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 럼블, 야수 '들창코덱' 조합 공략 / 특성 속성 추천 (병력 업그레이드)

반응형

 

야수 들창코 조합 공략덱 / 특성 속성 추천 (병력 업그레이드)

 

 

럼블, 야수주 시작!

 

아내가 출산하고 입원실에 있으면서 나도 정신이 없다보니 벌써 오늘이 언데드 던전 마지막 주다. 내일이면 야수덱 던전이 시작되는데, 아직 야수덱을 주력으로 키운 것이 아니라서 고민이 좀 된다. 오늘은 먼저 야수 들창코부터 키워볼 생각인데 다른 야수 지휘관인 늙은 거먹눈 멀록과 컨셉이 아예 달라서 미니를 조금 잘 짜야할 것 같다.

 

지휘관 중에서는 탱커를 선호하기 때문에 멀록보다는 들창코를 키우고 싶은데 아직 특성을 고르지도 못한 애기애기한 들창코이다. 들창코 덱도 대부분 PVP 덱만 있어서 PVE를 뭘로 해야할지 고민이 많았다. 그래도 지금까지 내가 키운 아이들 중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덱을 골라서 정리해보려고 한다.

 

원래 하나만 키우는 것을 좋아하지만 럼블은 각 종족의 지휘관을 모두 키워야하는 형식이다보니 울며 겨자먹기로 플레이하고 있다. 근데 이게 생각보다 재밌다. 이번 야수주도 재미있을 것 같다.

 

 

들창코는 어떤 지휘관인가?

 

들창코는 4코스트 야수덱의 지휘관으로 무자비함의 능력으로 들창코가 배치될 때마다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35%가 증가합니다. 결국 배치하면서 강해지는 들창코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특성을 생각한다면 들창코를 빠르게 소환할 수 있는 덱으로 구성하면 좋지 않을까?

 

아직 레벨 13의 아기한 들창코이고 업그레이드도 하지 못하서 하나밖에 별을 채우지 못한 상태라는 것. 하지만 야수덱 주가 시작하면 많이 나오기 떄문에 굳이 걱정할 필요는 없다. 들창코가 이속과 공속이 계속 늘어난다고 하면 이정도면 탱커가 아니라 딜러 수준으로 사용해야할 것 같다.

 

나의 작고 귀여운 야수덱 지위관 들창코

 

 

들창코의 특서은 거의 다른 것을 선택할 여지가 없이 육중한 정강이를 선택한다. 다른 특성이 좋지 않을 것도 있지만 육중한 정강이 만큼 들창코의 특성을 잘 활용할 방식이 없다고 할 수 있다. 95%가 선택한 육중한 정강이는 배치될 때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뿐 아니라 최대 체력까지 늘어난다면 들창코를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다.

 

결국 들창코의 컨셉은 무조건적으로 많이 소환하는 전략으로 가야하는데, 그렇다면 덱이 무겁지 않고 가볍게 유지하면서 순환을 빠르게 할 수 있는 덱 컨셉으로 가는게 맞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 또 모르지. 나같이 나약한 초보들이 범접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니 말이다.

 

  • 육중한 정강이(95%): 들창코가 배치될 때마다 추가로 10%의 최대 생명력을 얻습니다.
  • 상한 고기(5%): 독성을 얻습니다.
  • 치명적인 광란(5%): 죽을 때, 주위에 있는 야수에게 피의 욕망을 부여합니다.

 

육중한 정강이라는 번역은 참으로 귀엽다.

 

 

들창코 덱 조합 및 병력 업그레이드

 

들창코 덱 조합은 어떤 것을 해볼까 고민해보다가 noff에서 가장 좋아요를 많이 받은 고수분의 조합으로 선택을 했다. 사냥꾼이나 조종사, 좀도둑을 활용할 수있어서 이 덱이 좋다고 생각했다. 기본적으로 키워야하는 베스트 미니들이 포진되어있는 아주 간단하지만 파워풀한 덱이다.

 

사냥꾼이야 당연히 근접인 들창코의 지대공 공격을 담당하기 위해 넣어야하지만 나머지는 3코스트 미만의 덱으로 구성이 되어있다. 냥꾼과 지휘관, 가시맷돼지, 좀도둑의 특성이야 모두 존재하기 때문에 나야 어렵지 않게 구성할 수 있는 덱으로 볼 수 있다. 아주 만족스럽다.

 

반응형

 

들창코 덱 출처 : noff

 

 

  • 가시맷돼지 (2코스트, 해방, 순환)

가시맷돼지야 야수 덱 아니어도 상당히 잘 쓰이는 미니인데, 야수덱이라면 안쓸 이유가 없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 해방에 순환까지 있는 아주 내 소중하고 귀여운 미니이다. 실제로 대부분의 덱에 들어가있는 가시맷돼지는 실제로 PVE에서는 정말로 좋은 미니라고 생각한다.

 

야수덱인데 가시맷돼지가 없으면 안되니 고정된 야수 2자리 중 하나를 가시맷돼지로 채워넣자. 손해볼 일 절대 없으니 말이다.

