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리버스, 초반 쫄작 스타터 공략 / 영웅 추천 (2-1 30레벨 경험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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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나이츠 리버스, 초반 쫄작 스타터 공략 / 영웅 추천 (2-1 30레벨 경험치)

 

 

세븐나이츠 리버스, 쫄작이 도대체 뭔데?

 

세븐나이츠 원작도 잘 해보지 않아서 어떤 게임인지 잘 모르는상태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한땀한땀 알아가면서 작성한거라 잘못된 내용이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감사하게 배우겠습니다.

 

쫄작은 반복의뢰에 나오는 '위대한 모험가'를 달성하여 루비를 얻는 행위를 말한다. 루비는 당연히 현금재화로 인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좋은 시스템이다. 위대한 모험가는 영웅 1명을 30레벨로 만들면 루비 1개를 주는 방식으로 진행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쓸모없는 영웅들도 열쇠를 사용해 레벨 30을 만들어 루비를 받는 방식이다.

 

세븐나이츠 리버스에는 쫄작 스타터라고 불리우며, 쫄작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다. 영웅 30레벨을 만들고 루비를 획득하며, 그 루비를 소모해서 열쇠를 구매하여 다시 모험을 반복플레이를 한다. 당연히 영웅이 30레벨이 되면 자연스럽게 변경을 해주기 때문에 우리는 무과금이어도 루비를 얻을 수 있는 구조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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쫄작 스타터와 위대한 모험가

 

 

기본적으로 쫄작은 메인 영웅 하나와 쫄작으로 키울 영웅 4개로 구성을 하게 된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한 번의 열쇠를 사용해서 4마리의 유닛을 키우기 위함이다. 2-1 정도는 지금 우리가 키우는 메인 4성 하나로도 충분히 도전과 클리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방식을 사용한다. 물론 4성 2마리 이상을 넣어서 고티어 맵에서 사용도 가능하지만 그건 그리 좋은 생각은 아니다. 무조건 메인 1마리와 쫄작 4마리로 구성을 추천한다.

 

한 가지 더 공략 아닌 공략을 말씀드리면 진형은 '보호 진형'을 선택해서 하나의 딜러 영웅을 지켜주면서 싸우는 방식이 좋다. 물론 뭐 그거 안해도 클리어하는데 문제는 없지만 그래도 기분은 좋지 않겠는가 싶다.

 

과연 30레벨까지 열쇠가 얼마나 들어가는지 궁금해서 한 번 해봤다. 2-1 기준으로 과연 몇 번을 돌아야지 30레벨을 찍을 수 있는가 말이다. 2-1, 790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맵 기준으로 16번을 반복하면 1레벨짜리 영웅을 30레벨로 키울 수가 있다는 결론이 나온다. 총 96개의 열쇠를 소비해야지만 30레벨을 맞출 수 있다는 뜻이다. 아래는 그냥 히스토리 겸 적어둔 내용이다.

 

  • 2-1기준 반복 횟수별 레벨 변화
    • 1회 반복 - 6레벨
    • 2회 반복 - 10레벨
    • 3회 반복 - 13레벨
    • 4회 반복 - 15레벨
    • 5회 반복 - 17레벨
    • 6회 반복 - 19레벨
    • 7회 반복 - 21레벨
    • 8회 반복 - 22레벨
    • 9회 반복 - 23레벨
    • 10회 반복 - 25레벨
    • 11회 반복 - 25레벨
    • 12회 반복 - 26레벨
    • 13회 반복 - 27레벨
    • 14회 반복 - 28레벨
    • 15회 반복 - 29레벨
    • 16회 반복 - 30레벨

 

보호진형 배치 및 4마리 쫄작 스타터

 

 

자, 우리는 교환상점에서 파는 열쇠 상자의 가격을 알아볼 필요가 있다. 50루비에 60열쇠이며, 열쇠 한 개당 0.83루비쯤 된다고 보면 된다. 우리는 쫄작 스타터로 96개의 열쇠를 사용하여 4마리의 영웅을 30레벨을 맞춰 80루비를 얻었다. 쫄작 스타터로 1개 열쇠당 받을 수 있는 루비는 0.83개이다. 똑같다. 결론적으로 50루비에 1열쇠상자라면 손해는 아니라는 점이다. 

