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탄] 팔월드(팰월드) - 온천(팰의체액) / 원시적인 화로(발화기관) 건축 - 거점 레벨 7

반응형

 

[03탄] 팔월드(팰월드) - 온천(팰의체액) / 원시적인 화로(발화기관) 건축

 

 

팔월드(팰월드) 퀘스트 03탄

 

팔월드 혹은 팰월드가 재미있는 이유는 경쟁이 없어서인 듯 하다. 초보자 모드로 맵을 설정해놓고 게임 플레이를 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를 하게 된다. 고수 버전은 나같이 아직 모지리한테는 무리라 최대한 쉽게 설정해놓고 플레이 하고 있다. 아직도 거점 레벨을 올리는데 약간 막히는 부분이 있어서 그 부분을 정리하고자 한다.

 

별로 어렵지는 않지만 처음이라 우리가 익숙치 않기 때문에 초반에 어려울 뿐이다. 그 시절 넘어가면 그냥 팰들 때리고 수집하는 재미가 있다. 공략 3탄은 온천과 원시적인 화로를 건축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 팰의 체액과 발화기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그리 어렵지 않다 :)

반응형

거점레벨 7, 온천 건축과 원시적인 화로 건축

 

 

온천(팰의체액) / 원시적인 화로(발화기관) 건축

 

거점레벨 7의 3가지 퀘스트가 존재하는데, 열매 농원은 쉽게 건축이 가능해서 짧게만 설명하고 온천과 원시적인 화로만 건축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개발자 입장에서는 온천와 화로를 통해 속성 팰을 잡았을 경우 드랍하는 아이템을 소개하고자 퀘스트에 넣어둔 것 같다. 튜토리얼이니까.

 

온천은 팰의 SAN 수치를 회복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인프라로, 사실 퀘스트에 있기 때문에 설치하는 것이지 팰의 복지에는 잘 신경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니 하나 만들어주자. 다만 문제는 팰의 체액이 10개나 필요한데, 이 부분이 조금 초반에는 막힐 수 있다. (열매씨는 필드에 있는 빨간열매를 수집하면 준다)

 

  • 온천 건축 재료: 목재 30개, 돌 15개, 팰지움 파편 10개, 팰의 체액 10개

팰의 체액이 10개 필요한 온천

 

 

팰의 체액은 '물속성' 팰을 잡거나 수집했을 경우에 얻을 수 있다. 저레벨 구간에서 얻을 수 있는 팰 중에서는 '펭키'가 있다. 보통 3~6레벨에서 잡게 되는게 어렵지 않게 잡을 수 있다. 다만 엄청 빨리 뛰어가서 활을 쏘거나 걸어서 살금살금 다가가 때려버리면 된다. 솔직히 뛰는 속도가 비슷해서 생각보다 시간 소요가 많이 걸린다.

 

  • 팰의 체액 얻는 방법: '수속성' 팰을 잡거나 수집하면 된다. (저레벨 펭키)

펭키야 그만 도망가 힘들어

 

 

원시적인 화로를 건축하기 위해서는 발화기관을 얻어야하는데, 팰의 체액과 마찬가지로 팰에서 얻을 수 있는데 이름에서 할 수 있듯 '불속성 팰'을 잡아야지 얻을 수 있다. 초반 레벨에서는 '파이호'를 잡으면 쉽게 발화기관을 얻을 수 있다. 펭키와 비슷한 위치에서 젠이 되니 가는 김에 잡아주면 된다.

 

  • 발화기관 얻는 방법:  '화속성' 팰을 잡거나 수집하면 된다. (저레벨 파이호)

파이호 안녕. 몽둥이 들고 왔다

 

 

팁 아닌 팁을 좀 드리자면, 거점 레벨 7을 클리어하기 위해 발화기관이나 팰의 체액을 구하러 떠날 것이다. 그 때 팰의 스피어를 좀 많이 들고 아래 그림에서 표시된 거점까지 먹어두면 편리하다. 어차피 되돌아와야하기 때문에 어중간하게 나가서 동선 낭비하는 것 보다는 쭉 달려서 2개 거점까지 활성하면 이후 게임이 편해진다.

 

더 거점을 뚫어도 되지만 차근차근 진행해도 큰 무리는 없다. 이렇게 팰의 체액과 발화기관을 먹었으면 온천과 원시적인 화로를 건축하러 돌아가면 된다. 깔끔하다.

 

거점을 많이 먹어둬야 게임하기 편하다

 

 

[연관 게시글]

 

[02탄] 팔월드(팰월드) 공략 - 양털 수집과 실내 하급침대 만들기 (거점 레벨 2)

[04탄] 팔월드(팰월드) - 못/금속주괴 만들기 (상급 작업대, 중세 제약대) - 거점 레벨 8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