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8] 롤토체스TFT 3우세 6결투가 제드, 릴라덱 추천 (쉬운 순방덱)

반응형

 

 

우세 결투가 덱
TFT 시즌8 우세 결투가

 

 

 

3우세 6결투가 덱 개요

 

롤토체스 시즌8이 시작되었다. 생각보다 재미있는 덱들이 많아서 이것저것 해보고 있다. 머리가 좋지 않아서 덱을 전환하는 것을 잘 하지 못하고 정 또한 많아서 키우던 친구를 버리고 막 휘향찬란하게 하는 것이 어렵다. 그래서 조금 단순한 덱을 항상 찾는데, 시즌 6에 요들같은 덱에 빠지면 흔히 말하는 대가리가 깨져도 가는 성격이다.

 

출퇴근 하면서 작은 핸드폰으로 이것저것 하다보니 손이 빠를 순 없다. 그 중에서도 가장 효율 좋고 단순하고 강하며 순방도 꽤 높은 확률로 할 수 있는 덱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그 덱 이름은 바로 우세 결투가 덱이다. 나같이 바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덱이기에 쉽고 강력하다.

 

우세 격투가 시너지
결투가 우세 Top 비율 77프로

 

 

3우세 6결투가 덱 기본

 

우세 결투가 덱의 최종은 3우세 + 6결투가 Lv8 에서 멈추면서 제드와 기물들을 2성 이상으로 띄우는 공략이다. lolchess.gg에서 이야기하는 우세 리롤 결투가처럼 할 수도 있고 8렙까지 스무스하게 달려가면서 제드와 릴라, 베인 등 3코스트 기물에 주력할 수도 있다. 이번에 말씀드릴 공략은 리롤을 하지 않는 그냥 일반적인 우세 결투가 덱이라고 보면 된다.

 

4lv 저렙 단계는 어떤 조합을 선택해도 상관이 없다. 물론 4레벨에 조합이 갖춰지지 않을 수 있다. 갱플랭크를 포함한 4결투가로 가도 되고, 우세를 포함한 2 결투가로 되기에 아주 상관없다. 뼈대를 만드는 작업이기에 문제될 것은 없다. 만약 여기서 기물들이 꽤 많이 붙고 주위에 우세나 결투가 가는 경우가 없다면 리롤로 전환하여 저코스트 기물들을 모두 3성을 만드는 것도 방법이다.

 

4결투가 혹은 3우세 2결투가
4레벨 결투가 덱

 

해보니까 결투가 상징이 나오기 전까지는 8결투가를 만드는 것이 애초에 불가능하기 때문에 6 결투가로 가야한다. 결투가는 총 7개의 기물이며 결국 하나는 쓰다가 버려야한다. 그 버리는 기물을 '케일'로 정하게되면서 초반에 공템은 모두 케일에게 쥐어주면 된다.

 

추천 공격템은 일단 무조건 거인 학살자는 가야한다. 메카 잭스나 3성 기물들이 줄줄이 나오기 때문에 1순위로는 거인 학살자. 2순위로는 피바라기나 정의의 손길 같은 피흡템. 마지막으로는 그냥 뭐 상황에 맞게 가면 충분하다.

 

탱템은 저코스트 중에서도 효율이 좋아보이는 애니에게 몰아주면 꽤 괜찮다. 애니가 아니더라도 알리스타나 갈리오 등등 눈에 보이는 것으로 사용하면 된다. 어차피 곧 없어질 친구이다. 추천 방템으로는 워모그나 거인의 결의 덤불조끼 등 템에 맞춰 예쁜 것 끼워주면 된다.

 

애니와 케일
6렙 결투가 덱

 

 

케일이 팔리는 시기는 제드가 나왔을 때, 임시 탱커가 팔리는 시기는 닐라가 나왔을 때이다. 8레벨에 모든 조합이 완성되고 그 때부터는 그냥 리롤 하면서 기물들을 강화시켜주면 끝이다. 아마 닐라와 제드의 풀템이 되고도 템들이 조금 남을텐데 공템일 경우 야스오 주면 밥값하고 탱템이면 리신 주면 된다.

 

8레벨까지 가면서 리롤을 아예 하지 않고 레벨업만 하면 크게 의미 없다. 순방 하면 8레벨 가는 동안 충분히 많은 리롤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중간 중간 기물들 2성을 맞추면서 올라오는 것도 중요하다. 사실 야스오에게 템 몰아주고 키워보고도 싶은데 아직 기회가 없었다. 딜은 넘치고 닐라가 생각보다 탱킹력이 좋아서 충분히 강한 덱이라고 생각한다.

 

최종 구성 3우세 6결투가

 

 

3우세 6결투가 증강 추천

 

3우세 6결투가는 증강에 따라서도 리롤덱을 할 수도 있고 8레벨까지 바라보는 덱을 할 수도 있다. 흔히 리롤덱이라고 하는 요들이나 가카그케, 세트 리롤덱 등 저코스트 챔피언으로 운영하는 경우 경량급이나 교환의 장 정도는 매우 훌륭한 증강이다. 저 증강이 나온다면 8레벨이 중요하겠는가. 그냥 무한 리롤덱으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경량급 / 교환의 장
리롤 하라고 만든 증강

 

리롤덱이 아닌 정상적으로 3우세 6결투가를 간다고 하면 무난하게 좋은 증강을 선택하면 된다. 가장 만족스러웠던 것은 무난한 천상의 축복이나 아니면 주존경 부착이다. 결투가 특성한 근접딜이 많은데 조준경 부탁으로 원거리 유닛이 되어 활동 범위가 더 넓어진다. 그냥 다 무난하게 좋은 증강인 듯 하다.

 

천상의 축복 / 조준경 부착
조준경 부착은 그냥 애착이 가는 증강

 

시즌 8에는 유닛 관련한 증강이 추가되었다. 아마 닐라나 제드 중심으로 가기 때문에 아래 그림처럼 증강을 선택할 기회가 있다. 제드나 닐라 아니어도 결투가 관련 친구들 증강을 선택하면 된다. 나움의 미덕와 승리의 장막도 좋고 제드의 그림자술과 약자 멸시도 꽤 괜찮은 효과를 보인다. 약사 멸시와 승리의 장막이 그래도 제일 좋아보인다.

 

한 번 해보시면 충분히 쉽고 간단해서 기회만 된다면 자주 가고싶은 덱 중 하나이다. 블로그 포스팅 썼으니 이제 다른 덱 또 연습하러 가봐야겠다 :)

 

닐라, 제드 증강
승리의 장막과 약자 멸시, 그 외에도 다 좋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