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 커넥터 S급 정령 티어표 및 조합 추천

반응형

 

S급 티어표 썸네일
소울커넥터 S급 소울 티어표

 

 

소울 터넥터는 어중간한 SS급 소울 보다는 돌파된 S급 소울이 충분히 더 강하게 사용됩니다. 그런 이유로 어떤 S급이 더 좋은지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가있으며, 언급되지 않더라도 본인의 취향과 선택에 따라 충분히 좋은 소울일 것입니다.

 

 

소울 커넥터 각성과 돌파

 

일반적인 수집형 RPG 및 방치형 게임에서는 등급 높은 소환수들을 사용하면 꽤나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소울 커넥터는 그런 방식을 적용하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기 쉽지 않다.

 

가장 높은 단계인 SS 단계부터 시작해서 S급과 A급, 그리고 B급의 정령을 사용할 수 있다. B급 소울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초반에는 A급과 S급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SS단계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바로 각성과 돌파의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돌파는 소환에서 중복으로 나와야 승급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데, S급와 SS급은 중복으로 나오기가 매우 쉽지 않기 때문에 초반에는 A급 소울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각성과 돌파 차이
현재 내 주력덱

 

성급을 업그레이드하는 돌파는 총 5레벨까지 있으며 레벨에 따라서 스킬의 능력치가 매우 달라진다. 특히 S급과 SS급의 스킬 돌파는 좀 더 높은 능력치로 소울을 사용할 수 있다.

 

스킬 효과 뿐 아니라 물공, 생명, 물방, 마방도 충분히 높아진다. 그렇기 때문에 어중간한 S급, SS급 보다다는 5성 돌파된 A급 정령이 더 충분히 강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커뮤니티와 공식 카페에서 자주 사용하는, 혹은 추천하는 소울들을 정리해보도 나도 이제 S급에 선택과 집중을 해야할 시기가 아닌가 생각이 든다.

 

 

소울 성급에 따른 차이
소울 성급에 따른 스킬 차이

 

 

소울 커넥터 S급 근접 딜러 티어

 

S급 근접 딜러는 일단 릴리는 무조건적으로 추천을 한다. 소울의 스킬 구성을 떠나서 현재 이벤트로 인해서 무난하게 5성을 찍고 각성도 할 수 있는 충분한 조각을 준다. 릴리는 무조건적으로 추천한다.

 

릴리 스킬은 전체 범위 내 모든 공격을 한다. 근접 딜러로써 충분히 좋은 기능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직 이벤트를 모두 하지 않았음에도 벌써 5성을 찍고 1 각성까지 한 상태이다. 5성 각성이 스킬 피해가 늘어나긴 하지만 언제 할 수 있을 진 모르겠다.

 

릴리는 충분히 스테이지를 미는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S급 근접 딜러 중 하나다. 현재 전체 유저가 사용하는 S급 소울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마전사 근접 딜러 릴리
마전사 근접딜러 릴리

 

 

근접 딜러, 혹은 디펜더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소울은 미호를 추천한다. 현재 디펜더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1순위 디펜더이다. 스킬 구성도 좋고 패시브 스킬에 적 4명 막기와 동시 공격 등 디펜더로 가질 수 있는 스킬 구성이 좋다.

 

릴리와 함께 적진을 앞에서 든든하게 버티고 있는 S급 근접 딜러와 디펜더이다. 피격시 25%의 확률로 음양 디펜더를 시전해서 방패도 증가하여 디펜더의 탱키함을 담당한다.

 

아마 다른 디펜더의 효율도 좋겠지만 미호를 커뮤니티에서 추천하는 이유가 있다. 고수분들의 눈썰미와 판단은 언제나 소중하고 존경한다.

 

디펜더 S급 소울 미호
디펜더 S급 소울 미호

 

 

소울 커넥터 S급 원딜러

 

아직 원딜러를 S급을 사용하지는 않는다. 왜냐하면 아직 A급 소울들이 5성이라 더 효율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그래도 앞으로 사용할 원딜러를 조금 알아보자.

 

S급 물리 원딜러는 로티를 많이 언급하고 있다. 원거리 물리 공격 직업으로 단일와 범위 두가지 공격 패턴을 모두 갖추고 있어서 디버프까지 가지고 있다. 일반 공격이 3단 공격으로 변하여 공격한다.

 

패시브가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범위 데미지를 주는 법전을 소환한다. 단일 데미지도 중요하지만 스테이지를 밀 땐 범위 데이미지 만큼 좋은 친구가 없다. 그래서 로티는 3성 돌파가 되는 즉시 사용해보려 한다.

 

S급 원거리 물리 딜러 로티
S급 원거리 물리딜러 로티

 

물리 데미지가 하나 있으니 마법 데미지 관련된 S급 딜러를 사용하는 것이 벨런스가 맞지 않을까 싶어 찾아보았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마법 딜러는 라지엘이다. 

 

라지엘은 원거리 마법 공격직업으로 공격범위는 좁지만 필살기로 여러 차례 피해가 가능하다. 라지엘은 봄비라는 패시브 스킬을 가지고 있는데 생명이 공격력 비례가 아니라 과연 쓸모가 있을까 싶다. 방금 3성을 돌파하여서 라지엘을 사용해보려고 한다.

 

S급 원거리 마법 딜러 라지엘
S급 원거리 마법 딜러 라지엘

 

 

소울 커넥터 S급 서포터

 

지금 A급 서포터를 쓰고 있는데 크게 문제는 없다. 그래서 대부분 서포터 계열이 제일 추후에 바꾸지 않을까 싶다. 서포터는 단일 힐러와 광역 힐러가 있다. 당연히 단일 힐러가 힐량이 월등하게 많기에 섞어서 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광역 힐러가 좋다고 생각을 했으나 스테이지를 밀다보니 단일 힐러의 월등한 힐량도 필요하다. 근데 스테이지를 미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중섭의 고수분들의 의견에 따라 추후 덱을 바꾸긴 해야겠다.

 

생각보다 무적기가 꽤나 괜찮아보여서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 현재 덱 구성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고 있는 S급 서포터 중 하나가 모니카이다. 무적기와 생명 증가, 그리고 버프를 부여하여 덱의 안정성을 부여할 수 있다. 모니카 또 3성이 되면 A급에서 교체를 할 생각이다.

 

S급 서포터 모니카
S급 서포터 모니카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