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판오분전, 강아지 캐릭터 1티어 등급 추천 및 정리 !

반응형

 

 

 

 

 

개판오분전 조합 1티어 등급

 

 

개판오분전 캐릭터 1티어

 

개인적으로 다른 게임보다는 티어 개념이 많이 없는 게임이라고 생각하여, 내가 잘 붙거나 좋아하는 캐릭터 위주로 키우면 좋다는 생각을 한다. 하지만 강아지들마다 스킬 구성이나 패시브 등이 등반이나 보스 컨텐츠에서 좋은 경우가 많아 고수 분들의 조언을 좀 참고하여 작성해보려고 한다.

 

공식 카페 의견이나 랭커 분들의 조합을 참고하여 캐릭터들을 선별하고 그에 맞는 이야기를 입혀볼 생각인데 언제나 레벨 높은 친구가 최고고 성급 높은 친구가 최고이기 때문에 참고하면 된다. 명확한 정답은 없으며, 언제나 게임은 애정을 가지고 키운다면 스트레스 받지 않고 게임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컨텐츠 별 추천 덱 조합입니다.★★★ : 개판오분전

안녕하세요. 희망입니다.

game.naver.com

 

공식 라운지에 's150희망'님 께서 작성하신 정리된 자료가 있어서, 한 번 가지고 와보았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고정된 0티어는 정해져있기 때문에 나머지는 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될 듯 하다.

 

랭킹을 노리거나 강해지고 싶다면 과금을 하는 것이 맞지만 최소한의 과금만 하고 게임을 즐기는 것이 재미있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여튼, 앞서 말씀드렸듯 1위 ~ 5위 랭커분의 덱과 커뮤니티를 참고하여 작성하니 잘못된 점이나 다른 의견 있으시면 말씀해주신다면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서버 랭킹 1위 스펙

 

  • 멍포 (고정 0티어)

멍포는 워리어 계열 캐릭터이며, 액티브 스킬의 전체 공격과 함께 패시브로 쉴드와 고정 피해 등 딜탱을 담당하는 친구이다. 사실 스킬을 보면서 엄청 좋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지만 고수분들이 0티어 혹은 1티어로 분류하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앞 라인데서 쉴드로 버티고 준수한 데미지로 인해 안정성이 확실히 올라간다.

 

등반을 할 때 애들 맺집에 비해서 공격력은 그리 높지 않다는 생각을 하는데, 그게 멍포가 앞에서 다 맞아주고 있어서 그런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멍포의 경우에는 당연히 여포을 오마주한 이름일텐데 보통 게임에서 여포는 무쌍을 찍는 케릭터이기 때문에 더욱 신뢰가 간다.

 

어마어마한 쉴드량으로 인해 2개의 앞라인 중 하나를 담당해주기에 안정적인 덱 구성이 가능하게 도와준다. 고정 피해 수준이 어느정도 높은지는 모르겠으나 탱 하나만큼은 기가 막히게 하는 친구이다.

 

여포는 언제나 옳다. 1티어 멍포

 

  • 슈퍼독

슈퍼독은 슈퍼맨에서 이름을 가져온 친구로 탱커의 포지션을 가지고 있다. 멍포와 함께 앞라인을 든든하게 지킬 수 있는 캐릭터이다. 탱커의 포지션 답게 스킬 구성도 단단함을 기반으로 한 스킬로 뒷라인 딜러들의 딜을 한층 더 안정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준다. 근데 사실 개판오분전에서 애들이 죽어서 못깨는 경우는 흔치 않아서 굳이 탱커가 필요하겠나 라는 생각을 하지만 슈퍼독이 없다면 생각보다 컨텐츠에서 버티기가 쉽지 않다.

 

스킬은 하늘의 정의로 전체 공격과 함께 확률적으로 2턴간 기절을 시킨다. 전체 공격이 추앙받는 이 시기에 CC기 까지 겸비한 캐릭터이다. 패시브는 일반 공격 할 때마다 공격력에 비례하여 체력을 회복하며, 아군의 공격력와 체력 증가, 적군 전체 공격 감소 등 든든한 서포터가 되기도 한다.

 

처음에는 5딜러로 게임을 진행하고 있었는데 많은 분들이 앞라인의 중요성을 알고 슈퍼독을 사용하시는 것 같다. 뭐, 나같은 초심자들은 사실 잘 못느끼는 것이 사실이지만 따라한다고 손해볼 것은 없으니 현재까지도 잘 키우고 있다.

