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E2 부캐 키우기 - 스타터 빌드 / 아이템 / 스킬구성 (소환수 빌드 육성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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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2 부캐 키우기 - 스타터 빌드 / 아이템 / 스킬구성 (소환수 빌드)

 

 

부캐를 키우고 싶어요. 인퍼널 너무 느려요

 

부캐를 키우고 싶다. 다른 RPG는 잘 모르겠는데 유독 POE1을 할 때도 부캐릭터를 엄청 키웠다. 하나를 키우다보면 강점을 바라봐야하는데 남의 떡이 더 커보이는건지 내 케릭터도 강한데 꼭 다른 캐릭터의 강함이 더 빛나보인다. 그래서 우리는 오래 정들었던 친구를 잠시 잊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러 떠나곤 한다. POE2에서도 역시나 그런 고민을 계속 하고 있다.

 

POE1과는 다르게 POE2는 패시브 스킬 트리를 회수하는게 생각보다 가격이 적게 들어서 하나의 꿀 스킬 테크트리를 정한 뒤에 스타터 아이템 착용 후 초반부터 어려운 보리고개 없이 액트를 쭉쭉 미는 방식을 선택하고 있다. 다양한 빌드가 생성되고 있지만 워낙 인퍼널 계열을 좋아하고 아이템도 많다보니 소환수 스타터 빌드로 시작하려 한다.

 

소환수 빌드가 스킬 구성도 너무나 쉽고 아이템 챙기기도 어렵지 않아서 무난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고 저레벨 아이템들이 액트 끝까지 밀 동안 크게 변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매력 포인트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무기 자체도 10엑잘 정도면 충분히 액트 미는데 문제가 없다 (본케도 거의 비슷한 스펙으로 액트를 모두 밀었으니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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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E2 셉터 스타터 빌드 소환수

 

셉터의 경우에는 최소 레벨 2부터 소환수 스킬 레벨1과 정신력을 모두 가질 수 있기 때문에 1엑잘로 충분히 좋은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정신력과 소환수 스킬 레벨이 모두 붙었지만 레벨1과 최소 레벨이 2이기 때문에 1엑잘로 충분히 구매가 가능하다. 셉터 최소 레벨이 2라고 하더라도 착용레벨 3까지만 영역을 넓히면 더 많은 좋은 무기들을 얻을 수 있다.

* 저는 2레벨 / 3레벨 무기 모두 구매해 사용중입니다.

 

요구 레벨 18부터는 소환수 스킬 레벨 2가 붙을 수 있으며, 36에는 3까지 붙을 수 있으나 문제는 소환수 스킬 레벨 +3과 정신력이 붙은 장비는 최소 5엑잘 이상이 되기 때문에 그냥 18레벨 아이템으로 액트를 밀어도 무방하다. 내 본케가 스킬레벨 +2 셉터로 액트 다 미는데 큰 문제가 되지는 않았다.

 

종류 레벨 등급 능력치
셉터
2~ 희귀 소환수 스킬 레벨 1 + 정신력
18~ 희귀 소환수 스킬 레벨 2 + 정신력
36~ 희귀 소환수 스킬 레벨 3

 

  • 셉터 검색 필터
    • 희귀 / 요구사항 레벨 2~4 / 소환수 스킬 레벨 1 + 정신력 25% (최소)
    • 희귀 / 요구사항 레벨 18~25 / 소환수 스킬 레벨 2 + 정신력 25% (최소)
    • 희귀 / 요구사항 레벨 36 / 소환수 스킬 레벨 3 + 아무거나

 

셉터의 경우에는 최소 레벨이라는 것이지 꼭 최소 레벨에 맞출 필요는 없다. 최소 레벨2는 사실 그냥 낄 수 있는 장비라고 하지만 3,4레벨에 낄 수 있다고 해서 세상이 망하는 것은 아니다. 현재 스타터 셉터로 2짜리랑 3짜리 둘 다 있는데 그냥 2짜리 끼다가 3으로 변경할 예정이다.

 

스킬 레벨 2와 정신력 붙은 것은 레벨 22에 끼는 셉터로 구했는데, 뭐 초반에는 18에 끼는 셉터나 22에 끼는 셉터나 크게 상관은 없다. 그러니 여유롭게 1엑잘 짜리로 적당한 것을 구하자. 소환스 스킬 레벨 3짜리에 정신력까지 붙은 것은 조금 가격이 나가니 소환수 피해로 대체해서 구해도 되고 그냥 이전 셉터를 껴도 무방할 것으로 보인다.

