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얼리 액세스 오픈베타 시간 및 권장사양 / 최소사양

반응형

 

디아블로 4 권장 / 최소사양

 

 

디아블로4 얼리액세스 오픈베타 시간이 이제 4일 앞으로 다가왔다. 아내한테 이야기 해서 주말에는 나 찾지 말라고 엄포를 놓을만큼 지금 진심인 상태이다. 벌써 얼티밋 에디션 및 코드 등록 관련하여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으니 아래 링크를 참조하면 된다.

 

공지사항 기준으로 얼리 액세스 오픈베타 시간과 권장사양과 최소 사양이 공지가 되었다. 해당 내용을 작성하면서 기다림을 달래보려고 한다. 요즘 외근과 출장이 많아서 포스팅을 많이 하지 못했는데 이제 스피드를 좀 내보려고 한다.

 

 

 

디아블로(Diablo)4 오픈 베타 일정 및 코드 등록 방법 (얼티밋 에디션)

2023년 2월 18일, 블리자드에서 디아블로4 오픈베타의 일자를 공개했다. 베타 일정과 등록 방법을 알아보고 포스팅을 쓰는 김에 미뤄뒀던 디아블로 구매를 진행해보려 한다. 휴가를 써야하나 고민

jinoki.tistory.com

 

 

디아블로 4 얼리 액세스 오픈시간

 

디아블로4 오븐 베타 및 얼리 액세스 기간은 3월 18일 오전 1시부터 3월 21일 오전 4시에 끝이 난다. 결국 토요일 새벽 1시부터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인데 이 또한 아주 좋다. 한 번 잠들면 일어나지 못하는 스타일이라 차라리 새벽에 한다면 무리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다.

 

얼리 액세스는 3월 18일이지만 3월 25일 오전 1시부터 3월 28일 오전 4시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픈 베타가 진행된다. 아직 사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가 열리지 않아서 다운로드는 할 수 없다. 하지만 뭐 오픈 하기 전이라 미리 다운로드 할 필요는 없다.

 

오픈 베타 기간

 

요즘 대부분의 게임은 사전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편이이서 디아블로도 그 트렌드에 맞춰서 진행하고 있다. 게임 오픈하기 2일 전에 딱 사전 다운로드가 오픈이 된다.

 

얼리 액세스의 경우에는 사전 다운로드가 한국시간 3월 16일 오전 1시에 시작이 되며 오픈 베타는 당연히 3월 23일 오전 1시에 시작할 수 있다. 2일 전에 사전 다운로드를 완료하고 오픈할 때 오픈런을 해야하지 않겠는가?

 

PC의 경우에는 다운로드 경로가 당연히 배틀넷 클라이언트에서 시작할 수 있다. 전체 게임 페이지에서 디아블로4가 오픈이 되며, 일반 게임을 다운로드 하듯 받으면 끝난다. Xbox나 Playstation의 경우에도 당연히 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패드로 PC 게임을 하시는 분들을 보면 정말 경외롭기까지 하다.

 

반응형

 

오픈 베타 다운로드 기간

 

오픈 베타 기간 중 참여한 인원들을 위해서 보상이 주어진다. 물론 칭호 혹은 기본적인 아이템을 주긴 하지만 크게 게임의 영향을 미치는 수준은 아닌 듯 하다. 총 3개의 보상을 공지했다.

  • 초기의 사상자 칭호: 한 캐릭터로 키요바샤드에 도달하면 획득
  • 부지런한 항해자 칭호: 한 캐릭터로 20레벨을 달성하면 획득
  • 베타 늑대 가방: 한 캐릭터로 20레벨을 달성하면 획득

 

이런 보상은 우리 게이머들에게는 참지 못하지 않겠는가. 3일이면 뭐 한 캐릭터 20레벨? 그거 또한 이지하지 않겠는가. 아마 5개 직업을 모두 25레벨 다 채우고도 시간이 남을 것 같다. 25레벨이긴 하지만 그래도 기본적인 개념은 모두 배울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얼리 엑세스 기간에는 야만전사, 도적, 원소술사만 플레이 가능하며, 오픈베타때는 드루이드와 강령술사까지 오픈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얼리 엑세스 기간에는 3가지 직업에 대해서 잘 연구해봐야겠다

 

얼리 액세스 보상

 

디아블로 4 권장사양 및 최소사양

 

이전 노트북으로 게임할 때는 조금 사양이 부족해보이긴 하지만 데스크탑으로 바꾸고 난 뒤에는 아무런 무리 없이 게임을 진행할 수 있을 정도가 되었다. 그래도 최소 사양이나 권장사양을 알면 이제 노트북으로도 언제 어디서든지 하면 좋으니 말이다.

 

  • 디아블로4 최소사양

사실 말이 최소사양이지 진짜 돌아만 가는 사양이라고 보면 된다. 그래도 최저 사양으로 진행할 수 있으니 게임 하는데는 문제가 없을 것이다.

 

최소사양은 당연히 PC 기준으로는 윈도우 10에 i5-2500k면, 엄청 낮은건데 뭐 돌아는 간다. 요즘 게임들은 대부분 메모리 8기가 밑으로는 보기가 힘들다. 그래픽 카드는 GTX 660이면 진짜로 거의 지뢰찾기 급인데 이게 된다고 싶을 정도다. 뭐 실제 저 사양으로 하시는 분들은 많이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그래픽 설정 낮음에 fps30으로 플레이하는 사양이기에 엄청나게 불편함을 느낄만한 그래픽이라는 것을 참고하면 된다.

 

  • 디아블로4 권장사양

PC 기준으로는 윈도우 10에 i5-4670k에 GTX 970이며, 램은 16기가가 필요하다. 지금 가지고 있는 노트북으로도 충분히 돌아갈만한 사양이기에 어디 부득이하게 나갈 일 생기면 노트북을 들고 나가야겠다.

 

영상보니 그래픽도 꽤 괜찮은데 이정도 사양으로는 그냥 권장하는 사양이고 풀옵으로 돌리기 위해서는 좀더 좋은 장비빨리 필요할 듯 하다.

 

디아블로4 최소사양과 권장사양

 

 

마치며

 

빨리 오픈 했으면 좋겠다. PC로 게임하는 것이라고는 블루스택에서 모바일 게임 하는 것이 전부이기에 키보드와 마우스로 게임을 하고 싶다. 다양한 즐거움 요소들이 한 가득 할 생각에 기분이 두근거린다. 빨리 18일이 되었으면 좋겠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