 

슈퍼맨을 닮은 1티어 슈퍼독

 

  • 멍길동

글쎄, 스킬 구성만 보면 이게 1티어 급은 될까라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다른 친구들 스킬 봐도 똑같은 생각을 할테니 고수분들이 쓰시니 나도 쓴다는 마인드로 키우고 있다. 홍길동을 모티브로한 멍길동, 초반에 많이 뿌리는 느낌이 있어서 제일 육성 상태가 좋아서 쓰다보니 어떨결에 지금까지도 쓰고 있다.

 

액티브 스킬 벼락곤법은 전체 대상은 아니지만 랜덤 3명이나 전체 대상이나 뭐 별반 차이는 없다. 나오는 유닛 수가 그렇게 많지가 않아서. 한가지 특이한 것은 멍길동 스킬에는 출혈이 많은데, 출혈이 얼마나 데미지가 들어가는지는 모르겠다. 기본 패시도 앞줄을 공격하는 범위(?) 공격이라 뭔가 엄청 좋아보이는데 체감상은 그렇지 못하다.

 

다른 캐릭터들을 돌려가면서 시간을 재보고 싶으나 개판오분전의 경우에는 그걸 테스트하기에는 좋지 않은 환경이라 느낌에 의존하여 덱 편성을 하게 되는 것 같다.

 

동에 번쩍 서에 번쩍, 1티어 멍길동

 

  • 견미호 (고정 0티어)

멍포와 함께 어떤 컨텐츠에도 빠지지 않고 사용되는 캐릭터, 견미호이다. 자연적으로 성장했을 때 가장 나오지 않았던 캐릭터라 상자를 활용해서 만들어서 육성을 하고 있다. 그렇게 좋다는 이야기가 초반부터 나와서 처음 시작할 때부터 애정을 가지고 키운 친구이다. 아직 한참을 더 키워야 하지만 말이다.

 

견미호의 스킬은 전체 공격으로, 상태 약화의 적에서 추가 공격이 들어간다. 상태 악화의 경우에는 견미호 패시브에 일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걸리기에 자급자족하여 공격하는 스타일이다. 상태 이상의 적을 공격할 시 체력까지 회복하기에 딜탱이 모두 가능한 친구이다. 탱이라고 하기에는 뭐하고 지속력이 있다고 표현하는 것이 좋다.

 

견미호의 경우에는 처음부터 지금까지도 0티어라고 하는 캐릭터이니 만큼 조각 상자를 사용하더라도 성장에 뒤쳐지지 않도록 키우고 있다. 다른 게임처럼 하나의 S급 캐릭터가 들어가서 엄청난 성능이 있는 게임이 아니다보니 아쉽긴 하다.

 

사람을 홀리는 구미호, 1티어 견미호

 

  • 손오멍

근두운을 타고 다니는 손오멍, 저렇게 가져다 써도 저작권 안걸리나 싶지만 뭐 알아서 하셨겠지. 어쌔신 포지션 답게 액티브 스킬은 체력 비율이 제일 낮은 적을 공격하는 스킬로 2~5회 랜덤 발동이 되기에 어쌔신 포지션에 제일 잘 맞는 친구라고 생각이 된다. 하지만 앞에 4개의 캐릭터와는 다르게 1티어와 2티어를 왔다갔다 하는 캐릭터로 손오멍보다 더 잘큰 친구가 있다면 그 친구를 써도 무방할 듯 하다.

 

손오멍의 경우에는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기에, 그래도 유니크한 패시브라고 생각하여 들고가곤 있지만 다른 캐릭터를 써도 큰 문제는 되지 않을 것 같다. 좋아보이는 친구들이 많아서 다음에 좀 큰 다음에 변경해서 써봐야겠다. 지금을 손오멍을 포함한 상기 5개의 캐릭터를 사용하고 있다. 

 

티어표대로 한다고 드라마틱한 강함이 일어나지는 않지만 그래도 고수분들이 하는대로 덱 구성을 하면 그래도 마음은 편할 수 있지 않을까? 없다고 슬퍼말고 애정으로 쭈욱 방치해보다. 언젠가는 강해질 것이라 믿는다.

 

제천대성 손오공, 1티어 손오멍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