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M, 큐폴 팀편성 추천 무소과금 공략 (티어표도 필요 없다)

반응형

 

 

 

 

트리 오브 세이비어M,
큐폴 팀편성 추천 무소과금 공략
(티어표도 필요 없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M은 나랑 함께 싸우는 동료 느낌으로 총 2개의 컨텐츠가 존재한다. 하나는 직접 나와서 후두려 때려주는 펠로우와 본 케릭터에게 이득을 주는 큐폴 두 가지이다. 큐폴은 총 3마리를 가지고 싸울 수 있으며 3마리를 동행했을 때 받는 버프와 보유만 하고 있어도 받는 시너지가 있다.

 

그 이야기를 좀 다루려고 한다. 물론 추후에는 당연히 고등급으로 도배가 되겠지만 무소과금의 경우에는 아래 방법을 한 번 따라해보는 것이 어떨까 싶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M 큐폴 팀편성

 

 

큐폴은 총 2개의 성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첫 번째로는 동행효과를 올릴 수 있는 랭크 개념이다. 랭크는 올리면 올릴 수록 동행효과와 스킬의 효율이 좋아진다. 낮은 등급의 큐폴은 랭크가 총 5개가 존재하고 단계가 높아질 수록 해당 랭크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범위가 많아진다. 당연히 고 티어 큐폴이 훨씬 좋다. 많이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니까.

 

 

랭크업을 하려거든 당연히 재료가 필요한데, 각 등급에 맞는 여신의 은총이 필요하다. 이 여신의 은총은 어디서 얻을 수 있을까? 만약 자유롭게 얻을 수 있다면 당연히 고단계 큐폴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고단계 큐폴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은 제일 낮은 단계인 R등급 큐폴 3마리를 가지고 다니고 있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고단계의 여신의 은총을 얻기가 굉장히 어렵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여신의 은총은 큐폴 뽑기 하였을 때 중복되어있는 큐폴이 생성되었을 경우 3개씩 준다. 그렇기 때문에 R 등급 큐폴의 여신의 등급은 남아 돈다. 그래서 풀 랭크를 하기에 어렵지 않다고 생각이 된다. 그러면 기본 능력치도 떨어지는 R 등급을 굳이 하는 이유는 뭘까?

 

 

동행 효과의 상승폭은 SR과 R등급을 비교해보아도 랭크별 차이가 동일하다. 그렇기 때문에 아주 극 후반 아닌 이상은 당연히 큐폴의 동행효과를 좀 더 쉽고 빠르게 올릴 수 있는 R등급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히다. 무과금 또한 퀘스트로 주는 영입 쿠폰이나 골드를 사용해서 충분히 3마리 모두 풀 랭크로 데리고 다닐 수 있다.

 

기본 스킬의 경우에도 조금 효율이 낮다고 하더라도 분명하게 데리고 다니는 이유가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된다.

 

 

큐폴의 동행효과보다 더 충격적인 것은 바로 보유 효과이다. 데리고 다니지 않아도 보유하는 것만으로도 능력치를 준다. 레벨업시 필요한 경험치 양이 엄청나게 차이가 난다. 레벨에 따른 당연히 능력치 상승은 고등급이 훨씬 더 좋지만 과금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당연히 R 등급부터 모두 호감도 만점을 만드는 것이 효율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고등급 큐폴을 많이 업그레이드를 한다고 해도 능력치 상승량이 투자 대비 완전 효율이 극악이기에 일단은 R등급을 먼저 호감도작을 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나의 작은 바램이다. 호감도 700을 투자했는데 명중 4밖에 안올려주다니. 그럴바에는 SP 자연회복까지 붙은 뜨끈한 R등급 케파리를 쓰는게 낫지 않을까 싶다.

 

SP 관련 스킬이나 효과가 있는 친구들을 데리고 다닌다는 정설이 고수분들의 평가가 좋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