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방치형 RPG게임 '슈퍼 애로우 키우기' 공식 카페 및 공략 모음

반응형

 

공식 라운지 썸네일
슈퍼 애로우 공식 라운지

 

 

모바일 방치형 게임 중 광고 엄청 하는 슈퍼 애로우 키우기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한다. 공식 카페와 공략들을 모아놓은 곳이며, 간단한 게임 후기와 함께 앞으로 함께할 게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슈퍼 애로우 키우기는 어떤 게임인가?

 

이런 방치형 게임은 워낙 많다. 비슷한 패턴으로 그래픽이나 컨셉만 바뀌어서 많이들 나온다. 슈퍼 애로우 키우기도 그것과 다르다고는 이야기 할 수는 없다. 하지만 같으면서도 다른 이야기를 해보자.

 

슈퍼 애로우 키우기는 영웅, 스킬, 무기, 펫, 유물 등 다양한 방식으로 내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 수 있다. 오픈한 지 조금 지난 게임인지라 벌써 고인물들이 윗 상단에 포진되어 있지만 내가 남을 죽여야하는 게임은 아니기에 크게 신경쓸 일은 아니라고 본다.

 

  • 영웅 레벨 및 능력치

영웅은 사냥을 해서 올릴 수 있는 레벨업과 함께 영웅 강화를 통해 전투력을 상승시킨다. 전투력에 따라 스테이지가 오픈되기 때문에 가장 기본이 되는 전투력 상승 탭으로 볼 수 있다.

 

물리, 마법 공격력 강화 생명력과 치명타 등 주요 능력치를 금화를 주고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형태이다. 금화는 필드 사냥으로 방치해두면 충분히 많은 재화를 얻을 수 있다.

 

레벨은 전투력 뿐 아니라 해금되어있는 던전이나 옵션을 해제할 수 있다. 하루 정도 게임을 하다보면 대부분 해금이 되기 때문에 게임을 진행하는데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전투력 상승에는 공격력 강화가 제일이지만 귀찮아서 동일하게 올려주고 있다. 또한 퀘스트로 능력치 요구 레벨이 있기 때문에 찍지 싫어도 일정 부분 이상 올려줘야한다. 

 

영웅 능력치 탭
슈퍼 애로우 키우기 영웅능력치

 

  • 슈퍼 애로우 장비

슈퍼 애로우 키우기에 장비는 총 5가지로 나뉘어져 있다. 목걸이는 매우 뒤에 열리기 때문에 아직 구경도 못해봤다. 하지만 활과 화살, 화살통과 반지는 이제 하나씩 모으고 있다.

 

장비를 얻는 방법은 다이아를 사용하여 장비 뽑기를 통해 모을 수 있고 필드 사냥시에도 장비를 모을 수 있다. 동일한 장비 5개면 상위 장비로 넘어가게 된다. 1단계 장비로 최종 단계 장비를 맞추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필드 라운드를 올려서 고급 장비부터 모아야 될 것 같다.

 

어차피 내가 계산하고 자시고 할 것도 없고 내 능력 되는 스테이지에서 능력껏 사냥하면 언제든지 장비의 레벨업을 할 수 있다. 대부분 방치형 RPG의 경우에 사용하는 다단계식 장비 승급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장비는 전투력만 높이는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니고 스킬의 사용 권한도 함께 가지고 있다. 고급 기술들은 활이나 화살, 화살통, 반지 등이 특정 등급 이상이 되어야 사용할 수 있다. 장비가 좋아지면 고급 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강함이 제곱으로 늘어나는 효과를 가져온다.

 

방치형이기 때문에 합성도 한 번에 가능하기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그냥 알아서 어항 속 물고기처럼 알아서 무럭무럭 크는 것을 볼 수 있다.

 

장비 활, 화살, 화살통, 반지, 목걸이
슈퍼 애로우 장비

 

  • 주 스킬과 보조 스킬

 

기술의 조합 관련된 것만 보면 POE가 떠오른다. 정말 자유도 높은 게임은 구현이 다른 게임보다 힘들겠지만 유저들에게는 재미를 선사한다. 물론 너무 어렵다보면 신규 유저들의 진입장벽이 매우 높아지지만 슈퍼 애로우 키우기는 직관적으로 잘 짜여져 있다.

 

주력 스킬과 보조 스킬 구성으로 진행하며, 게이머의 성향에 따라 스킬 조합을 할 수 있다. 이런 조합 때문에 10억개의 조합을 활용하여 게임을 한다고 광고를 하는 듯 하다.

