린이집 보육료, 학습지 등 10% 할인이 들어가긴 하지만 정부보조금으로 결제된 건은 할인이 되지 않는다. 유원지, 놀이시설 업종이지만 아이 데리고 매달 가기는 힘든 업종이기에 사실은 크게 의미가 없을 수 있다.

 

아직 아이가 없어서 그런가 키즈나 육아 항목에 대해 필요성을 아직 못느껴서 그런지 몰라도 아직은 키즈카페의 할인율보다 메리트가 느껴지지 않는다.

 

  • 교통 10% 결제일 할인

교통 10%결제일 할인이면 40만원 한도 2만원 기준 교통비 20만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요 부분은 조금 괜찮아 보인다. 만약 키즈카페를 가지 않는다면야 교통 20만원이면 충분히 할인받고도 남는 금액이다. 신분당선이나 빨간버스 탄다면 뭐 충분히 괜찮은 할인 조건이다.

 

다만, 보통 대중교통 타시는 분들은 할인 카드가 대부분 있으실것이기에 없으신 분들을 위해 쓰시면 될 듯 하다.

 

  • 통신비 2,000원 할인

금액에 상관없이 통신비 월 1회 2,000원 할인인 것을 보니 핸드폰비보다는 인터넷 비로 할인 받아 할인율을 높이는게 좋다. 6만원짜리 핸드폰비 할인 받으면 3프로지만 2만원짜리 인터넷비는 10프로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보통 인터넷 할인 카드도 있기 때문에 역시 키즈카페 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생각한다.

 

 

상기 내용을 다 따져보았을 때 교통이나 통신 아니면 키즈를 이용하지 않는 이상은 굳이 해당 카드의 메리트는 높지 않다고 생각이 든다. 이전에 KB국민카드를 리뷰했을 때 키즈카페 이용하면 좋은 카드라고 후기를 남겼지만 롯데카드를 보고 나서는 KB 카드의 메리트 또한 없어진 듯 하다.

 

나머지 카드들을 조금 더 살펴봐야 알겠지만 롯데카드야말로 키즈의 특화된 카드라고 보면 될 듯 하다.

한줄평: 롯데카드 >>> KB국민카드 (다만 서울에 산다면)

롯데카드 최종 피킹률 4.17% (단 키즈 비중이 높아야함)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