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Selenium WebDriverException chromedriver PATH 에러 해결

반응형

 

 

 

 

[파이썬] Selenium WebDriverException 
chromedriver PATH 에러 해결

 

 


 

 

 

 

새로운 모듈을 쓸 때마다 첫 줄부터 잘 시작한 적이 단 한 번도 없는 듯 하다. 내가 개발자는 아니지만 개발자들의 짤들을 공감하는 이유가 여기 있다. 에러가 있어도 문제 없어도 문제긴 하다. 하지만 나는 차라리 에러가 있는 편이 더 좋다. 나중에 더 큰 일로 다가오기 전에 하나씩 다듬어서 가는게 좋은 것 같다.

 

 

에러 있을 때: 이거 왜 이러지?
에러 없을 때: 이거 왜 이러지?

 

 

 

 

Selenium WebDriverException chromedriver 에러

 

selenium을 사용할 일이 있어서 처음으로 모듈을 설치 하고 잘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기본적인 코드를 짰다. 진짜 테스트 용도로 개발한 것이라서 크게 문제는 없어 보였다. 하지만 역시나 에러는 발생한다. 모듈 처음 사용할 때는 익숙치 않아서 혹은 설정값이 잘못 되어서 안되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 pip install selenium

from selenium import webdriver
browser = webdriver.Chrome()

 

 

에러 문자열은 아래와 같다. chromedriver의 경로를 설정해줘야한다. 혹은 잘못된 경로를 바로 잡아야 한다는 의미가 더 올바르게 다가올 듯 하다. 고쳐보자.

 

에러 문자열
selenium.common.exceptions.WebDriverException: Message: 'chromedriver' executable needs to be in PATH. Please see https://chromedriver.chromium.org/home

 

 

 

 

 

Selenium WebDriverException chromedriver 에러 해결

 

chromedriver 라는 친구를 찾을 수 있도록 경로를 설정해줘야한다. 근데 chromedriver는 모듈로 설치하는 것이 아닌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받아야한다. 아래 랑크는 chromedriver webdriver를 받을 수 있는 링크이다. 이 곳에서 본인의 버전에 맞는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해야한다.

 

 

ChromeDriver - WebDriver for Chrome - Downloads

Current Releases If you are using Chrome version 104, please download ChromeDriver 104.0.5112.29 If you are using Chrome version 103, please download ChromeDriver 103.0.5060.134 If you are using Chrome version 102, please download ChromeDriver 102.0.5005.6

chromedriver.chromium.org

 

 

내 크롬 버전의 정보는 크롬 - 도움말 - 크롬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103버전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chromedriver 103 버전을 다운로드 하려한다. OS에 따라 리눅스 용도 존재하니 본인의 OS에 맞춰 다운로드하고 특정 경로에 압축을 풀어놓으면 된다.

 

로컬 C 드라이드에 CD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압축을 풀어두었다. 이제 파이썬 코드에 해당 경로를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경로를 기억해두자. (경로 - C:\CD\chromedriver.exe)

 

 

모듈 내 경로를 지정하는 곳에 상기 경로를 입력하면 에러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어떤 모듈이든 첫 설정만 하고 나면 크게 무리 없어 사용할 수 있게 때문에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 이런 에러는 빨리 처리하는 것이 좋다.

 

from selenium import webdriver

browser = webdriver.Chrome('C:\\CD\\chromedriver.exe')
browser.get("https://opensea.io/collection/the-snkrz-nft?...")

 

뭐 문제없이 진행되긴 하나, 다른 Warning이 발생되었다. 해당 부분은 추후 포스팅에서 다뤄보도록 하자. 어차피 코드 돌리는데는 문제 없으니 말이다 :)

 

DeprecationWarning: executable_path has been deprecated, please pass in a Service object browser =
webdriver.Chrome('C:\\CD\\chromedriver.exe')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