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 럼블, 지휘관 남작 리븐데어덱 특성/속성 추천 ! (던전 언데드주)

반응형

 

 

지휘관 남작 리븐데어덱 특성/속성 추천 ! (던전 언데드주)

 

 

워크래프트 럼블, 던전 언데드주

 

내일이면 던전이 언데드로 바뀐다. 당연히 1티어라고 말하는 남작 리븐데어와 함께 길드 컨텐츠로 받은 실바나스까지 모두 잘 키울 생각이긴 하나, 먼저 남작 리븐데어 기반으로 덱을 구성하려고 한다. 문제는 언데드 유닛을 워낙 안키워놨고 리븐데어의 경우에는 아직 일반유닛이라 고급부터 만들어야할 듯 하다.

 

리븐데어의 경우에는 PVE나 PVP등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무조건 키워놔야 나중에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던전의 중요성을 이제야 알게 되어서 내일 시작되는 언데드 주에는 꼭 언데드 유닛을 조금 키워볼 생각이다. 어떤 덱으로 구성해야하는지 그리고 리븐데어의 추천 특성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정답은 없으니 본 포스팅은 참고 용도로만 보시고 던전이나 맵에 따라서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덱 구성하시길 바랍니다. 저 게임 잘 못합니다. 흑.

 

10시간 44분 남은 언데드 주

 

 

남작 리븐데어를 키워보자

 

남작 리븐데어의 특성을 아직 찍을 상태는 아니지만 내일부터는 그리드에서 잘 나올것이라 걱정은 크게 안한다. 과연 글로벌 적으로 리븐데어의 특성은 어떤 것을 찍을까? 보통은 무덤의 한기를 찍는다고 한다. 디씨에서도 고수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보통은 무덤의 한기를 사용해서 다양하게 활용하는 편이다.

 

사실 무덤의 한기를 제외하고는 크게 땡기는 특성이 없으며, 워크래프트 럼블은 약간 선빵 치는 사람이 유리한 게임이라 근거리보다는 원거리인 해골 마법사를 택한 것은 아닐까 싶다. 참고로 아직 남작을 고급으로 못 찍어봐서 얼만큼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고수분들이 하는 특성에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 무덤의 한기 (82%) - 해골 전사 대신 해골 마법사를 소환합니다.
  • 해골의 광란 (10%) - 주위 아군 해골들이 피의 욕망 효과를 얻습니다.
  • 죽음의 서약 (8%) - 주기적으로 주위의 해골을 희생하여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무덤의 한기를 찍는다. 출처: noff

 

 

그렇다면 덱 구성은 어떻게 할까. 고수분들의 덱을 보고 있노라면 이거 원 너무 다양해서 뭘 선택하고 뭘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다. 워낙 다양한 구성이기에 도저히 감이 안오는 지경이다. 언데드에 할당된 2개의 미니도 워낙 기용하는게 다양하고 주문도 사용하다보니 내가 키우려면 한참은 걸릴 것 같은 느낌이다.

 

리븐데어의 무덤의 한기를 통해서 라인 지배력을 높이면서 해당 미니와 소환체들을 가지고 미는 전략인 것 같은데 나처럼 잘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굉장히 고난이도(?)의 지휘관이 아닐까 생각이 된다. 가장 마음에 들고, 가장 추천수를 많이 받은 덱을 기반으로 소개해보려 한다.

 

워낙 컨셉도 다양하다보니 내 생활에 맞는 친구들을 기용하긴 해야할 것 같다. 아후 정신사납다.

 

컨센이 너무나 달라서 뭘 골라야할 지 잘 모르겠다.

 

 

  • 사냥꾼 (5코스트, 원거리, 광역)

지대공 공격을 할 수 없는 리븐데어를 위해서는 강력한 지대공 친구들이 필요한 듯 하다. 보통 사냥꾼을 함께 기용해 리븐데어의 생존력을 증가시키고 광역 데미지를 통해 잔바리 미니들을 처리하는 용도로 사용한다. 사실, 워낙 컨셉이 달라서 다른 하나의 컨셉을 가져가는 것이 중요한데 냥꾼이는 대부분 기용을 하는 추세이다.

 

5코스트라는 조금 부담이 되는 비용이지만, 그만큼 값어치를 하기 때문에 PVE때는 밥값을 톡톡히 하고 있어서 잘 기용하고 있다. 얼라이언스이기 때문에 아래 3칸 중 하나에 넣으면 된다.

 

* 추천 특성: 그림자 숨기 (은신과 매복을 얻습니다)

 

  • 안전지대 조종사 (3코스트, 원거리, 해방)

리븐데어의 병력 구성 중 고정으로 들어가는 것이 언데드2과 해방1이기에 해당 자리에 안전지대 조종사를 넣어두면 그림이 예쁘게 나온다. 안전지대 조종사의 경우에는 이전부터 꼭 키워야하는 미니 중 하나라고 많은 고수분들이 추천해서 나름 고레벨에 속하는 미니이다.

 

소과금이다보니 레벨이 그렇게 막 높지는 않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말 해방 유닛은 워크레프트 럼블에서 꼭 필요한 미니라고 생각할만큼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냥꾼과 함께 공중와 광역을 담당하는 미니이다. 진짜로 키우기를 잘 했다. 특성을 통해 선빵을 날리는 아주 귀한 미니이다.

 

* 추천 특성: 노움 은폐 장치 (은식 및 매복상태로 배치됩니다)

 

  • 가시 맷돼지 (2코스트, 해방, 방어담당)

조종사와 함께 초반부터 열심히 키운 가시 맷돼지는 2코스트에 해방 + 방어담당까지 하기 때문에 정말로 이 친구 또한 밥값을 톡톡하게 하는 미니이다. 고수분들이 왜 조종사와 맷돼지를 그렇게 키우라고 하는지 알 수 있다. 해방과 순환을 같이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덱 짜기도 편하다.

