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글와글 용사단, 초반 공략 꿀팁 9가지 (영웅 조합 / 쿠폰은 없다)

반응형

 

 

 

 

오늘 오픈한 따끈한 신상, 와글와글 용사단

 

방치형 게임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PC 블루스택으로 3개까지는 돌릴 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 포스팅거리가 굉장히 많아진다. 다만 방치형이기 때문에 많은 양의 데이터가 쏟아지지는 않아서 조금 아쉬울 뿐이다. 그래도 와글와글 용사단은 지금까지 오픈한 방치형 게임 중에서 그나마 나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게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흥미를 붙이고 게임을 하고 있다.

 

포스팅 용도로 게임을 하다보니 일반적인 소과금 정도는 하고 있다. 광고 제거라든지 게임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은 3만원 이내로 과금을 하고 있기 때문에 부담이 되는 부분도 없다. 컨텐츠에 투자를 하는 셈 치고 용돈과 애드센스 기반으로 커버 가능한 정도로만 하고 있다.

 

오늘은 와글와글 용사단이라는, 오늘 오픈한 따끈한 게임을 한 번 써보려고 한다. 무소과금 입장에서 초반에 알아야할 공략들을 짧은 식견이지만 조금 작성해보려고 한다. 초반 공략이기 때문에 고수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셔도 상관 없습니다.

 

 

 

와글와글 용사단 초반 공략 꿀팁

 

  • 와글와글 용사단 공식 홈페이지?

진짜 오랜만에 커뮤니티 없는 게임을 봐버렸다. 인벤이나 디씨 마니어 갤러리도 없고 그냥 다 없다고 보면 된다. 게임 자체는 잘 만들어놓은 것 같은데 소통이나 이런 것은 안한다고 볼 수있는데, 유일하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노션 페이지다. 노션으로 공지사항 페이지를 만든 게임 회사는 진짜 처음 본다.

 

하지만 여기에도 어떤 내용도 없으며, 그냥 형식적으로 만들어놓은 페이지같다. 참고로 쿠폰 번호를 입력하는 창 자체가 없으니 쿠폰 번호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상처만 가득할 것 같다. 그냥 참고 용도로만 확인하시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로울 듯 하다.

 

반응형
 

와글와글 용사단 | Built with Notion

Support: cs@superjoy.co.kr

superjoy.notion.site

 

 

 

  • 과금은 뭐가 좋을까? - 광고제거 + 자동 축복 팩

그냥 보통 게임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광고제거팩은 꼭 구매를 하는 것이 좋다. 광고 그거 좀 봐도 상관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여기서 광고제거팩에는 영구 광고제거와 더불어 영구 자동합성이 있다. 솔직히 말하면 자동 합성이 없는 상태라면 진짜 게임의 난이도가 2000% 올라가는 느낌이다. 그래서 거의 기본으로 사야하는 패키지라고 생각한다.

 

추가적으로 자동 축복 팩을 구매했다. 자동 축복팩은 골드 축복과 경험치 그리고 공격속도 축복을 얻을 수 있는데 사실 자동으로 하지 않아도 30분 쿨타임 이후 광고를 보면 되긴 한다. 하지만 너무나 귀찮기 때문에 그냥 이 2개 스페셜 팩을 구매해서 진행중이다. 써보니 효율이 굉장히 좋다고 생각한다.

 

가장 기본이 되는 패키지 2개 구매

 

 

  • 병사 강화석 - 낮은 친구부터 100 만들기

병사들의 총 능력치는 사실 크게 변함이 없어 병사 강화를 높은 친구들부터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보통 방치형 게임의 경우 낮은 친구들의 능력치 상승도 꽤나 도움을 많이 주는 경우가 있다. 여기도 병사 진화의 개념이 있는데 강화 100을 찍으면 병사 진화를 시킬 수 있다.

 

병사 진화는 모든 유닛 공격력과 HP가 10% 증가하며, 스킬 발동 확률을 높여주어 쪼렙 병사라도 팀 구성에 매우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식이다. 어차피 나중에 병사 강화석이 남아 돌기 때문에 그냥 아래 친구들부터 조금씩 해주는 것이 좋다. 초반에는 높은 친구들 좀 업그레이드를 해주다가 한 번에 많이 모이면 병사 진화를 꼭 해주자! 도움이 많이 된다.

 

병사 진화를 해보자, 덱 파워가 증가한다.

 

 

  • 낮은 등급의 병사 소환하기

병사 소환을 하게되면 소환하는 병사의 가격이 점차 늘어난다. 또한, 1레벨 병사만 소환이 가능하던게 병사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고등급의 병사를 소환할 수 있게 된다. 당연히 고등급의 병사를 뽑는것이 레벨업을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여기에는 하나 숨겨진 에러가 하나 있다.

 

지금 아래 그림을 보면 2등급 병사의 가격은 113A, 3등급의 병사의 가격은 716A이다. 2등급 병사 2명의 3등급 병사 하나가 되기에 가격 차이는 2배가 적정하다. (하지만 6배 차이가 난다) 그렇기 때문에 자리의 여유가 남는다면 낮은 등급의 병사부터 소환하여 가격을 맞춰주는 것이 좋다. 사실 극후반 가면 의미없는 행동이긴 하나 그래도 무소과금에게는 약간의 골드 차이도 소중하고 또 심심하기 때문에 그냥 이러고 놀고 있다.