 

정신력 증가와 소환수 스킬레벨 (1엑잘이면 구할 수 있다)

 

 

POE2 방어구 스타터 빌드 소환수

 

이미 위치 인퍼널리스트의 갑옷과 방패는 정해져있다. 소환수 빌드로 스타터로 잡은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갑옷과 방패가 고정 고유 장비를 사용하며, 착용 레벨 요구조건도 낮아서이지 않을까? 소환수 빌드 극후반에는 갑옷과 방패를 희귀로 바꾸거나 하는데, 이건 액트만 밀면 되니 충분히 활용가치가 있다. 더군다나 1엑에 거래가 된다.

 

신발의 경우에는 이동속도 별로 장화를 다 맞추면 좋겠지만 그럴 기운도 없고 그럴 필요성도 느끼지 못하는중이라 이동속도 10%, 20%, 30% 구간으로만 나누었다. 이동속도 20%까지는 1엑잘로 신발 구하기가 쉬우며, 30%는 다른 옵션들이 좀 잘 붙은 경우 비싸다. 그래서 고유 장화인 딱정벌레 이빨을 끼고 다녀도 무방하다.

 

종류 레벨 등급 능력치
갑옷 - 고유 감싸안는 여명 - 순례자의 법의
방패 7 고유 참나무 맹세 - 부적 문양 방패
신발
- 희귀 이동속도 10% + 생명력, 저항
24~ 희귀 이동속도 20% + 생명력, 저항
52 고유 딱정벌레 이빨 - 벨루어 신발

 

 

갑옷과 방패는 사실상 소환수 빌드에 너무 좋은 옵션들만 가지고 있다. 에너지 쉴드 비율이 높기 때문에 초반 부캐릭으로 쉴드 테크를 타면 더 쉽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갑옷과 방패는 정신력 때문에 사용하는 장비로 초반에 해골을 몰고 다니려면 정신력이 중요한데 희귀 아이템은 가격이 좀 나가고 요구 레벨도 높다.

 

그래서 요구 레벨도 낮고 정신력도 챙길 수 있으면서 에너지 보호막도 얻을 수 있는 가성비 장비 세팅의 끝판왕인 감싸 안는 여명 - 순례자 법의와 참나무맹세 - 부적 문양 방패를 드는 것이다. 액트 끝날때까지 이 친구들로 사용해도 무방하고 당연히 1엑잘에 거래가 된다. (매물이 워낙 많다)

 

소환수 빌드에 진짜 가성비 아이템 2개 (1엑잘 구매 완료)

 

 

신발의 경우도 그냥 아무거나 신고 다니면 되지만 그래도 부캐릭터 양성할 때는 이동속도는 꼭 챙겨줘야한다. 엄청 빨라지는 것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기분은 좋다. 이동속도 외 다른 옵션은 저항도 좋고 깡 체력도 좋고 다 좋다. 아이템은 액트 다 밀고나서 아이템을 본격적으로 맞출 때 진행해도 늦지 않다.

 

이동속도 각 레벨에 맞춰서 최고 등급으로 맞춰준 뒤 저항, 최대 생명력, 에너지 등 기호에 맞게 가져오면 되는데 아이템 레벨이 낮아서 엄청 좋은 매물이 없다. 그 뜻은 모두 1엑잘이면 거래가 가능하다는 뜻이다. 초반에는 저항보다는 생명력 최대치가 더 좋아보이긴 하지만 개인 취향 차이일 뿐이다.

 

사실 몽크로 시작하면 에너지 쉴드 패시프트리로 시작하기 때문에 고유 신발인 '빛나는 발걸음 - 짚 샌들' 도 괜찮다. 

 

장화에는 역시 이동속도가 붙어야한다

 

 

POE2 투구 / 목걸이 스타터 빌드 추천

 

투구도 사실 방어구이기는 하나 목걸이와 같은 레벨을 공유하기 때문에 하나로 묶어두었다. 투구와 목걸이 모두 소환수 스킬 레벨이 붙으며, 정신력까지 붙을 수 있는 목걸이는 조금 더 중요하게 생각이 된다. 투구와 목걸이 모두 최소 레벨 4부터 소환수 스킬 레벨 +1을 착용할 수 있다.

 

목걸이의 경우에는 소환수 스킬레벨 +2와 정신력 모두 챙기려면 저항이나 다른 스탯이 엄망진창이어야지만 1엑잘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정신력을 포기하거나 혹은 4레벨때 착용한 목걸이 그대로 착용해도 무방하다. 참고로 소환수 스킬 목걸이에 정신력만 붙어있어도 가격이 좀 되기 때문에 목걸이에 붙은 '정신력'은 포기하려고 한다.

