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틱 히어로즈] 서포터 지원 영웅 순위 추천 및 등급 티어표 정리

반응형

 

 

 

[미틱 히어로즈] 
서포터 지원 영웅 순위 추천 
및 티어표 정리

 

 


 

 

 

* 제가 공부하려고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재밌다. 상당히 재밌게 만든 게임이다. 또한 외국에서 먼저 오픈을 했기 때문에 외국 자료가 매우 잘 되어있어서 구글 번역기만 활용하면 충분히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게임 너무 좋다. 분석할 것도 많고 조합표도 많고.

 

바람의 나라 시절부터 도사류 챔프를 좋아했다. 좋게 말하면 남을 지원하는 것을 좋아하고 나쁘게 말하면 버스 타는 것을 좋아하던 터라. 그래서 첫 티어표는 서포터 지원 캐릭터로 해보기로 했다.

 

 

미틱 히어로즈 서포터 티어 순위

 

외국 자료가 잘 되어 있어서 골라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다. 나름 소과금 유저이기 때문에 제일 높은 단계의 UR 챔피언을 제외하고 SSR 위주로만 순위를 나열해보기로 했다.

 

1위는 이세트이지만 UR 등급이어서 제외하고 능력치 총합의 순위대로 보았을 때 헬라와 서왕모 그리고 이둔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자.

 

출처: game.guide

 

 

미틱 히어로즈 서포터 티어 순위: 헬라

 

총점 9.3으로 SSR 등급 중 1위를 차지한 헬라이다. 초중반에도 강하지만 극 후반에 10이라는 만점 점수를 받는 친구이다. PVP는 8.8로 그리 강하진 않지만 종합적인 점수로 보았을 때 총점이 제일 높은 친구이다.

 

헬라는 서포터의 모든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버프와 디버프 그리고 생명력 흡수 및 치유 증폭처럼 서포터 지원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모든 스킬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무방하다. 분명 서포터라 후열 배치를 생각할 수 있지만 게임 포럼에서는 앞열 중앙에 놓고 활용하시는 분들도 있다. 아직 영웅이 없어서 사용해보지는 못하지만 스킬 자체가 매우 좋아보인다.

 

 

 

 

다른 스킬들도 매우 매력적이지만 헬라의 마지막 스킬인 흡혈 표식은 헬라와 아군의 흡혈을 15% 부여한다. 한 영웅을 치료해주는 것도 좋지만 당연히 딜러들의 자체 흡혈도 좋아보인다고 생각하는데 헬라는 그 부분을 충족해준다. 뽑지를 못해서 못쓰긴 하지만 그래도 매우 매력적인 서포터 지원 영웅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외국 포럼에서도 치켜세우고 국내 포럼에서도 슬슬 헬라의 후기가 들려오니 꼭 사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미틱 히어로즈 서포터 티어 순위: 이둔

 

SSR 등급 중 서포터 영웅 2위를 차지한 이둔이다. 후반에는 약간 텐션이 떨어지는 지원형 영웅이지만 PVP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중반에 매우 강한 모습을 보인다고 설명한다.

 

이둔은 현재 뽑아서 사용하고 있는 서포터 영웅이다. 일단 스킬 구성 자체가 치유의 몰빵한 듯한 느낌이다. 공격이나 방어력이 좋지 않아 주의력이 요구하지만 치유양은 진짜 어마무시한 서포터라고 할 수 있다. 궁극기나 패시브에서도 대부분 힐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전투가 길어져도 큰 무리가 없이 게임을 진행하게 해준다.

 

 

 

스킬 색깔부터가 나 힐러요 하는 듯 하다. 참 좋아한다 이런 서포터를. 이둔의 궁극기는 생명의 나무인데 6초동안 필드에 영웅들에게 사과를 먹여 체력을 회복시켜준다. 다만 이둔의 공격력에 비레해서 힐을 해주기 때문에 이둔의 공격력도 좀 신경써주긴 해야하지만, 양이 그렇게 적어보이지는 않는다. 괜찮은 영웅으로 보인다.

 

 

 

미틱 히어로즈 서포터 티어 순위: 서왕모

 

SSR 등급 중 3위를 차지한 서포터 지원형 영웅 서왕모이다. 초반 깡패라고 설명되어있지만 중 후반에도 양호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서왕모가 나오긴 했지만 이둔을 사용하느라 넣지 못하고 있다. 서왕모 영어 이름이 Western Queen이다. 서쪽 여왕인듯 하다.

 

서왕모는 아군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버프와 힐러,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활을 가지고 있다. 설명에는 부활이 있다고 하여 찾아보았는데, 궁극기의 '치명적인 피해를 입으면'을 의미하는게 부활인 듯 하다. 한 아군에 공격속도를 증가시키고 공격력까지 늘려주는 만능 엔터테이너이다. 아직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그래도 꽤나 좋은 영웅인듯 보인다.

 

 

사실 이렇게 단일 힐을 엄청 좋아한다. 하지만 4초에 40%의 최대 체력이 차는 것은 좀 아쉽지만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더 효율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금 SSR 유닛 하나가 비어서 2서포터로 해보려고 하는데 추후에 후기를 남기로 와야겠다. 아직 초반이라 많은 것이 궁금하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