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 모바일 레인 오브 파워, 교역소 물물교환 과연 이득일까?

반응형

 

 

 

문명 레인오브파워, 교역소
문명모바일 교역소 이득일까?

 

 

문명 레인 오브 파워, 교역소에 관한 이야기

 

문명에서는 하나라도 쓸모 없는 건물이 없다. 그 중에서 교역소에는 물물 교환이라는 시스템이 존재한다. 내가 원하는 물건을 싼 값에 다른 물건으로 교환할 수 있는 건물이다. 레벨이 높아질 수록 교환할 수 있는 물품들도 많아지다보니 16까지는 무난하게 찍어서 운영하고 있다.

 

주기적으로 리셋이 되며, 리셋 된 후에는 새로 고침할 수 있는 기회를 한 번 주며 그 이후에는 잼을 사용해서 물물교환할 수 있는 물건을 리뉴얼 할 수 있다. 사실 그렇게까지 리셋할 필요는 없고 하루에 한 두 번 정도는 물건을 사러 방문하곤 한다.

 

문명 모바일 교역소
교역소 물물교환

 

물물교환은 옥수수를 은으로 바꾸거나, 혹은 은이나 옥수수로 좋은 물건으로 교환할 수도 있다. 교환 화폐는 옥수수와 은으로만 교환이 가능한 것 같다. 지금 16까지 오픈을 했는데 교환 자원은 모두 옥수수와 은이다. 사실 은은 상관 없는데 옥수수는 계속 부족한 상황이라 이걸 계속 바꿔도 되나 싶다.

 

그래서 한 번 계산을 해 보았다. 진짜 이게 이득이 많는 것인지. 저 할인율이 진짜 맞는 것인지. 아니면 상술일지 말이다. 만약 상술이라면 굳이 내가 물물교환을 할 필요는 없을 듯 하다.

 

물물교환 물품갱신
물물교환 할인률

 

결론만 말씀드리면 이득이다. 할인률 만큼 할인을 진짜로 해주긴 한다. 문제는 옥수수가 나중에 건물 지을때도 부족하다는게 문제다. 그렇기 때문에 옥수수를 사용하는 모든 물물거래는 하지 않고 은으로만 거래를 하면 된다. 근데 또 은도 부족하다. 뭐 어쩌자는 걸까.

 

여튼, 옥수수와 은이 부족하지 않다면 무조건적으로 바꾸는 것이 좋고 조금 기본 재료가 부족하다 싶으면 고퀄리티 재료는 냅두고 은과 옥수수만 계속 교환하면 지속적으로 내 자산이 불어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소소하지만 꿀팁이라고 생각한다. 오늘은 간략한 팁을 공유해보았다. 너무 간단해서 쓰는데 얼마 걸리지도 않았지만. 뭐, 마무리를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지만 문명 모바일 재밌게 잘 하고 있습니다 :)

 

옥수수와 은은 24:1 비율로 교환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