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월드(팔월드) 채굴 단일 작업적성 팰 추천/위치 (드릴북이, 라바드래곤, 마그마카이저)

반응형

 

 

채굴 단일 작업적성 팰 추천/위치 (드릴북이, 라바드래곤, 마그마카이저)

 

 

채굴이 중요한가?

 

돌이란 것이 어차피 채석장 위주로 작업할 친구를 고르는건데 굳이 후반에 돌이 필요한가 싶을 수 있다. 중요한 광물들은 밖에 있을텐데 거점 플레이하는데 굳이 채광을 신경써야할 일이 있을까 생각이 들 수 있다. 나 역시도 마찬가지였으니 말이다. 하지만 돌을 안모아뒀으면 아주 눈물을 흘리면서 또다시 돌을 수집하러 다녔을 것 같다.

 

돌이 필요한 이유는 바로 팰지움 파편으로 변환이 가능해서다. 팰지움 파편은 또 왜 필요할까? 최종 컨텐츠인 전설 스피어를 모으기 위해서는 팰 금속 주괴가 필요한데, 그 양이 어마무시하다. 그래서 돌을 활용하여 팰지움 파편으로 변환하여 팰 금속 주괴를 만들고 그걸로 전설 스피어를 만든다.

 

반응형

 

물론 팰지움 파편의 경우에는 채굴이 가능하지만 후반에 할 것도 많은데 언제 돌을 캐러 다니겠는가. 그냥 남아도는 돌로 커버를 하는것이 편하다. 그래서 오늘은 단일 채광 적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물론 단일 적성이 많이 없어서 아마 그나마 나은 친구로 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다양한 직업 작업적성을 알고 싶으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자.

▶ 팔월드(팰월드) 팰 교배표 / 교배 계산기 (추천 필수 조합 1티어)

 

출처: Palworld: Breeding Combinations and  Calculator

 

 

채굴 단일적성 팰 추천/위치

 

  • 채굴 작업적성 1레벨 돌진돼지

팰월드에서 내가 가장 처음 탈것이 돌진돼지여서 포스팅 쓰면서도 오랜만에 봐서 너무 반가웠다. 탑승 중 파트너 스킬로 돌 다 때려부시면서 다니던 초반이 너무나 생각난다. 돌진돼지는 채굴 1 단일 직업 적성인데, 처음에는 작업 적성이 하나밖에 없어서 너무 구린거 아닌가 했는데 묵묵히 돌만 캐는 돌진돼지의 뒷모습이 떠오른다.

 

팔월드 시작 포인트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기 때문에 두마리 정도 채석장에 놔두면 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다 한다. 물론 1레벨이라서 속도가 그렇게 많이 나지는 않지만 내가 다른 작업할때도 돌을 수급해주는 좋은 친구이다. 초반에 활용하기 좋은 팰이라고 할 수 있다.

 

채굴 작업적성 레벨1 돌진돼지

 

 

  • 채굴 작업적성 2레벨 펭킹

사실 채굴 작업적성 2레벨의 단일 팰은 없기에 조금 아쉽긴 하다. 그렇다면 그냥 그럴바에는 1레벨 돌진돼지를 쓰거나 아니면 아예 바쁜 펭킹을 쓰는 것은 어떨까? 중후반이 넘어가면서 좋은 능력치는 아니고 판단이 들 수 있지만 초반에 잡을 수 있는 친구 중 미친 듯 성능을 자랑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채굴도하고 식물도 키우고 운반도 하며 수작업까지 붙어서 어디나서 보이는 친구이다. 옛말에 잡기에 능하면 굶어죽는다는 말이 있는데 펭킹을 두고 하는 말이 아날까? 그래도 다른 단일 적성 뽑기 전까지는 그냥 올라운더로 쓸만하다고 생각을 한다. 아니면 빠르게 3레벨로 넘어가도 무방하다.

 

채굴 작업적성 레벨2 펭킹

 

  • 채굴 작업적성 3레벨 드릴북이 (근본)

채굴이라는 것이 사실 시간이 부족하지는 않고 적성 레벨이 4레벨까지 필요할까 싶기는 하다. 지금 드릴북이를 제2거점에서 쓰고 있는데 돌이 5만개 이상 쌓여서 채석장을 없애버렸다. 그만큼 드릴북이는 채굴을 위해 태어난 팰이라고 해도 무방하다. 거기다가 그렇게 강하지도 않아서 펭킹을 건너뛰고 드릴북이로 넘어가도 된다고 본다.

 

4레벨 채굴이 붙었지만 단일이 아닌 경우와 3레벨 채굴이 단일을 비교해봤을 땐 당연히 4레벨 채굴이 훨씬 더 좋겠지만 그냥 돌만 우직하게 파고 있는 드릴북이의 뒷모습을 보자니 포기할 순 없다. 그래서 그냥 4레벨 건너뛰고 드릴북이 2마리만 채석장에 박아둔 상태이다. 그냥 맘 편하게 채굴하고 싶다. 그러면 우리 우직한 드릴북이를 강추한다.

 

채굴 작업적성 레벨3 드릴북이

 

 

  • 채굴 작업적성 4레벨 라바드래곤 / 마그마카이저

글쎄, 그냥 단일 적성을 써야한다는 강박관념 때문인게 팰월드의 채굴 적성 4레벨인 라바드래곤과 마그마카이저에 손이 안가고 있다. 역시 내 사랑 드릴북이를 써야하는가 고민을 많이 하고 있는데, 크게 중요하지는 않아보이긴 한다. 라바드래곤과 마그마카이저는 전체 맵 1시 방향 끝 보호구역에 모두 존재한다. 

 

라바드래곤은 채굴 4이지만 수작업 1을 가지고 있고 마그마 카이저는 채굴 4레벨에 불피우기 3레벨을 가지고 있다. 고민이 되긴 하지만 그래도 우리 드릴북이 단일 3레벨을 쓰고싶기는 하다. 돌 수급이 주가 아니기도 하고 어차피 몇 만개씩 쌓이는데 라바드래곤과 마그마카이저까지 쓸 필요는 있을까 싶다. 개인 취향에 따라 골라 쓰지면 되지 않을까?

 

채굴 작업적성 레벨4 라바드래곤과 마그마카이저

 

[연관 게시글]

 

▶ 팔월드(팰월드) 전체 모든 공략/꿀팁 총정리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