 

남작 리븐데어 덱에는 대부분 사냥꾼과 조종사, 가시 맷돼지를 사용하며 셋 다 기용하는 분은 못봤지만 내 덱에서는 가장 강한 세명이기에 모두 넣고 싶었다. 물론 더 나아가면 전략적으로 바꿀 수 있겠지만 아직까지 나는 그런 실력까지는 안되니 손이 제일 덜 타는 미니를 기용해야한다.

 

* 추천 특성: 터널 시야 (훨씬 더 빠르게 배치됩니다)

 

  • 대지의 정령 (3코스트, 해방, 방어담당)

사실 좀도둑과 대지의 정령 둘 중하 나라를 번갈아가며 쓰고 있기 때문에 병력 업그레이드를 어떻게 해야할지는 모르겠지만 여튼 대지의 정령도 정말 소중한 친구임에는 분명하다. 3코스트에 해방에 방어 담당, 또 분열 특성으로 보스전에서 보스가 하루죙일 때려야하고 죽기 전에 게임이 끝나게 만들어주는 친구다.

 

가시 맷돼지와 조종사가 해방이라 동시에 3마리가 떨어지면 게임의 판도를 바꿀 수 있다. 정말 단단하기에 버리고 싶지 않은 친구임에는 확실하다. 언데드 덱이다보니 좀도둑과 둘다 기용이 어려우니 언제든지 바꿀 수 있는 병력 업그레이드 구성을 해야할 것 같다.

 

* 추천 특성: 흑요석 파편 (죽을 때 두개의 정령으로 분열됩니다)

 

  • 데피아즈단 좀도둑 (1코스트, 분대, 순환)

좀도둑 + 하피 조합으로 타워지키는 경험을 여러번 하다보면 절대 버리고 싶지 않은 미니이다. 1코스트 따위가 은신에 습격에 2마리가 나와버리니 이게 과연 1코스트가 맞나 싶다. 특성 자물쇠 따기로 상자까지 까버리면 이건 무조건 이기는 싸움이다. 하지만 언데드덱이다보니 모두 기용이 불가능하다.

 

사냥꾼을 빼고 좀도둑을 넣자니 병력 속성을 맞추기가 어려우니 잘 고민을 해서 선택해야할 것 같다. 좀도둑은 그만큼 타워 지킴이로 아주 든든한 친구다. 메인 병력이 앞으로 뛰쳐 나가는 동안 백도어를 저코스트로 막아주기에 고민이 안될 수 없다.

 

* 추천 특성: 자물쇠 따기 (상자를 열 때 +2 금화를 획득합니다)

 

 

반응형

언데드는 도저히 모르겠으니 티어표보고 넣어보자

 

 

  • 해골 무리 (4코스트, 해방, 분대, 원소)

A티어에 언데드 유닛이 해골무리와 밴시가 존재하는데, 사실 밴시를 잘 사용하지 못할 것 같아서 해골 무리를 선택했다. 해골무리와 밴시를 모두 써도 될 것 같은데 코스트 비용이 둘다 4코스트라 조금은 부담이 되기에 밴시를 안쓰고 해골무리를 쓰려고 한다. 다만 특성이 없어서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물량으로 밀어버리는 것을 좋아해서 해골무리를 선택했다. 

 

해골무리의 특성은 있으면 엄청 좋기에 뽑으려고 하지만 아직도 일반에서 머물고 있다. 기본적으로 많이 선택하는 특성은 5인 파티이다. 5인파티 먹는 순간부터는 조금 더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된다. 그 전까지는 특성 활성화 된 아무 유닛이나 넣어서 쓰는것이 더 효율적일 듯 하다.

 

* 추천 특성: 5인 파티 (방어, 도적, 사제, 마법사를 소환)

 

  • 구울 (2코스트, 순환, 방어)

다른 친구들도 참 좋은 미니이기는 하지만 방어 담당과 저코스트가 필요한 상황에서 구울만한 친구가 없지 않을까? 언데드 덱 보면 대부분 세미 탱커로 구울을 챙기는 경우가 많아서 나도 예정부터 키우긴 했는데 성장세가 말이 아니다. 내일 언데드 주가 되면 돈 많이 모아서 조금 키워둬야겠다.

 

구울의 기본적인 특성은 시체를 먹는것인데, 특성 또한 시체먹기가 특화된 친구들을 고르기 마련이다. 사실 탱커는 탱커의 역할을 해야한다고 생각해서 특성 또한 뼈방패로 선택하려고 한다. 아직, 특성도 못구했다.

 

* 추천 특성: 뼈 방패 (시체먹기 10초동안 중장갑 속성 부여)

 

 

마치며

 

아주 약하고 귀여운 내 덱은 아래 그림처럼 이루어질 예정이다. 병력 업그레이드를 위한 특성은 가시 맷돼지와 좀도둑, 사냥꾼, 하피, 대지의 정령을 모두 자유롭게 쓸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내일부터는 바로 남작을 키워서 못깼던 영웅 미션들을 좀 끝내보려한다. 좀 도와주라.

 

[추천 병력 속성 3개]

  • 순환 (가시맷돼지와 좀도둑 스왑)
  • 해방 (가시맷돼지와 대지의정령 스왑)
  • 재빠름 (사냥꾼과 하피 스왑)

 

정말 볼품없는 내 남작덱, 잘 해보자

 

 

[연관 게시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