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E2 아이템 거래소에 팔기 (창고 활용)
패스 오브 엑자일 2에서 아이템을 파는 방법 중 제일 쉬운 것은 월드 채널에 아이템을 올리는 것이다. Ctrl + Alt + 아이템 클릭으로 아이템을 대화창에 올릴 수 있으며 이걸로 유저들에게 본인의 아이템을 어필할 수 있다. 하지만 POE2, 아니 POE1에서는 이렇게 팔아야할 아이템이 너무 많다보니까 일일이 팔 수 없기에 창고를 활용해야한다.
창고를 활용하면 거래소에 자연스럽게 등록이 되고 꾸준히 내 아이템을 올려두고 판매를 할 수 있다. 장사나 거래를 잘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프리미엄 창고 하나 정도는 있어야 거래의 맛이 빠질 수 있다. 이번 포스팅은 대화창이 아닌 프리미엄 창고를 이용해 거래소에 등록하는 방법을 이야기해보려 한다. 어렵지 않다.
- 준비물: 프리미엄 보관함 탭
모든 사람들이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기본적으로 인게임에서 제공하는 창고 말고 현질을 통해 거래가 가능한 창고를 구매해야한다. 얼리 액세스를 하신 분들은 기본적으로 최소 300포인트는 있기 때문에 한 두개 정도 살 여유는 되실 것이라 생각한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6개짜리 묶음 보관함을 200포인트에 구매하는 것도 좋아보인다.
창고 거래를 할건에 왜 굳이 6개까지 필요하냐 싶겠지만, 사냥을 하다보면 아이템이 쌓여 계속 팔게 된다. 괜히 POE를 폐지 줍는 게임이라고 하는게 아니다. 작은 아이템 조차 거래가 활봘하기 때문에 땅에 떨어진 폐지 조차도 모으면 좋은 화폐가 된다. 그만큼 거래가 활발하니 창고가 많이 있으면 좋다.
기본 보관함 창고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니 POE 상점 한 번 둘러보시는 것도 좋다. 참고로 화폐 창고는 있으면 진짜 도움이 되니 그것은 꼭 구매하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 보관함 탭 활용하기
보관함 창고가 무조건 거래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프리미엄 보관함 탭을 구해하면 일반적인 창고와 다르게 창고 옆에 다이아몬드로 표시가 된다. 이 창고는 이제 거래소에 연동을 할 수 있는 보관함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POE에서 거래소를 많이 이용했었기에 창고가 좀 많았나보다. 2019년도에 했었으니 벌써 5년이 넘어간다.
이제 프리미엄 창고에 들어가있는 아이템은 팔 수 있다. 공개를 클릭하면 총 3개의 선택사항이 존재한다. 아이템 개별 가격을 지정하거나, 모든 아이템을 하나의 가격으로 지정하거나 혹은 협상을 할 수 있도록 올려둔다. 근데 협상은 잘 쓰지 않고 보통 개별 지정하거나 하나의 가격으로 지정하곤 하다.
개인의 차이가 있겠지만 개별로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지만 보통은 하나의 탭을 하나의 재화로 지정해 모든 아이템을 때려 박곤 한다. 그게 나중에 관리하기가 편하기 때문이다.
- 창고 가격 지정하기 vs 아이템 가격 지정하기
모든 아이템 일괄 정가 지정으로 선택하면 해당 창고으 탭의 가격을 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엑잘티드오브 1로 설정해둔다면 이제 저기안에 넣어둔 모든 아이템은 거래소에 1엑잘티브로 올라가게 된다. 그래서 1엑잘부터 10엑잘 이렇게 창고 10개를 해두고 안팔리면 내리고 귓말이 많이 오면 조금 가격을 올리는 방식으로 거래를 하곤 한다.
POE1에서 한창 거래할 땐 접속할 때 외국인 형들이 거래 귓말을 엄청 보내곤 한다. 그래서 한동안 거래하느라 사냥을 못하기도 하고 사냥할 땐 잠시 막아두고 했던 기억이 있다. 여튼 그렇게 소소한 거래를 해나가면서 내가 원하는 아이템을 얻어가는 게임이다.
아이템별 개별 지정은 실제로 창고 안에 있는 아이템마다 가격을 지정하면 된다. 물론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뭐,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이템 우클릭 후 가격 지정이 가능하다. 근데 창고별로 가격을 두어 파는 방식을 권하는 바이다. 실제로 그렇게 편할 수 없다. 물론 창고가 좀 많이 필요한게 단점일 뿐.
- 거래 방법은 간단하다. 귓속말 오면 그분께 팔면 된다
아이템이 거래소에 반영되는데는 시간이 조금 필요하다. 거래소에서 귓말이 오는데 아래와 같은 형식을 띄는데 거래소에서 귓속말이라는 기능을 제공해서 그렇다. 외국인 형들에게는 영어로 전달이 되기 때문에 굳이 대화를 할 필요도 없다. 아래 그림처럼 귓속말이 많이 온다는 것은 시세 반영을 아주 잘못헀다는 뜻이니 조금 더 가격을 올리면 될 것이다.
* 안녕하세요, 얼마에 올려놓은 스탠리그 00 아이템을 구매하고 싶습니다 (어떤 창고 위치 왼쪽 5 상단 11)
여튼, 귓말이 온다면 그 친구를 파티초대 후 마을에서 만나 거래를 하면 된다. 사실 이걸 흥정하는 분들도 많이 없어서 대부분 쿨 거래를 하는 편이다. 당연히 전체 채팅에서 팔아도 되지만 그래도 더 많은 템을 팔기위해서는 이렇게 프리미엄 탭을 이용할 수 밖에 없다.
