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3] 리눅스에서 '파이썬 pip 패키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간단하게 해결하기

반응형

 

 

[python3] 리눅스에서 
'파이썬 pip 패키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간단하게 해결하기

 

 


 

 

 

 

서버 관리 하던 친구가 퇴사를 하는 바람에 팔자에도 없는 리눅스를 보고 있다. 보통 집에서 저녁에 혼자 개발을 하고 안전하게 코드가 돌면 회사 서버에 입력하는 방식을 한다. 어차피 정식 코드도 아니고 나 편하자고 사용하는 코드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집에서는 wget 모듈을 설치해서, 엄밀히 말하면 윈도우에서. 사용하곤 하는데, 서버는 리눅스다보니 아주 별의별 신기한 에러 코드들을 볼 수 있다. 전체 파일을 다운로드 해야하기 위해서 requests 모듈을 썼는다 인코딩 문제때문에 wget으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려 했다.

 

근데 wget이 설치가 안되어 있어서 설치하려고 보니 참, pip을 인식을 못하는 것이다.

 

pip install wget
zsh: command not found: pip

 

 

당연히 sudo를 해도 안되는 것은 매한가지다. 다양한 문서를 찾아보고 삽질을 해본 결과 굉장히 쉽게 해결이 가능하여 방법을 써보려 한다.

sudo apt install pip
Error: pip 패키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E: Unable to locate package pip)

 

 

나 같은 경우에는 python3-setuptools 설치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였다. 이미 최신버전이 깔려있기 때문이었다. 그러면 방법은 단 한나.

 

sudo apt-get install python3-setuptools
패키지 목록을 읽는 중입니다... 완료
의존성 트리를 만드는 중입니다
상태 정보를 읽는 중입니다... 완료
python3-setuptools is already the newest version (39.0.1-2).
0개 업그레이드, 0개 새로 설치, 0개 제거 및 150개 업그레이드 안 함.

 

 

 

pip이 아니고 pip3를 사용하면 끝이 난다. 윈도우에서는 3버전이라 하더라도 pip 하나로 모듈 설치가 간단했는데, 리눅스는 그것을 알아채지 못했다보다. 결국 한 시간의 삽질 끝에 pip이 아니고 pip3라는 것을 알게된 후에 허탈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뭐, 이런 재미에 삽질 하는게 아닌가 싶다.

 

sudo pip3 install wget

Collecting wget Downloading https://files.pythonhosted.org/packages/47/6a/62e288da7bcda82b935ff0c6cfe542970f04e29c756b0e147251b2fb251f/wget-3.2.zip Installing collected packages: wget Running setup.py install for wget ... done Successfully installed wget-3.2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