 

 * 추천 특성: 터널시야 (훨씬 더 빠르게 배치됩니다)

 

  • 멀록 바다사냥꾼 (2코스트, 순환, 재빠름)

사실 바다사냥꾼을 써보지는 않았다. 왜냐면 바다 사냥꾼이 아니어도 지대공을 담당하는 친구들이 많이 때문이다. 근데 야수덱을 보면 쓸만한 친구가 많이 없기는 한데, 하피를 써도 될 것 같지만 여기는 바다사냥꾼을 택했다. 아마 지대공 때문이기도 하겠지만 빠르게 들창코를 순환해야하는 덱이니 만큼 3코스트보단 2코스트를 택한 것이 아닐까.

 

몸이 좀 약한 느낌이 있지만 이 부분은 특성을 통해서 커버할 수 있다. 특성이 거의 둘 중 하나로 갈리는데. 하나는 안전방울, 하나는 멀록 무리이다. 모두 다 좋아보이는 특성이기 때문에 고르기 어렵긴 하지만 그래도 더 많이 선택하는 안전방울로 선택해보려고 한다. 아직 업그레이드도 하지 못해서 먼나라 이야기지만 말이다.

 

 * 추천 특성: 안전 방울 (가해지는 첫 공격을 막는 방울과 함께 배치됩니다)

 

  • 데피아즈단 좀도둑 (1코스트, 순환, 은신)

좀도둑을 소개할 때마다 칭찬만 쓰는 것 같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이만큼 좋은 미니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정말 모든 덱에 들어가있다고 보면 된다. 1코스트 짜리 주제에 진짜 은신과 스턴이 다 있다는게 말이 안되며 더군다나 2마리이니 뭐 타워에서 땀내 탱커가 올때마다 타워 큰처에서 묶어놓고 때릴 수 있다.

 

1코스트여서 순환이기에 들창코를 계속 소환할 수 있는 주요한 미니가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 그게 아니어도 그냥 무조건 기용하는 것이 좋다. 거기다 들창코 특성에 '순환'이 고정이니까 좀도둑을 안 쓸 이유가 없다. 너무나 사랑스러운 미니이다.

 

 * 추천 특성: 자물쇠 따기 (상자를 열 때 추가로 +2 금화를 얻습니다)

 

  • 안심지대 조종사 (3코스트, 해방)

또종사다. 사실 럼블 처음 시작할 때 키워야하는 3인방 중 하나였다. 진짜로 보스 대부분 막타지는 친구가 바로 조종사이긴 하다. 그리고 해방이라는 특성과 투입될 떄 범위 공격이기 때문에 잔바리 처리하기에 이만한 것이 없다. 들창코가 공중 대비가 안되기 때문에 대부분 미니들을 대공으로 유지한다.

 

조종사는 특성을 찍고 안찍고가 진짜 큰 미니 중 하나인데, 조종사의 특성은 '노움 은폐 장치'를 선택해서 은신을 얻게 되어서 상대를 선빵 칠 수 있다. 데미지가 굉장히 좋기 때문에 한빙 한방이 소중한 친구이다. 3코스트지만 밥값하는 친구다

 

 * 추천 특성: 노움 은폐 장치 (은신 및 매복 상태로 폭발 지점에 배치됩니다)

 

  • 새끼용 알 (3코스트, 해방, 분대, 원소, 비행)

새끼용 알이 좋다는 것은 들었지만 계속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해도 금전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리드에서 구매를 잘 못한 것이 있기는 하다. 하지만 언젠가는 꼭 할 수 있지 않을까. 그게 언제가 될 지 모르지만 뭐 어쩌겠는가. 무과금의 서러움인 것을. 새끼용 알도 해방이기에 해방덱이라고도 볼 수 있을 듯 하다.

 

새끼용 알도 특성을 해야지만 진짜로 좋아진다는데 언제 업그레이드를 해서 언제 특성까지 찍을지 고민이 된다. 검은바위 덱때 까지 기다리던가 아니면 다른 친구를 써도 될 것 같다. 음, 뭘 쓸지는 모르겠지만 말이다.

 

 * 추천 특성: 화염 폭발 (부화할 때 주위 적에게 피해를 준다)

 

  • 사냥꾼 (5코스트, 원거리, 재빠름)

순환덱 컨셉으로 가기에는 사냥꾼이 5코스트라 사실 조금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이나 사냥꾼만큼 좋은 효과를 가지고 가는 원거리 미니는 없는 듯 하다. 원거리 유닛의 메인 미니로 자주 소환 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 방을 먹일때 사용하기 좋다. 그리고 하나 정도는 5코스트여도 괜찮다.

 

사냥꾼도 조종사와 마찬가지로 은신 특성을 통해서 더욱 생존력을 올려줄 수 있다. 데미지가 또 강하고 사거리가 조금 긴 편이라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냥꾼도 초반부터 키웠던 친구라 부담없이 기용할 수 있을 듯 하다.

 

 * 추천 특성: 그림자 숨기 (은신과 매복을 얻습니다)

 

미니 중 반이 특성이 없네, 꼭 이번에 얻자

 

 

마치며

 

들창코덱은 기존에 쓰던 미니들이 있어서 평균 레벨이 꽤나 높다. 그리고 준수한 평균 비용을 통해 들창코 원맨팀이 완료가 되었다. 들창코가 메인이기 때문에 지휘관 속성이 나오면 무조건 골라줘야하지 않을까 싶은데 맘처럼 그게 쉽지가 않다. 이번에 야수덱좀 키워서 영웅 미션을 잘 클리어하고 싶다. 너무 약하다. 2시간 남았다 :)

 

 * 추천 병력 특성: 해방, 재빠름, 원거리 

 

 

[연관 게시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