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부남의 게임생활/PC 게임

POE2 - 엔드게임 '균열' 스킬포인트 패시브 추천 (균열 파편 / 균역석 / 고유 아이템)

재능없는 유부남 2025. 1. 3. 17:26
반응형

 

 

 

POE2 - 엔드게임 '균열' 스킬포인트 패시브 추천 (균열 파편 / 균역석 / 고유 아이템)

 

 

 

반응형

 

POE2 균열 스킬포인트 얻기

 

  • 균열 보스 준비물 (균열석과 세계관문)

 

균열 스킬 포인트를 얻기 위해서는 균열석을 통해 균열 보스를 잡아야 한다. 균열석을 균열 파편을 300개를 모으면 균열 파편이 된다. 균열 파편은 균열 맵을 돌 때마다 조금씩 모을 수 있는 구조이다. 결론적으로 아틀라스 지도에서 균열 맵을 돌면서 균열 파편을 모아야지 균열석을 모을 수 있게 된다.

 

초반에는 균열 파편 300개를 모으는게 힘들 수 있으나, 균열 보스를 깨고 패시브트리를 찍어가면서 점점 균열석 모으는 방식이 편해지게 된다. 균열 파편와 균열석의 시세는 현재 포스팅 시점에서 각각 아래와 같다. 단순 계산으로 보면 균열 파편보다는 균열석으로 사는게 더 이득이고, 파는 것은 균열 파편으로 파는게 이득인 상태이다. 물론 이 수치도 어느정도 맞춰질 것 같다.

 

* 균열 파편: 3개 당 1엑잘 / 균열석: 1개 당 60엑잘

 

정말 힘들게 모은 균열석, 근데 사냥하다보면 그냥 모인다

 

 

균열석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은 아틀라스 지도의 '세계 관문'에서 사용한다. 맵이 넓어서 세계 관문을 못찾겠다 싶은 분들은 맵 처음으로 돌아갈 수 있는 '집 모양'을 맵 어딘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그걸 클릭하면 태초마을로 돌아오게 된다. 그 태초마을 바로 옆에 세계관문을 볼 수 있다.

 

세계 관문에는 균열석을 넣어서 동작시키며 첫 도전 시 몬스터 레벨 80으로 시작하며, 한 번 시작할 때마다 1레벨씩 오르는 구조이며 클리어 시 별도의 '균열' 패시브 트리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세계 관문을 빠르게 찾는법 / 맵의 '집' 버튼을 찾아 눌러준다

 

  • 균열 보스 컨텐츠 (세계 관문)

 

균열석을 사용해 세계관문을 열면 딱 2가지 컨텐츠가 우리를 맞이한다. 첫 번째 컨텐츠는 시간 내 보스까지 달려야하는 타임어택이다. 기본 시간 45초부터 시작하여 적들을 잡아가며 시간을 늘리고 보스까지 달려야하는 컨텐츠이다. 사실 그렇게 엄청난 컨트롤을 요하는 것은 아니지만 컴퓨터 사양이 좋거나 아이템 필터 좋은걸로 써야 렉이 없다. 드랍되는 아이템 수가 장난 없다.

 

모두 끝나면 균열 보스가 등장한다. 하나인 우리, 제쉬트인데 일반 보스보다 조금 강한 느낌이다. 3인으로 클리어 해봤는데 무리 없이 깰 수 있는 수준이다. (첫 보스는) 클리어 시 이계의 지식의 서가 드랍되며, 균열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을 2포인트 찍을 수 있는 퀘스트 아이템이다.

 

아틀라스 일반 보스와는 다르게 균열석만 있으면 순차적으로 지식의 서가 등장해서 깔끔한 프로세스이나, 상술했듯 균열석을 모으려면 꽤나 오랜 시간 노가다를 진행해야한다. 사실상 균열이 돈을 벌어드릴 수 있는 주요한 컨텐츠 중에 하나라서 꼭 균열 보스를 잡아줘야 한다.

 

균열 보스 제쉬트와 지식의 서

 

 

균열 보스를 잡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지혜와 행동의 손아귀 고유 장갑을 먹기 위해서도 있다. 물론 이걸 먹으려고 균열 보스를 잡는 분이 있을까 싶지만 겸사겸사 노려볼만한 아이템이다. 현재 스탯 스태킹 빌드가 유행하면서 이 장갑의 몸값이 굉장히 많이 뛰었다. 현재 기준으로 5디바인 정도 거래가 되니 먹으면 굉장히 여유가 생길 수 있다.

 

아마 균열 아틀라스 지도 패시브 다 찍을때까지 못먹을 것 같지만 그래도 이런 소소한 컨텐츠 하나가 숨어있는게 또 패스 오브 엑자일2의 묘미가 아닐까.

 

부캐릭에 사용되는 장갑, 먹고 싶다. 하지만 균열석이 없다.

 

 

균열 아틀라스 패시브 스킬은 다양한 분들 것을 보고 있는데 생각보다 굉장히 다르게 찍으셔서 놀랬다. 공통적으로 찍은 것들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으며, 본인이 조금 매핑 속도가 늦다고 하면 30% 더 느리게 열리고 닫힘 '계속되는 공성'을 찍으시고 그 외의 분들은 취향것 찍으시면 된다.

 

참고로 처음 클리어하고 나서 대부분 찍으시는데 '허물어지는 벽'이다. 도박성이 강하지만 균열 맵에서 균열이 추가로 더 등장하는 패시브트리인데 10개 등장하는 맵이 걸리면 진짜 기분이 너무 좋다. 너무나 설레는 서브 컨텐츠가 아닐까 생각된다.

 

[추천] 허물어지는 벽 (필수, 재밌음), 광적인 침략, 솟구치는 장작

 

균열 아틀라스 패시브 노드 추천

 

 

[연관 게시글]

 

패스 오브 엑자일2 (POE2) 전체 퀘스트/빌드 공략 모음 - 진행중

 

패스 오브 엑자일2 (POE2) 전체 퀘스트/빌드 공략 모음 - 진행중

* 본 포스팅의 광고는 제가 넣은 광고가 아닌 자동 부여된 광고입니다.  전체 퀘스트 / 빌드 각종 공략 모음 (진행중) 게임 포스팅을 하고 있지만 게임을 잘 하는 편이 아니라 조금 더딥니다. 많

jinoki.tistory.com

 

 

반응형