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에포크, 부캐를 키우다
라스트 에폭을 시작하면서 본캐로 처음 시작했던 친구는 늑대 소환하는 친구였다. 하지만 모노리스 강화를 진행하고부터 게임이 진행이 되지 않아서 너무 상처였다. 분명 1티어라고 추천해줘서 했는데 1티어가 아닌 셈이었다. 그도 그럴 것이 다른 1티어를 골랐으면 상관이 없는데 보스 1티어를 고르는 바람에 보스만 잘 잡는다. 그게 문제였다.
약한건 뭐 문제가 안되는데 가장 큰 문제는 늑대가 다 싸워주니 재미가 없다는 것이다. 핵 앤 슬래쉬의 경우에는 그 몹 정리하고 터지는 맛에 하는건데 늑대 5마리가 돌아다니면서 야금야금 무는게 임팩트가 없었다. 그리고 이동기 쓰면 늑대가 저 멀리 날아가는데 그 또한 조금 슬펐던 것도 있다.
그래서 이번에 고른 빌드는 바로 룬마스터의 룬볼드를 사용하는 빌드이다. 당연히 그냥 막 고른 것은 아니고 외국 포럼에서 라스트 에폭의 1티어 직업군을 골라서 해보려고 한다. 일단 내가 상인을 하는 것을 잘 못해서 운명의 링을 하게 될 것 같은데 고유가 너무 많으면 사실 운명의 링으로 커버하기가 조금 애매했다. 그래서 숭고템들을 사용하는 빌드를 고른데 룬마스터 룬볼트 빌드이다.
정식 명칭은 'Hydrahedron Runemaster' 빌드이지만 그냥 룬볼트와 룬 주문 호출 스킬을 사용하면서 플레이하는 캐릭터이다. 생각보다 쓸만하다고 본다. 내가 보면서 키울겸해서 올리는 포스팅이라 아직 기본적인 내용밖에 없으며 모노리스 이후에는 상세 빌드를 올려볼 생각이다.
* 하기 그림에 출처가 없는 외국 사이트는 모두 Maxroll 출처입니다.
룬호출/룬볼트 호출 룬마스터 스킬
스킬은 총 5가지를 쓴다. 대부분 그렇겠지만 평타 스킬처럼 사용하는 스킬, 이동기 그리고 나머지 스킬 3개로 이루어져 있다. 늑대 소환 빌드보다 굉장히 바쁘긴 하지만 너무 재미있게 맵들을 다니고 있으며, 지금 현재 그 어렵다는(?) 라곤까지 쉽게 잡고 모노리스를 향해 가고 있는 중이다. 성능이 굉장히 좋다.
사용하는 스킬들이 대부분 룬마스터 이후의 스킬이다보니 초반에 스킬을 잘 선택해야한다. 기본 스킬은 '번개 폭발'을 쭉 사용하다가 변경하였으며, 이동기는 순간 이동을 사용하다가 불꽃 돌진으로 바꾸는 식으로 가면 된다. 그 외에는 크게 상관이 없어보인다. 전문화를 날리는게 마음이 아픈긴 하지만 아시겠지만 중후반에는 큰 영향이 없다.
- 기본 스킬: 번개 폭발 → 룬볼트 (룬마스터 30포인트 해금)
- 이동 스킬: 텔레포트 → 불꽃 돌진 (룬마스터 5포인트 해금)
- 생존 스킬: 불꽃 와드 (마법사 기본 스킬)
- 공격 스킬: 룬 주문 호출 (룬마스터 기본 스킬)
- 버프 스킬: 서리벽 (룬마스터 15포인트 해금)
라스트 에폭에서 룬 주문 호출이라는 것이 꽤나 복잡한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다. 냉기, 전기, 화염 3개의 스킬을 조합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잘 모를때는 그냥 아무 속성 스킬 막 쓰다가 룬 호출을 쓰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각 속성에 따라서 어떤 스킬로 도출되는지 파악만 된다면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maxroll에서 이야기하는 Hydrahedron 은 번개를 먼저 쓰고 화염을 2번 쓰면 발현이 된다. 저게 효율이 그렇게 좋다고 하여 잘 사용하고 있다. 조금 방식이 애매하지만 글로 잘 설명을 해보려고 한다.
- 불꽃 돌진 (이동기)
Hydrahedron을 소환하기 위해서는 곤 라 라 조합. 즉 번개를 한 번 쓰고 화염 스킬을 두 번 쓰고 난 뒤에 룬의 부름을 사용해야지만 발동이 되는데, 내 스킬트리에는 화염 속성 스킬이 불꽃돌진 하나 밖에 없다. 쿨타임도 길어서 효율이 조금 떨어지는게 아닐까 생각을 했다. 이렇게 생각하는 나니까 초보 소리를 못벗어 나는게 아닐까 싶다.