처음이 어렵지 이거에 맛을 들리면 아이템 거래하는 맛이 또 있으니 얼리 액세스로 받은 포인트로 창고 2개 정도는 사보는 것이 어떨까 싶다.
POE2 아이템 거래소에서 사기
파는 것도 편하지만 사는 것 또한 매우 편하다. 흥정이 가능하긴 하지만 엄청나게 비싼 아이템 말고는 그냥 일반적인 아이템들은 쿨거래를 한다.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 거래 때문에 스트레스 받은 적은 없다. 살 때도 팔 때도 서로가 합의된 가격을 이미 협의 후 만나기 때문에 거래하는데 별도의 대화가 오가지는 않는다.
판매와 마찬가지로 친구 걸고 야영지에서 만나 거래하고 인사 하고 파티 끊고 갈 길 가면 된다. 가끔 맵핑 할 때 귓이 오면 몇 분 걸린다고 양해를 구하기도 한다. 파는거야 가격을 책정하는게 어렵지만 사는건 올려놓은 아이템들을 쇼핑만 하면 되는 것이라 어렵지 않다. 한 번 알아보자.
- 거래소 이용 방법
POE때부터 이용되는 거래소가 있다. 쌀먹이나 게임 재화를 현금으로 바꾸는 것을 막아가고 있는 요즘 추세에 게임사에서 아예 거래소를 웹으로 구현을 해놓았다. 앞서 이야기한 프리미엄 창고에 들어있는 아이템들이 여기서 검색이 된다고 이해하면 편하다. (거래소 링크)
내가 원하는 아이템의 능력치를 알아야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다. 별거 없어 보이지만 사용만 잘하면 내가 원하는 아이템의 옵션만 골라서 검색할 수 있다. 아이템 유형으로 장비의 부위를 고르고 희귀로도 희귀나 고유로 고정을 시켜놓는 편이다.
장비 필터나 요구사항, 레벨이나 소켓 등은 정말 필요한 사항에만 입력하고 대부분 공란으로 둔다. 처음은 잘 모르는 상태이니 많은 장비를 구경하고 가격을 알아가는게 중요하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옵션은 '온라인만'으로 설정해고 검색한다. 그래서 바로바로 귓속말로 연락을 주고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정말 필요한 아이템의 경우 온라인 아니어도 귓속말을 남겨둔 경우도 있다. 엄청 유니크하지 않다면 온라인으로 검색해서 바로 원하는 아이템을 받아보자.
저는 현재 소환 위치를 키우고 있어서 셉터를 꼭 들어야한다. 셉터는 정신력을 통해 소환수를 소환하여 다닌다. 제일 중요한 옵션은 모든 소환수 스킬 레벨과 소환수의 최대 생명력 증가를 제일 좋아하는 옵션이다. 능력치 필터를 통해 아래와 같이 능력치 필터를 지정하였다.
* 무기 종류 셉터 + 희귀 (노란 아이템)
* 모든 소환수 스킬 레벨: 최소 3레벨 이상
* 소환수의 최대 생명력 증가: 최소 최대 정하지 않음
이렇게 필터를 정하면 많은 분들이 올려주신 많은 셉터 중에서 내가 원하는 옵션이 포합된 많은 거래 매물들을 볼 수 있다. 정가가 명확하게 있으며, 마음에 들었다면 귓속말을 클릭해서 자동으로 보내거나 문구를 복사하여 수동으로 보낸다. 미국사람이면 영어로 귓속말이 복사되고 중국인이면 중국어로 복사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복사해서 인게임 대화창에 붙여넣으면 된다.
정가가 자연수가 아닌 소수점으로 떨어지는 금액들이 있다. 에를 들어서 0.1엑잘티드 오브라고 이야기한다면 얼마를 줘야할까. 0.1엑잘티드 오브를 어떻게 판단할 지 어려울 수 있다. 3장까지 스토리를 마무리지으면 NPC를 통해 화폐 교환을 할 수 있다. 여기서 0.1 엑잘티드가 어떤 오브로 교환이 되는지 보고 거래를 하면 된다.
근데 보통 이런 경우에 자기가 생각한 것보다 높게 받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어서 그냥 자연수로 떨어지는게 서로가 편하다. 이 후기는 추후에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거래소 이용, 패스 오브 엑자일2의 정체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꼭 한 번 이용해보시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제가 아직 3장까지 못깬 상태라 화폐 교환이 해금되면 추가적으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연관 게시글]
패스 오브 엑자일2 (POE2) 전체 퀘스트/빌드 공략 모음 - 진행중
'유부남의 게임생활 > PC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스 오브 엑자일2 (POE2) 2차 전직 방법 및 공략 (혼돈의 시련 / 키메랄 새겨진 결전 / 재입장 불가) (35) | 2024.12.11 |
---|---|
패스 오브 엑자일 2, 퀘스트 3장 공략 / 후기-2 (희생의 심장, 바이퍼, 물에 잠긴 도시, 코펙의 사원) (18) | 2024.12.11 |
패스 오브 엑자일 2, 퀘스트 3장 공략 / 후기-1 (밀림 유적 - 키메랄 습지대 - 마틀란 수로) (44) | 2024.12.10 |
패스 오브 엑자일2 (POE2) 위치 - 소환빌드 2장 아이템/스킬/패시브 추천 (전직 인퍼널리스트) (0) | 2024.12.10 |
패스 오브 엑자일2 (POE2) 전체 퀘스트/빌드 공략 모음 - 진행중 (0) | 2024.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