 

종류 레벨 등급 능력치
투구
4~ 희귀 소환수 스킬 레벨 +1 + 저항, 최대 생명력
32~ 희귀 소환수 스킬 레벨 +2 + 저항, 최대 생명력
목걸이
4~ 희귀 소환수 스킬 레벨 +1
12~ 희귀 소환수 스킬 레벨 +1 + 정신력 (비추천, 비쌈)
32~ 희귀 소환수 스킬 레벨 +2

 

 

투구 검색 필터

  • 희귀 / 요구사항 레벨 4~6 / 소환수 스킬 레벨 1
  • 희귀 / 요구사항 레벨 32~35 / 소환수 스킬 레벨 2 + 최대 생명력, 에너지 쉴드 등


목걸이 검색 필터

  • 희귀 / 요구사항 레벨 4~6 / 소환수 스킬 레벨 1 
  • 희귀 / 요구사항 레벨 32~35 / 소환수 스킬 레벨 2 (단일 옵션도 1엑잘 함)

 

솔직히 최소 레벨은 그냥 가이드일 뿐이고 검색 시 조금 넉넉하게 레벨 텀을 주고 검색하는 편이다. 특히 32레벨 이상 목걸이는 이미 4레벨짜리 아이템을 끼고 있는 상황이라 무조건 빠르게 바꿀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12레벨 이상이 되면 정신력이 붙을 수 있는데 최소레벨 12 목걸이 기준 1소환수 스킬레벨 + 정신력 30 이상이 1디바인 정도 한다. 진짜 비싸다.

 

정신력은 사실 충분하기 때문에 너무 정신력에 집중할 필요는 없다. 갑옷과 방패, 그리고 셉터만 해도 300은 될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저렴한 가격으로 세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지 않을까? 그 외에 장갑이나 벨트, 반지 등은 사냥하면서 하나씩 주워서 끼면 되는 것이라 큰 의미 부여는 하지 않았다. 총 10엑잘 정도면 엔드게임까지 갈 수 있는 장비 세팅은 끝났다고 볼 수 있다.

 

본캐가 엑트 모두 종료 될 때 저 스펙보다 안좋았으니 충분히 클리어할만한 스펙이라고 볼 수 있다. 물론 인퍼널 전직과 패시브 트리가 다르긴 하겠지만 어려워보이지는 않는다. 벨트나 반지, 장갑은 소환수 빌드와는 상관 없이 평상시 보통으로 끼는 것들을 착용해도 큰 무리는 없다.

 

목걸이와 투구에 붙은 소환수 스킬 레벨 (요구사항 레벨 4)

 

POE2 소환수 추천 스킬

 

첫 스킬잼으로는 해골 전사를 소환하고 이후 6레벨에는 당연히 해골 방화범으로 쭉 이어나갈 예정이다. 지금 본캐릭터 기준으로 작성된 스킬 구성이며, 많은 고수분들이 말씀해주신 최적화라고 보시면 된다. 참고로 쥬얼러를 많이 쓸 수 있는 상황도 아니고 아깝기도 해서 최대 3링크만 해서 진행한다고 생각하며 적어두었다.

 

6레벨에 해골 방화범과 10레벨에 격노의 유령만 배워둔다면 액트 미는데 아주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기에 너무 어렵게 생각할 필요 없다. 4레벨에 투구와 목걸이 걸치고 6레벨에 방화범 소환하고 7레벨에 방패 낀다음 10레벨에 격노의 유령까지 맞춰두면 이제 진짜로 끝났다고 보면 된다.

 

이걸로 액트 쭉 밀다가 엑트 종료되면 모든 패시브를 회수하여 패시브트리부터 다시 맞춰주면 된다. 과연 속도가 얼마나 빠를지 궁금하다.

 

  • 스킬 레벨잼 1 (레벨 3 / 지능 9)
    • 원소 - 화염벽 - 요새, 연속주문, 비전 속도
    • 비술 - 해골 전사 (초반에 쓰고 6레벨에 버릴 예정)
    • 무기 - 해골 전사 - 포악함, 묵직한 휘두르기, 힘줄 절단
  • 스킬 레벨잼 3 (레벨 6 / 지능 16)
    • (메인) 비술 - 해골 방화범 - 난사, 무도의 속도, 격분 주입, 가속
  • 스킬 레벨잼 5 (레벨 14 / 지능 34)
    • 비술 - 고통의 공물 - 삭마, 섬뜩한 무도, 격노의 샘
  • 스킬 레벨잼 7 (레벨 22 / 지능 52)
    • 원소 - 인화성 - 조고된 저주, 영감, 집중 집중구
  • 정신력 레벨잼 4 (레벨 10 / 지능 25)
    • (메인)  소서리스 - 격노의 유령 - 중량, 번제, 지속성, 화염 주입
    • 위치 - 으스스한 연회 - 그냥 사용

 

2레벨 게임 시작하자마자 거의 풀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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