일단 불꽃돌진은 스킬이 조금 특이하다. 이동기이기는 하나 짧게 누르면 살짝만 이동하고 길게 누르면 길게 이동한다. 그 뿐만이 아니다. 불꽃 돌진 기술을 짧게 누르면 '라' 스택이 1개 쌓이는데 길게 누르면 2개, 혹은 3개까지 쌓이게 된다. 결국 쿨타임 다 기다릴 필요 없이 스킬을 길게 누르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라 룬'을 획득할 수 있다.
더군다나 불꽃 돌진 전문화 중 '맺음말'을 찍는다면 불꽃 돌진이 끝나면 바로 룬 호출을 진행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스킬이 연계되는 시스템이다. 글로 적으려니까 조금 애매하기는 한데 불꽃 돌진은 누르는 시간에 따라서 '라 룬'이 쌓인다만 기억하시면 곧 손에 익으실 것이다.
- 룬볼트 (기본 스킬 공격)
룬 볼트의 경우에는 앞에 소개한 곤 라 라 룬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번개 공격이 필요한데, 그 사항을 충족시켜주는 기본 스킬이다. 당연히 번개로 전환하는 전문화 스탯을 찍어야한다. 아래 그림 기준으로 10시 방향 맨 끝의 노드에 들어가 있다. 그 외에는 비전회복 같은 마나 획득을 할 수 있는 노드 등 다양한 노드들이 있다.
룬 볼트로 공격해서 부귀 영화를 누리는 것이 아니고 마나 소비가 많은 직업 특성 상 마나 수급원 원활히 해주고 강한 룬의 호출을 위한 발판이라고 보시면 된다.
그 외에는 별도로 중요하게 생각되는 것들이 없기 때문에 자세한 설명은 없이 그림 참조만 되어도 충분하다고 생각을 한다. 딱 저 2개 빼고는 그냥 취향껏 혹은 큰 문제 없이 찍을 수 있는 부분들인 것 같다. 불꽃 와드는 정말 생존력 하나는 끝내주게 올려주고 룬 주문 호출은 너무 많은 것을 사용하면 머리 아프니 번개 관련된 룬의 부름만 기억하면 큰 문제 없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을 듯 하다.
룬마스터 룬 호출 패시브 추천 트리
라스트 에포크의 패시브야 찍는다고 와 엄청 강해진다는 느낌을 사실 잘 없기는 하다. 그래도 하나씩 키워 갈 때마다 작게나마 성장하는 느낌이 좋기는 한 것 같다. 패시브 트리에서 중요하다고 언급 되었던 것들이 굉장히 많기는 하지만 그 중에서 두 가지만 꼽아보면 룬 마스터의 '고대의 각인'과 원소술사의 '기민함의 정수'인 듯 하다.
고대의 각인의 경우에는 찍을 때마나 지능이 1 오르긴 하지만 8포인트를 찍는다면 지능 4 당 쿨타임 획복을 1%씩 도와준다. 나중에 숭배 템을 먹는다면 지능이 엄청 높아지게 될 것이고 그러면 스킬 쿨을 자주 돌릴 수 있다는 의미이다. 불꽃 돌진을 얼마나 빠르게 사용하느냐가 이 캐릭터의 관건인데 그걸 도와준다고 할 수 있다.
두 번째로는 원소술사의 기민함의 정수인 것 같다. 비전 탄력 스택을 사용하여 시전 속도를 올려주고 이동 속도까지 올려주기 때문에 체감이 들 정도로 캐스팅 속도가 빨라진다. 물론 이런거 몇 개 안찍는다고 깰 수 있는 것을 못깨는 것도 아니기에 참고는 하되 부담 없이 패시브를 찍어주자.
저는 이런거 아예 빌드 못짜는 인물이라 그냥 따라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일단 기본적인 스킬 트리와 패시브를 알아보았는데, 아이템이나 신상 등 아직 내가 더 알아봐야할 것 같아서 한 2일 뒤 쯤 올릴 예정이다. 물론 참고했던 사이트 또한 남겨놓을테니 그때까지 기다리지 못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플레이 하셔도 무방합니다.
늑대 소환 빌드보다 훨씬 재미있고 템이 아직 다 갖춰지지 않았음에도 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 룬의 부름만 조금 익숙해진다면 아주 재미있는 직업군이라고 확신한다. 그러면 2탄도 곧 데리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관 게시글]
'유부남의 게임생활 > PC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스트 에포크, 대장간 아이템 제작 - 단조 잠재력 / 접사조각 사용 (능력치 추가) (0) | 2024.03.07 |
---|---|
라스트 에포크, 퀘스트 사막의 보물 '숨겨진 무덤' 위치 (3) | 2024.03.05 |
라스트 에포크, 운명의 모노리스 기본 공략 - 안정성 / 강화 / 레벨 100 (특별 에코 보상) (0) | 2024.03.03 |
라스트 에포크, 전직 패시브 / 스킬 전문화 포인트 초기화 하는 방법 (NPC 위치) (0) | 2024.03.02 |
라스트 에포크, 진영 선택 추천 - 운명의 링 (예언 / 렌즈 / 망원경) (0) | 2024.03.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