 

또한 합성이 되면서 경험치를 받는 시스템이라 낮은 등급 병사들을 소환해서 올라가면 추가 경험치도 받을 수 있다. 돈이 허락하는 한 아래 등급 병사로 최대한 시간을 버는 것이 좋다.

 

요거 금액 맞추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 막혔다면 과감하게 '차원이동'

쭉 달리다보면 막히는 경우가 있다. 병사 업그레이드가 부족할수도 있고 영웅의 레벨이 부족할수도 있다. 병사의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주차 구간에서 계속 방치하는 것도 좋지만 사실 차원이동을 통해 영웅 레벨업에 필요한 재화인 차원석을 얻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아니, 사실 이 방법밖에 없는 듯 하다.

 

병사가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니라 1스테이지로 간다고 골드 수급이 크게 적어지는 것은 아니기에 막혔다면 당장 차원이동을 통해 차원석을 얻는게 좋다. 그걸로 영웅의 레벨을 올려 조금 더 앞으로 나아가는 방향으로 설계한다면 쭉쭉 스테이지 등반이 가능하다. 주저하지 말고 차원 이동을 선택하자.

 

차원 이동할 때마다 너무 설렌다. 차원석 내놔잇.

 

 

  • 영웅을 키우는 1순위는 현재 '손오공'

뭐, 영웅을 키우는 것에 애정이 담기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키우는 영웅중에는 무조건 손오공이 들어가야한다. 무소과금의 경우에는 영웅 리스트 6개 모두 3성으로 만들기는 초반에 쉽지 않지만 그래도 추후에 많은 유닛을 키울 수 있다면 일단 손오공부터 키워야할 듯 하다.

 

손오공은 현재 이벤트로 각성 재료를 뿌리고 있으며, 그로 인해서 다른 3성 아이들보다 강해질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손오공은 무조건 필수로 키워야한다고 판단했다. 물론 이벤트 끝나면 새로운 친구가 등장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 그때는 또 맞춰서 키우면 되지 않을까. 생각보다 각성 차이가 너무 심해서 각성이 잘 되는 친구로 먼저 써보자.

 

손오공 각성을 하려면 1주일을 기다려야한다.

 

 

  • 낮은 등급의 영웅도 분명 필요하다

낮은 등급의 영웅이 존재하긴 한다. 워낙 많이 나오기 때문에 그냥 지나쳐버리는 경우가 많기도 하다. 하지만 이 친구들도 모이면 아주 작고 귀여운 힘이 되어줄 수 있다. 이전 작성한 병사 승급도 마찬가지로 귀여운 등급의 친구들 또한 언제든지 활용 가치가 있는 것이 방치형 게임의 매력이다.

 

낮은 등급의 친구들은 당연히 승급하기가 쉬워지고 그만큼 승급으로 얻을 수 있는 마스터리 포인트를 올려준다. 어차피 승급에 돈 드는 것이 아니라서 모두 승급을 하셨겠지만 그래도 낮은 등급의 영웅이 나왔다고 해서 슬퍼할 필요는 전혀 없다. 이렇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친구들이다.

 

마스터리 포인트는 언제나 사랑입니다.

 

  • 3성 영웅과 2성 영웅, 어떤것을 써야하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2성 영웅중에서 각성 잘된 친구들을 먼저 쓴다. 능력치로만 본다면 2성 각성된 영웅이 3성 미각성된 영웅보다 효율이 좋아보이는 것은 사실이다. 무소과금의 경우에는 3성 영웅들이 많이 없다보니까 2성 영웅들을 자주 써야하는 경우가 생긴다.

 

비교분석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2각성한 2성짜리 황진이가 노각성 3성 이순신보다 훨씬 더 좋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물론 레벨업 맥시멈 때문에 2성을 계속 쓰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초반 등반할 때는 2성을 조금 섞어주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인다. 

 

황진이의 환영연무는 스킬 자체가 좋아서 그냥 사용하고 있고 3성 아이들 중에서 스킬이 별로 좋지 않은 친구들하고 교체하면서 사용할 것 같다.

 

초반 무소과금은 2성짜리 영웅도 나쁘지 않아보인다

 

  • 당장 필요하다고 던전을 막 돌 필요는 없다

 

아직 오픈한지 하루밖에 되지 않아서 던전 열쇠가 쌓이는건지는 잘 모르겠으나, 일단 이런 던전의 경우에는 당장 돈이 필요하다고 억지로 돌 필요는 없다. 성장하면서 최고 등급의 난이도를 클리어해야 이득이 된다는 것은 뭐 초등학생도 아는 사실일 것이다. 하지만 그 유혹을 뿌리칠 수 없기에 조금 힘든 것이 아닐까 싶다.

 

최대한 성장하면서 맥시멈 던전을 돌 수 있도록 하며, 골드 던전의 경우 보너스가 있기 때문에 비교를 잘 해보면서 던전을 돌아야한다. 보너스를 받지 못한 던전보다 보너스를 3성으로 받는 전 단계 던전이 더 많이 주기 때문에 조금이라고 이득을 보면 좋을 것 같다.

 

보너스 받는 11단계가 못받은 12단계보다 보상이 좋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