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괴: 스타레일 [히든업적] 너와 동행한 추억 - 재능에 따라 물을 주다

반응형

 

붕괴 스타레일 히든업적
히든업적 - 재능에 따라 물을 주다

 

 

붕괴 스타레일에는 너무나도 많은 업적이 존재한다. 다만 그 업적을 누가 가르쳐주지 않으면 있는지도 모르는 곳에 숨겨두었고 가이드 문서 또한 그리 많지 않다. 많은 분들이 찾아낸 것들을 토대로 한 번 정리해보려고 한다. 오늘은 업적 '너와 동행한 추억'에 재능에 따라 물을 주다 업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별도의 업적 진도에는 나와있지 않기 때문에 하나씩 찾아서 알아가야한다. 아마 200개가 넘는 업적이 있는데 그 중에 대부분은 히든 업적이라 보이지도 않는다. 모르는 분들은 아마 찾아서 하지도 못할 것 같은데,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계속 업적 클리어 할때마다 작성해보려고 한다.

 

붕괴 스타레일 히든업적 - 재능에 따라 물을 주다

반응형

 

 

히든업적 - 재능에 따라 물을 주다

 

재능에 따라 물을 주다 업적은 베이스 캐빈에서 진행하는 히든 업적이다. 아래 그림과 같이 2층의 구석으로 가면 식물이 하나 존재하며, 대부분 말을 걸 수 있는 구조물은 분명 업적과 연관이 되어있다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그래서 공식 카페에도 대부분의 분들이 히든 업적을 클리어하긴 했는데 어디서 했는지 기억을 못하실 때가 있다.

 

그래도 기억 해주시는 것 덕분에 우리도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여튼 '조사' 혹은 다른 버튼이 활성화된다면 클릭해주자.

 

히든 업적 위치 - 재능에 따라 물을 주다
히든 업적 위치 - 재능에 따라 물을 주다

 

이상한 식물은 자극적인 액체는 절대 안된다고 이야기하며, 다른 액체를 줄 경우 진흙처럼 녹고 말 것이다. 당연히 식물에게는 커피를 주면 안된고 카포 칼리도 당연히 안된다. 정답은 정제수를 골라주면 된다. 정제수를 선택한 후 바로 클리어는 되지 않고 하루 지나고 다시 방문을 해야한다. 

 

하루를 기다리는 것이 지루할 수 있지만 잊고 지내다가보면 아, 맞다 히든 업적 깨야지 하며 다시 베이스 캐빈으로 달려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상한 식물 - 정제수
이상한 식물 - 정제수

 

이렇게 아주 간단하지만 하루라는 시간이 걸리는 너와 동행한 추억의 히든 업적인 '재능에 따라 물을 주다'를 완료할 수 있다. 물론 보상이 엄청 좋은 것도 아니고 메인을 미는데 큰 역할을 하는 업적은 아니지만 그래도 게임 개발자가 숨겨놓은 업적을 해 나가면서 나름의 뿌듯함도 있을 것 같다.

 

포스팅을 하면서 업적을 깨려다보니 조금은 느린감이 있지만, 느리면 또 어떤가. 내가 즐기고 싶을 때 즐길 수 있는게 바로 붕괴 스타테일의 맛 아닐까.

 

히든 업적 완료
재능에 따라 물을 주다 히든 업적 완료

 

 

[연관 게시글]

 

 

 

붕괴: 스타레일 캐릭터 최신 등급 티어표 / 리세마라 효율

모든 뽑기 게임에 첫 질문은 대부분 리세마라를 하느냐일 것이다. 리세마라의 포스팅이나 팁을 보면 대부분 티어표에 기반하여 이륙 여부를 선택한다. 그만큼 게임하는 사람들에게는 중요하기

jinoki.tistory.com

 

 

붕괴: 스타레일 전리품 / 차원저금통 위치 확인하는 사이트

많은 게임을 했었고 하고 있지만, 게임을 하면서 제일 좋아하는 것은 쫌쫌따리 수집하거나 도감작을 하는 것을 제일 좋아한다. 아직까지 바람의나라 연도 도감작을 하고 있고, 제2의나라에는 도

jinok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