 

무한히 가능할까? 그건 또 아니다. 교환상점에 50루비 열쇠상자는 재고가 10개로 한정이 되는데, 그거 다 쓰면 80루비로 바뀌는 방식이라 초반에는 딱 50루비만 해야한다. 참, 일단 초반이니 이런 방식으로 움직인다는 것만 알아두면 될 것 같다. 한 14영지 쯤 가면 3번 정도 돌면 30레벨 찍을 수 있을 것 같으니 추가로 구매하는 건 그때 고민해보자. (상점에서 매일 루비지원 구매 시 영웅 경험치 10% 추가 획득 가능)

 

  • 교환상점: 루비 50개 → 열쇠 60개 (10개 재고) → 본전치기 (2-1 기준)
  • 교환상점: 루비 80개 → 열쇠 60개 (20개 재고) → 2-1에서는 무조건 손해

 

 

어떤 영웅으로 운영을 하면 되나?

 

네이버 라운지 고수분들 기준으로 보면 평균 전투 턴이 가장 적은 영웅을 골라서 메인으로 세우는게 좋다고 한다. 그 기준은 바로 상술했은 단체 공격 스킬을 2개 가지고 있는 영웅이면 된다. 그래야지 반복전투를 좀 더 빠르게 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하지만 이건 고수분들의 의견이고, 초보자인 내 입장에서 보면 그냥 가장 강한 친구를 사용하는게 제일 마음 편하다. 그래야지 조금 고티어 영지에서도 돌 수 있기 때문이다.

 

무소과금의 경우에는 영웅 선택폭이 적기 때문에 그냥 내가 가지고 있는 영웅 중에서 가장 좋은 친구로 쓰고, 여유가 되신다면 범위 공격 스킬을 2개 가지고 있으면 좋다. 아래 그림은 레이첼을 메인으로 두고 쓴 결과인데 평균 전투 턴이 4턴이나 된다. 시간적으로 많이 손해가 있을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어쩌겠는가 내가 가지고 있는 애들중에 레이첼이 가장 강한 것을.

 

레이첼 반복전투 평균 전투 턴

 

 

영웅은 아래 3명 뿐 아니라 2개 스킬이 다수의 적군을 공격을 진행하는 방식이라면 빠르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제이브야 뭐 리세마라에서도 꼭 뽑아야 하는 친구이지만 나는 없어서 패스. 루리는 뽑아서 사용중이고, 이마저도 없다면 아리엘도 괜찮다. 무슨 차이가 있을까 생각이 들 수 있는데, 루리 기준으로 2-1 스테이지를 0턴에 끝낼 수 있다. 그만큼 시간이 단축된다는 것이다.

 

  • 제이브: 분노의 일격 (전체 적군) + 용의 분노 (전체 적군)
  • 아리엘: 빛의 심판 (3인 공격) + 눈부신 빛 (3인 공격)
  • 루리: 근거리 연사 (3인 공격) + 폭격 지원 (3인 공격)

 

세팅은 간단하다.  진형은 보호진형으로 바꿔 메인 딜러 보호하기로 선택 후 반복 전투를 클릭한다. 세팅은 메인 유닛 빼고 자동 교체로 두고 스킬 우선순위 설정은 1순위 2순위 모두 메인 딜러로 지정해두면 0턴으로 게임이 끝나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시간이 많으면 누굴 해도 상관이 없기는 하나 그래도 쫄작용 캐릭터 하나쯤은 두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된다.

 

* 참고로 루리 30레벨에 5강화면 초반에 3-1도 충분히 돌 수 있습니다.

 

쫄작 반복 전투 설정

 

 

초반 쫄작 스타터 결론

 

  • 쫄작 영웅은 다인 공격이 있는 친구들로 선택하자.
  • 초반에는 열쇠가 남으면 쫄작한다는 마인드로 하자.
  • 초반에는 50루비 열쇠 상자만 구매하자.
  • 루비는 못벌지만 캐릭터 레벨, 골드와 기타 아이템 등 수급이 가능하다.
  •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효율은 좋아지고 실제로 루비가 벌리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잘못된 정보가 기재되었다면 말씀해주시길 바라며, 추후에 더 좋은 방식이 있다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후 영지를 더 깨고나면 중반 버전으로 들고오겠습니다. 그때되면 뭐, 다 아시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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