 

하지만 최적의 스킬 조합이 존재하기 때문에 라운지의 고수분들의 공략을 따라하는 것도 좋아보인다. 아직 레벨이 안되서 스킬 조합을 많이 구상하지 못하였지만 레벨 어느 정도 키워놓고 나서 따라해보면서 캐릭터를 키워볼 생각이다.

 

대부분 오픈하는 게임을 주로 하고 있긴 하지만 슈퍼 애로우는 후발주자여도 충분히 게임을 할 만 하다고 생각한다. 그냥 내 스스로 만족하는 게임이라고 생각이 든다.

 

스킬 애로우 스킬 구성
슈퍼 애로우 스킬 구성

 

과금이 꼭 필요할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방치형 게임은 과금이 필요가 없다고 자신있게 이야기 할 수 있다. 대부분 평점이 높은 게임들은 과금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게임을 할 수 있을 정도로 돌아가게 만들어 놓는다. 슈퍼 애로우도 동일하다.

 

요즘 게임사들도 게이머들의 이런 무과금 지향을 아는지 새로운 대안을 내놓는데 그게 바로 광고 시청을 활용한 비지니스 모델을 구축한다. 한 번에 큰 돈을 가져오지는 못하지만 지속적인 수입을 챙기는 모델이다. 굉장히 많은 게임들이 이 부분을 채택한다. 물론 광고를 보지 않아도 게임하는데 지장이 없다. 조금 느릴 뿐.

 

슈퍼 애로우는 진짜 방치형 답게 일반 게임하고는 조금 다른 것들을 채택하고 있다. 일시적인 재화 습득이 아니라 공격력이나 경험치, 골드 등 버프를 주는데, 이 능력도 레벨이 있어서 많이 활용하면 할 수록 증가폭이 늘어난다.

 

그렇기 때문에 버프를 얻기 위해 꾸준히 광고를 보게 만든다. 티켓이 존재하여 무한하게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티켓도 거의 무한히 사용할 수 있도록 주기에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성장 버프 광고 BM
성장 버프 광고

 

반복 퀘스트를 통해서 다이아를 수급할 수 있다. 다른 퀘스트들은 내가 활동해야만 얻을 수 있지만 플레이 시간 300초 달성과 몬스터 1000마리 처치는 방치를 하면서 클리어 할 수 있는 재화이다.

 

보통의 경우에는 클리어 조건을 달성하고서 초과분은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것 없다. 그냥 다 인정을 해준다. 플레이 시간과 몬스터 처치를 넉넉하게 5분에 한 번 클리어한다고 하면 5분에 25다이아를 얻을 수 있다. 방치하여 잠 자기 전에 돌려놓는다면 5천개 이상의 다이아를 얻을 수 있다. 

 

그 외에도 퀘스트를 클리어하거나 일일 퀘스트를 하면서 얻는 다이아까지 계산한다면 하루 충분히 쓸 수 있는 다이아양이 아닐까 싶다. 그렇기 때문에 과금 없이도 천천히 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부분인 듯 하다. 광고만 봐줘도 게임을 만든 게임사에게는 충분한 보상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다이아 반복 퀘스트
다이아 반복 퀘스트

 

 

슈퍼 애로우 공식 카페 및 라운지

 

슈퍼 애로우 키우기 공식 카페는 존재하지 않는다. 요즘은 카페로 운영하는 곳은 많이 없고 카카오 게임즈 경우에는 거의 다음 카페에 공식 커뮤니티를 생성한다.

 

좀 큰 게임사는 당연히 별도의 홈페이지를 만드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중소기업의 게임사는 게임 라운지를 이용한다. 슈퍼 애로우 키우기도 네이버 게임 라운지에 둥지를 틀었다.

 

벌써 출시한 지 4달 정도가 되었는데도 항상 활발하게 라운지가 운영중이다. 고수분들의 공략을 보면서 천천히 해보면 된다. 레벨 좀 되면 저 역시도 다양한 것들을 시도해보면서 공략을 작성할 예정이다. 더 많은 공략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 후 게임을 진행하면 된다.

 

반응형
 

슈퍼 애로우 키우기

네이버 게임 라운지

game.naver.com

 

 

마치며

 

재미있는 게임이다. 원래 방치형을 하나 하고 있었는데 이제 진짜 방치형이 되어버려서 심심하던 찰나에 잘 되었다. 조금만 더 가지고 놀아야겠다. 생각보다 잘 뽑힌 게임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해보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플레이 해보시길 권장한다.

 

사실 방치형을 폰으로만 한다면 솔직히 무리가 있기 때문에 집에 노는 PC 있다면 돌려놓고 출근해도 괜찮을 것 같다. 어항 속 물고기처럼 참 아기자기한 게임이다. 끝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